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ummer Special

월드컵과 기미, 여름의 악몽 지우기

AFTER VACANCE BEAUTY

기획ㆍ신연실 기자 | 사진ㆍ문형일 기자

2014. 07. 30

월드컵으로 인한 마음의 상처와 기미, 자외선으로 인한 선번, 땀과 피지로 넓어진 모공, 푸석푸석 통제 불능상태가 된 모발 등을 지난여름의 추억이라 위안 삼을 수 있을까. 열정만큼이나 깊은 여름의 상처를 지우기 위해 즉각적이고 현명한 처방이 필요하다.

선번 잠재우기 프로젝트

Soothing Care

광노화는 유전적 요인이나 스트레스만큼 강력한 노화의 이유가 된다.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도 여름철 뜨거운 태양에 피부온도가 치솟고, 땀과 피지의 과잉이 반복되다보면 자외선 차단제로 만들어둔 벽은 무너지기 마련.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가 화끈거리고 붉어지는 ‘선번’이 시작됐다면 일광 화상으로 이어지는 것은 시간문제다. 응급처치로 일단 차가운 물이나 진정용 토너를 거즈나 화장솜에 적셔 피부의 열감이 사라질 때까지 올렸다 내리기를 반복할 것! 그런 다음 알로에 젤이나 수딩 팩, 크림, 연고 등을 도톰하게 발라 진정과 재생에 힘써야 한다.

월드컵과 기미, 여름의 악몽 지우기
1 바이오더마 포토덤 아프레 솔레 자외선으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키는 애프터 선 수딩 미스트. 세포 DNA를 보호하고 피부 자연 방어력을 높이는 셀룰라 바이오프로텍션 성분과 피부 자극 감소를 돕는 감초뿌리 추출물이 들어 있다. 125ml 2만원.

2 아더마 더말리부 SOS 리페어 크림 레알바 오트 성분과 코퍼 징크 성분이 외부 자극으로 인한 피부 손상이나 과민 반응을 빠르게 진정시키고 손상 부위 진정 및 재생, 상처 개선을 돕는다. 일광 화상 등의 접촉성 피부염은 물론 알러지성 피부염에도 효과적이다. 50ml 2만원.



3 설화수 청윤 수딩 팩 진정 및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청매실 추출물이 자외선과 고온에 지친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감을 전해 피부 열을 내리고 수분을 공급한다. 솔잎ㆍ라벤더 등 식물성 에센셜 오일이 모공 축소 및 피지 조절을 돕는다. 80ml 4만2천원.

4 시슬리 끄렘므 레빠라뜨리스 회복 크림이란 별명이 붙을 정도로 입소문난 모이스처라이저. 피부 자연 회복 작용과 진정 작용이 탁월한 시어버터 성분이 피부 수분 손실을 막고, 당근 추출물이 세포 대사를 촉진시켜 유연하고 건강하게 가꾼다. 50ml 17만3천원.

5 기노 두쉐르 드 비 SPF15 캐모마일, 레몬, 라벤더가 블렌딩된 디스트레싱 에센셜 오일이 외부 자극으로 인해 붉고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는 진정&재생 크림. 자외선 차단 성분이 들어 있어 데이 크림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50ml 10만7천원.

6 아로마티카 유기농 알로에 베라 젤 유기농 재배된 알로에 베라잎 추출물이 95.2% 들어 있다. 자외선으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을 돕는다. 300ml 9천8백원.

노폐물과 피지 제거 작전

Clay Play

피지는 과해도, 모자라도 문제가 되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피지 관리가 더 중요한 여름 피부에 작은 기적을 선물해줄 주인공은 다름 아닌 ‘진흙’이다. 특히 진흙으로 만든 워시오프 타입 팩은 피부 노폐물과 엉킨 피지는 물론 세안 후에도 모공 속에 남아 있는 노폐물을 흡착시키고, 진흙 속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천연 미네랄 성분이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며, 뾰루지 등 여름에 극성인 피부 트러블을 예방한다. 찬물보다는 20℃ 정도의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시작해 점차 시원한 물로 온도를 조절해가면서 헹궈내면 더욱 효과적이다.

월드컵과 기미, 여름의 악몽 지우기
1 팝코 스트로베리잼 타이트닝 워시오프 팩 피부에 수분감과 유연함을 주는 산딸기 추출물과 지친 피부를 맑게 가꾸는 엔젤스티어, 레몬밤잎, 꽃박하잎 등의 추출물이 들어 있는 카올린 클레이 팩. 90ml 1만1천9백원.

2 까띠에by온뜨레 그린 클레이 레디 포 유즈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된 그린 클레이가 피지와 노폐물을 흡착한다. 페퍼민트 추출물이 들어 있어 근육통 등의 통증이나 부기를 제거하기 위한 찜질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100ml 1만2천원.

3 내추럴온 그린 캐비어 모공 팩 천연 머드, 카올린, 콘스타치에 바닷속 그린 캐비아로 불리는 바다포도 성분을 더해 노폐물과 묵은 각질 제거는 물론 피부 보습까지 챙긴다. 100ml 3만원.

4 비오템 퓨어 팩트 원미닛 모공 마스크 모공보다 2배 작은 사이즈의 풍부한 미네랄을 함유한 규조토 알갱이가 피부 각질을 제거하고 화이트 클레이가 모공 속 피지 및 노폐물을 흡착시켜 트러블, 모공, 피지를 한 번에 관리한다. 75ml 3만5천원대.

5 빌리프 퍼스트 에이드-딥 포어 케어 마스크 프랑스산 천연 그린 클레이와 모공 수렴 효과가 있는 로즈메리잎 성분이 모공 속에 쌓인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50g 2만3천원.

