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3월 운세

2015. 02. 27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겉보다는 속을 중시해야 한다. 너무 높은 목표를 세우면 실천하지 못할뿐더러 다른 일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건강에 신경 써야 한다.

60년생 위험이 따르는 일은 손대지 않는 것이 좋다. 잘 모르는 분야에 섣불리 발을 들여놓지 말 것.

72년생 계획이 많아지니 괜스레 마음만 조급해진다. 작은 일부터 차근차근 진행해나가는 것이 좋다.



84년생 건강운이 저조해지는 때니 건강에 신경을 쓴다. 외출이나 이동 시에 경미한 사고나 타박상이 따를 수 있다. 조심할 것.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모든 일을 단순하게 생각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좋다. 너무 많은 생각을 하면 도리어 일을 처리하는 데 부담이 될 뿐이다. 금전적인 이유로 가정에 불화가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하라.

61년생 가정 내에 해결해야 할 문제가 생긴다. 현명하게 대처해야 집안 어른으로서의 위신을 세울 수 있을 것.

73년생 충동구매를 했다가는 반드시 후회할 날이 온다. 형편에 맞춰 지출 계획을 세우도록.

85년생 집안에 차가운 기류가 흐른다. 가족 간에 대화도 뜸하고 배우자와 냉전이 계속될 수 있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자신의 힘으로는 해결할 수 없고 도와줄 사람도 없을 때는 제자리를 지키는 것이 안전하다. 경솔한 마음으로 움직이면 도리어 상황이 악화될 수 있다. 대인관계에는 침묵이 약이다.

62년생 미운 놈 떡 하나 더 준다고 했다. 아랫사람들의 행동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애정으로 감싸주도록.

74년생 크든작든 한번 한 약속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 사소한 약속이라고 가볍게 생각했다가 신용에 큰 문제가 생길 수 있다.

86년생 섣불리 속내를 드러내면 안 된다. 친한 사이라고 허물없이 얘기했다가 남의 흉이나 보는 사람으로 오해받을 수 있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말 한마디로 천냥 빚을 갚기는커녕 도리어 더 큰 빚을 지는 형국이다. 경솔한 말 때문에 주변의 미움을 사고 순조롭던 일도 꼬인다. 말조심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자.

63년생 고민이 생기지만 도와달라고 부탁할 곳이 없다. 어렵겠지만 스스로 해결해야 한다. 가족들에게 서운한 마음이 든다.

75년생 저축을 늘리거나 투자를 생각해봤자 실속 없는 계획이다. 우선은 지출을 줄이고 재정 상태를 재정비하라.

87년생 이상과 현실의 괴리 때문에 방황한다. 배우자에게 너무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이다.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열심히 하는데도 일이 꼬이는 운세다. 이럴 때일수록 마음의 여유를 갖고 천천히 나아갈 필요가 있다. 무리하게 일을 추진하다 보면 정말 큰 실수를 하게 되니 자중하도록 하자.

52년생 아랫사람의 말이라고 무시하지 말고 귀담아듣는 것이 좋다. 가족들에게 마음을 좀 더 열면 좋은 일이 생긴다.

64년생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기에 앞서 반드시 배우자와 상의할 것. 자신이 보지 못한 허점을 발견해줄 것이다.

76년생 타인에게 전해 들은 이야기만으로 상황을 판단하지 말자. 충분한 생각과 함께 사실 확인도 반드시 필요하다.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열심히 발로 뛴 만큼의 소득이 돌아오는 운세. 자신이 흘린 땀의 대가가 아니라면 절대 욕심내지 말라. 먼 곳으로 가면 행운이 기다리고 있으니 여행을 계획하는 것도 좋다.

53년생 만사형통의 운이다. 일도 마음먹은 대로 척척 진행되고 건강운도 좋다. 집안에 경사가 생긴다.

65년생 매사 순조로운 운세지만 너무 욕심 부리면 안 된다. 재물운이 좋기는 하나 무리한 투자는 금물이다.

77년생 쉬운 일일수록 신중해야 한다.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일이 꼬이면서 괜한 수고를 들여야 할 수 있다.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지나치게 계산적인 행동은 주변의 반감을 산다. 남에게 인정을 베풀고 공익도 생각하면서 여유 있게 살아가도록 하자. 3월 중순부터 운세가 풀리기 시작하니 중요한 일은 뒤로 미루는 것이 좋다.

