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띠별로 알아보는 9월 운세

입력 2014.08.26 13:21:00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무절제한 생활을 하지 않도록 스스로 경계할 필요가 있다. 봄에 부화한 병아리를 가을에 세어보는 형국이다. 시기를 놓치면 아무 성과도 이룰 수 없으니 좋은 운을 그냥 보내지 않도록 유의하라.

60년생 참고 견디면 웃는 날이 올 것이다. 억울한 일이 있더라도 참아 넘기면 분란이 생기지 않는다.

72년생 새로 알게 된 사람에게 너무 친절을 베풀지 마라. 좀 더 알아보고 마음을 열어도 늦지 않을 듯.



84년생 책임지지 못할 약속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큰소리 쳐놓았다가 낭패 볼 수 있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정확한 판단이 서지 않은 상태에서 일 처리를 서두르면 후회한다. 경솔하게 움직이면 문제만 복잡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주변 사람들과 협조하면 막혔던 상황이 풀릴 것이다.

61년생 배움은 평생 걸리는 일이니 무엇인가 배우면 좋다. 생활에 활력이 생기고 건강에도 도움이 될 듯.

73년생 배우자에게 소홀한 것은 아닌지 돌아보자. 스트레스로 건강에 이상이 있는지 체크해보도록.

85년생 자녀를 위해 모든 걸 다 해주려 하지 마라. 어려운 일을 스스로 헤쳐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아이를 위한 길이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좋은 기회다 싶으면 놓치지 말고 잡도록 하라. 노력한 만큼의 수확이 보장되는 운세. 자신의 능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때. 매사 마음먹은 대로 되니 걱정거리가 없는 한 달이다.

62년생 가족 간에 의견 충돌이 있을 수 있지만 먼저 양보하면 저절로 화합이 된다.

74년생 침묵은 금이라는 말을 명심할 것. 생각 없이 했던 말이 되돌아와 당신을 난처하게 할 수 있다.

86년생 재물운이 살아나는 시기니 투자에 길하다. 자신감을 갖고 행동하면 행운이 따라줄 것.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는 형국이다. 남의 일에 개입하지 말고 자신의 일에만 전념하는 것이 좋다. 남의 힘을 빌리는 것보다는 자신의 능력에 맞는 일을 찾아보는 것이 유리할 것.

63년생 자신의 처지를 냉정하게 돌아볼 것. 가족 중에 연장자라 해서 무조건 목소리를 높일 수는 없다.

75년생 이웃과 친분을 쌓는 것에 주력할 것. 자신도 모르는 사이 이웃들에게 나쁜 평판이 돌 수 있다.

87년생 계획했던 일이 수포로 돌아가고 기대했던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로 위안을 삼자.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당장 위기만 모면하고 보자는 식은 환영받지 못한다. 장기적인 안목에서 세밀한 대비책을 세우는 것이 좋다. 지금 현재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몇 달 후, 몇 년 후까지 대비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한 때.

52년생 생각지 않던 수입이 생기는 시기. 금전이 아니라면 선물이나 식사 대접을 받을 수 있다.

64년생 욕심을 낼수록 어려워지는 운세. 얻으려다 되레 빼앗길 수도 있다. 양보하는 마음이 필요한 시기.

76년생 감정을 앞세우면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충동구매 때문에 부부 간에 다툼이 생길 수 있다.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감언이설에 현혹될 우려가 많다. 우정을 빙자한 말이나 사랑의 이름으로 요구하는 말을 귀담아들으면 짜증만 가중될 뿐이다. 자녀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으니 관대한 마음을 갖도록.

53년생 기력이 떨어지고 몸이 처져 집 안에만 있게 된다.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으로 기력을 찾으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65년생 자신의 의지대로 일을 만들어가려고 하지 마라. 그냥 물 흐르듯 흘러가는 것이 좋을 때.

77년생 자녀 문제로 스트레스가 많고 부부 간에 다툼으로 번질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낯선 상대의 말을 무작정 믿으면 위험에 빠질 수 있다. 자신의 의지에 반하는 일에는 절대 개입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재물운이 좋은 편이나 손재수가 따를 수 있으니 주의할 것.