6 이솝 카모마일 컨센트레이트 안티 블래미쉬 마스크 벤토나이트 점토, 고령토가 피부 노폐물과 피지를 흡착하고 로즈메리잎·캐모마일·레몬 등의 항균 소염 기능을 가진 오일이 트러블 생긴 피부를 진정시킨다. 60ml 6만7천원.

스킨 에너자이저 비타민 효과

SOS Vitamin

무더위와 자외선에 지친 피부를 빠르게 복구하는 방법은? 수분과 영양 공급, 항산화 효과는 물론 미백, 피부 재생 효과까지 뛰어난 비타민 화장품을 듬뿍 바르는 것이다. 따가운 햇살에 건조해진 피부엔 비타민 E와 B5, 자외선을 받아 칙칙해진 피부엔 비타민 C, 수분 손실로 처진 피부엔 비타민 A·F·B3, 뜨거운 기온에 의해 피지 분비가 왕성해진 피부엔 비타민 B2·B6가 함유된 제품이 좋다. 이와 더불어 오이, 파슬리, 시금치, 바나나, 오렌지 등의 음식을 섭취하고, 음식으로 부족한 경우라면 서플먼트를 따로 복용해 보충하도록!

월드컵과 기미, 여름의 악몽 지우기
1 필로소피 웬 호프 이즈 낫 이너프 오메가 3·6·9 리플레니싱 오일 보리지, 해바라기·아몬드 등 비타민 A·E 성분이 함유된 천연 오일 성분이 피부 내 영양을 공급, 자극받은 부위를 진정시키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25ml 6만9천원.

2 씨엘포 화이트닝 레몬 필 유기농 레몬수 30%를 비롯한 식물 필링수 90%가 함유된 토너. 내장된 2중 기능성 패드에 적셔 닦아내듯 바르면 각질 제거는 물론 환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꿀 수 있다. 150ml 5만1천2백원.

3 멜린앤게츠 그레이프후르츠 페이스 클렌저 비타민 C가 풍부한 천연 자몽 성분이 아미노산 베이스의 클렌징 인자와 결합해 부드럽게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고 촉촉하게 가꾼다. 236ml 4만7천원.

4 닥터자르트 V7 래디언스 세럼 7가지 필수 비타민 A·B3·B5·C·E·F·H를 함유한 멀티 브라이트닝 성분이 여름내 칙칙해진 피부톤과 탄력 저하, 건조함을 동시에 관리해주는 광채 세럼. 50ml 4만9천원.

5 프로스틴 비타민 B 컨센트레이트 피부 항염, 재생에 효과적인 비타민 B를 정제하지 않고 순수 그대로 10% 고농축 함유해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재생을 돕는다. 25ml 4만8천원.

6 VDL 뷰티 모이스춰라이저 사과의 24배에 달하는 비타민 A와 칼륨, 식이성분이 풍부한 푸룬(건자두)수를 100% 사용한 수분크림. 블루베리보다 2.5배 더 높은 항산화 효과로 피부 세포 속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2중 구조 히알루론산으로 수분 장벽을 강화시킨다. 70ml 1만8천원대.

통제 불능 모발의 극적인 변신

Smart Hair Care

기온이 35℃ 가까이 올라가면 모발 유연성이 떨어져 갈라지고 잘 끊어진다. 장마는 피부를 촉촉하게 할지언정 높은 습도가 장시간 유지되면 모발은 사자 갈기처럼 빗질을 거부하는 상태가 된다. 바닷물의 염분, 수영장의 염소 성분은 어떤가. 이들 성분이 모발의 큐티클 사이로 들어가면 눈에 보이지 않는 결정체를 형성하는데 이것들이 윤기와 부드러움을 감소시켜 거칠고 푸석하게 만든다. 모발이 손상되면 무작정 자르는 이들이 있는데, 모발과 두피에 맞는 샴푸로 세정한 후 수분이나 단백질을 집중적으로 공급하는 제품으로 관리해 모두 회복시킨 후에 잘라내도 늦지 않다.

월드컵과 기미, 여름의 악몽 지우기
1 ATS뉴본 엑티베이터 오일 아르간트리커넬·아보카도·동백 오일이 극손상된 모발에 강력한 영양을 공급해 모발을 단단하게 유지하고 부드러움과 윤기를 회복시킨다. 100ml 4만5천원.

2 코레스 아몬드 앤 린시드 포 너리싱 헤어 마스크 아몬드·린시드 추출물과 시어버터 성분이 모발에 영양 공급을 도와 갈라짐과 끊어짐을 예방하고, 정돈되지 않는 모발을 건강하게 가꾼다. 125ml 3만3천원.

3 시세이도프로페셔널 더 헤어 케어 슬릭라이너 스무더 씻어내지 않는 헤어 트리트먼트 세럼. 모발 내외부에서 모발을 정돈하는 형태기억기술이 열이나 습기 등 외부 영향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하고 매끄러운 모발을 장시간 지속시킨다. 125ml 4만원.

4 모로칸오일 프리즈 컨트롤 모발의 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어떠한 날씨에서도 모발의 부스스함을 제거하고, 부드럽고 차분하며 다루기 쉬운 가벼운 상태로 유지 및 보호한다. 100ml 4만3천원.

5 이보 해피 캠퍼스 하드 워킹 모이스처라이저 모발의 수분 밸런스를 복구하고 강렬한 태양빛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하는 리브-인 트리트먼트. 150ml 2만7천원.

6 비욘악센 리페어 샴푸 유기농 아르간 오일의 풍부한 비타민과 시라벤더 추출물의 해양 단백질, 미네랄 성분이 푸석하게 손상된 모발에 보습과 윤기를 부여해 탄력 있고 건강한 모발로 가꾼다. 250ml 2만6천원.

도움말ㆍ차앤박피부과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