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Culture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대한민국 다시 책 읽기다!’ 캠페인… 광화문 일대 직장인들에게 좋은책 목록과 장미꽃 나눠줘

우먼동아일보

입력 2013.04.22 20:07:15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대한민국 다시 책 읽기다!’ 캠페인… 광화문 일대 직장인들에게 좋은책 목록과 장미꽃 나눠줘


화사한 봄날, 얼떨결에 ‘좋은책 목록’과 장미꽃을 받아든 출근길 직장인들의 표정이 환하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재호, 이하 진흥원)은 유네스코가 정한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하루 앞둔 4월 22일 아침 광화문 일대에서 시민들에게 좋은책 목록을 담은 브로슈어와 장미꽃, 아동도서 1백권을 배포했다.
이 날 행사에는 이재호 진흥원 원장이 진흥원 전 직원과 함께 직접 나서 좋은책 목록을 나눠주며, 친절한 설명을 곁들였다. 또한 남성호 교보문고 광화문점 점장, 이승은 북캐스터, 장인형 틔움출판사(1인 출판사) 대표 등도 동참해 책 읽기 캠페인에 힘을 모았다. 진흥원은 출판사들이 밀집한 서울 마포구와 파주출판도시 등에도 찾아가 좋은책 목록을 직접 배포할 예정.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출판문화산업의 진흥, 발전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를 모태로 지난해 7월 출범한 단체다.
이재호 원장은 “무엇보다 책 읽는 독자가 많아야 문화가 융성하게 된다. 진흥원에서는 ‘책의 가치’ 확산을 바탕에 두고 모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이번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서울시교육청과 서울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 국회도서관을 비롯해 독일문화원, 행복한아침독서, 책읽는사회만들기 문화재단, 서점조합연합회, 한국출판협동조합 등 전국의 주요 기관 및 단체에도 좋은 책 목록을 배포하여 진흥원 선정 도서의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좋은책 목록을 받기 원하는 개인, 기관과 단체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 신청하면 된다. 진흥원 홈페이지 www.kpipa.or.kr(목록 파일 다운로드 제공)
캠페인 문의 한국출판문화진흥원 콘텐츠진흥팀 02-2669-0743



글. 우먼 동아일보 북뉴스팀 http://thewoman.donga.com 
기사제보 womanbooks@gmail.com

여성동아 2013년 4월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