54년생 결단을 내리는 용기가 필요한 일이 생긴다. 자식들에게 모범을 보이는 의미도 있다. 지혜롭게 처신하도록.

66년생 고민하던 문제가 해결의 실마리를 보이기 시작한다. 한 번에 다 풀리지 않고 하나씩 천천히 해결될 것이니 인내심을 갖도록.

78년생 옛것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이 행운을 불러온다. 새 물건을 사는 것보다 쓰던 물건을 고쳐 쓰는 지혜를 발휘해보자.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긍정적인 생각으로 대인관계를 활발히 하면 노력한 만큼의 결실은 거둘 수 있을 것. 이동수가 좋지 않은 때니 변동이나 이사는 신중해야 한다.

55년생 거래나 계약이 시간만 끌고 진척을 보이지 않아 답답한 운세.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때를 기다리는 것이 상책이다.

67년생 복잡하게 얽힌 것을 정리하는 데서 행운이 따른다. 집 안의 물건들을 정리하거나 인테리어를 심플하고 깔끔하게 바꿔보는 것도 좋다.

79년생 이유 없이 불안하거나 우울해질 수 있다. 건강운이 저조한 때니 컨디션 조절과 건강관리에 힘쓰자.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남들의 말에 신경 쓸 것 없다. 자신이 마음먹은 대로 소신껏 밀고 나가는 것이 현명하다. 면역력이 떨어져 건강을 해치기 쉬우니 신경 쓰도록. 가족 전체가 감기로 고생할 수 있다.

56년생 매사 무난하다. 특별한 일도 생기지 않아 무료할 수 있다. 단, 외출이나 여행에 불리하니 주의할 것.

68년생 매매나 거래에 어려움을 겪는다. 투자에 관련한 일에도 실속이 없는 때. 좋은 운이 올 때까지 기다린다.

80년생 반가운 소식을 듣는다. 기분 내키는 대로 행동하기보다 윗사람의 조언을 귀담아듣는 것이 좋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도저히 자신 없는 일이 생겼다면 즉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문제 해결을 앞당기는 최선의 길이다. 가족 간에 불필요한 마찰이 생길 수 있다. 주변과의 화합에 힘쓰도록.

57년생 문제가 생기면 혼자서 해결하려 하지 말고 주위 사람들에게 도움을 받을 것. 복잡하게 여겼던 일이 의외로 쉽게 해결된다.

69년생 하는 일은 지장 없이 진행되는 운세. 그러나 건강운이 저조하다. 컨디션 조절에 힘쓰도록.

81년생 말하지 않아도 상대가 내 마음을 알아주겠지 하는 생각이 오해를 키울 수 있다. 속 시원히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좋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일을 처리하면 무난하게 한 달이 지나갈 듯. 가족 간에 불미스러운 일이 생길 수 있다. 모든 화근이 말에서 시작되니 같은 말을 하더라도 곱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58년생 좋은 조건으로 거래가 성사되는 운세. 매매나 재물 관련 투자운이 좋다. 금전 유통에도 길한 운세.

70년생 지지부진하던 일이 해결의 기미를 보인다. 자신의 일에 신념을 갖도록 하자.

82년생 배우자와 불필요한 언쟁이 길어지고 그 때문에 집안 분위기가 싸늘해진다. 당신이 먼저 마음을 열고 손을 내밀라.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뜻밖의 곳에서 망신당하는 수가 있으니 행동거지에 유의하도록 하자.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고 웃는 얼굴을 보여야 행운이 다가온다. 주변에 인정을 베풀면 자신의 운세도 좋아진다.

59년생 사소한 일로 마음이 상해 가족들에게 공연히 짜증을 내게 된다. 원기 부족이 원인일 수 있으니 컨디션 조절과 보양에 신경 쓰도록.

71년생 시작한 일은 어떻게든 마무리를 잘 짓는 것이 중요하다. 여러 가지 사정으로 계획한 일을 계속하기 어려워지지만 의지를 가지면 성취할 수 있다.

83년생 빌려준 돈을 돌려받거나 적게 베푼 선행이 큰 보답으로 돌아오는 운세. 주변 사람들로부터 칭찬받을 일이 생긴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