54년생 집 안에서나 집 밖에서 점잖게 행동할 것. 공연한 구설이나 망신수가 따를 수 있으니 주의하라.

66년생 돈이야 있다가도 없는 것. 부부 간의 애정에 금이 가면 회복하기 어렵다.

78년생 매사 성급한 결정은 금물. 두 번 세 번 생각해보고 결정하라.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일신의 재주와 말주변이 좋아 매사에 능한 운세. 재물운과 사업운이 함께 상승하는 때니 재테크와 관련된 일을 추진해보는 것도 좋겠다. 단 급하게 일을 처리하면 화를 당할 수 있으니 신중할 것.

55년생 작은 선심이 큰 보답으로 돌아온다. 가족을 위해 작은 일이라도 무언가 베풀 거리를 찾아보라.

67년생 마음이 통하는 상대를 만나는 운세. 이성 친구가 될 수도 있으니 처신에 유의하도록.

79년생 과식이나 과음으로 탈이 생길 수 있는 때. 먹는 것으로 인한 질병을 조심하라. 더불어 가족의 위생에도 신경 쓸 것.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독단적인 판단으로 일을 진행하면 주변의 반발을 사게 된다. 무모한 고집이 재난을 부르는 시기니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도록 하라. 대기만성의 시기임을 명심하고 끈기를 발휘할 것.

56년생 불의의 유혹에 흔들리면 안 된다. 자칫 돈 잃고 사람까지 잃는 수가 생긴다. 남의 말을 너무 믿지 말아야 한다.

68년생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감정을 자제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할 것.

80년생 반대를 위한 반대는 좋지 않다. 배우자를 믿고, 하고 싶은 일을 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좋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언행에 유의하지 않으면 불화가 생기니 몸가짐에 신경 써야 한다. 불필요한 말은 삼가고 예의를 갖추도록 하자. 자녀에게서 반가운 소식이 오는 운세. 키운 보람을 느끼게 해주는 좋은 일이 생길 듯.

57년생 아랫사람과 마음을 열고 대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의 주장만 내세울 것이 아니라 진심으로 대화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69년생 중요한 일은 배우자와 상의하고 사소한 것이라도 미리 말하도록. 작은 일에 마음 상하면 오래갈 수 있다.

81년생 자신의 능력을 너무 과소평가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자신감을 가지고 새로운 일에 도전해보라.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기회가 오면 지체하지 말고 실행에 옮기도록. 약간의 노고는 있으나 능히 극복할 수 있는 운세다. 긴장감을 풀고 여유 있게 행동하면 모든 일이 무난하게 풀려간다. 항상 배우는 자세를 잃지 않도록 하자.

58년생 아랫사람 때문에 목돈 들어가는 운세. 이왕 주어야 하는 것이라면 기분 좋게 주도록 하자.

70년생 부부 간에 의견 조율이 되지 않아 불편한 일이 생긴다. 자신의 뜻만 고집하고 억지를 부리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보도록.

82년생 이동운이 좋은 때니 많이 움직일 것. 여행에 길하며 운동을 시작하거나 환경에 변화를 주는 것도 좋다.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매사 침착하지 못하고 덤벙거리면 사고가 나기 쉬운 시기. 외출할 때나 여행을 떠날 때는 특히 몸조심하도록. 한번 마음먹은 굳은 결심을 꺾지 않고 묵묵히 실천해나간다면 반드시 목적을 이룰 것이다.

59년생 사소한 일로 가족에게 짜증을 많이 내게 된다. 무엇보다 마음의 여유가 필요한 때. 너그러운 마음을 가지도록.

71년생 타인의 조언을 귀담아듣도록 하라. 이웃과의 가벼운 수다 속에서 당신이 원하는 해답을 얻을 수 있을 것.

83년생 친구를 만나거나 모임에 나가면 좋은 소식을 듣게 된다. 생활에 활력소도 될 테니 기분전환 삼아 외출해보라.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여성동아 2014년 9월 609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