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Health Recipe

건강하게 즐기는 장마철 부침 요리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로 만들어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2014. 07. 15

비 내리는 날에는 기름 냄새 솔솔 나는 지짐이 생각이 간절해진다. 필수지방산의 균형을 고려하여 만든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와 엄선한 5가지 자연재료로만 만들어 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백설 100% 자연재료 부침가루’로 장마철에 더 맛있는 토마토부추전과 양배추새우살전을 만들어보았다.

건강하게 즐기는 장마철 부침 요리
건강하게 즐기는 장마철 부침 요리
엄선한 100% 자연재료로만 만든 백설 100% 자연재료 부침가루

‘백설 100% 자연재료 부침가루’는 밀가루에 자연재료인 후춧가루, 양파가루, 마늘가루, 천일염만 넣어 아이는 물론 온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프리미엄 부침가루다. ‘백설 100% 자연재료 부침가루’는 엄선한 100% 자연재료로만 만들어, 해물이나 김치 등 부침 원재료의 맛을 가장 자연스럽게 살릴 수 있다. 1kg 2천8백원.

건강하게 즐기는 장마철 부침 요리
필수지방산의 균형을 고려해 만든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는 한국영양학회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지방산인 오메가3과 오메가6 지방산의 균형을 고려해 설계한 제품이다. WHO(세계보건기구), 보건복지부 등에 따르면 오메가6와 오메가3의 지방산 비율이 4:1~10:1일 때 이상적인데,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는 제품 자체뿐만 아니라, 조리 후에도 오메가6 지방산과 오메가3 지방산의 비율이 이상적으로 유지되도록 만들었다. 부침, 튀김, 구이 등을 조리할 때 활용하면 지방산 밸런스까지 고려한 건강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900ml 6천9백50원.

상큼한 맛이 일품! 토마토부추전



건강하게 즐기는 장마철 부침 요리
Ingredients

토마토 1개, 다시마물 약간, 백설 100% 자연재료 부침가루 200g, 부추 80g, 양파 ¼개,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 적당량

How to make

1 토마토는 꼭지를 딴 뒤 믹서에 다시마물과 함께 넣고 간다.

2 ‘백설 100% 자연재료 부침가루’와 ①을 섞어 반죽한다.

3 부추는 5cm 길이로 썰고, 양파는 곱게 채썰어 ②의 반죽에 넣고 살살 섞는다.

4 달군 팬에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를 두르고 ③의 반죽을 한 국자씩 떠넣어 살살 편 뒤 노릇하게 부친다.

담백한 새우살이 입맛 살리는 양배추새우살전

건강하게 즐기는 장마철 부침 요리
Ingredients

양배춧잎 3장, 당근 개, 냉동 깐 새우 15마리, 소금 약간, 백설 100% 자연재료 부침가루 200g, 다시마물 1½컵,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 적당량

How to make

1 양배추와 당근은 0.5cm 두께로 곱게 채썰어 찬물에 담가둔다.

2 새우는 해동 후 옅은 소금물에 흔들어 씻는다.

3 ‘백설 100% 자연재료 부침가루’에 다시마물을 부어 되직하게 반죽한 뒤 양배추와 당근을 넣고 살살 섞는다.

4 달군 팬에 ‘백설 건강을 생각한 요리유’를 두르고 ③을 한 숟가락씩 떠넣어 한쪽 면을 익힌 뒤 뒤집어 새우살을 올려 노릇하게 부친다.

Tip 양배추가 익으면 물기가 나와 농도가 질어지므로 반죽 농도는 약간 되직하게 해요. 양배추는 곱게 채썰어야 늘어지지 않고 바삭하게 부쳐져요.

요리·김영빈(수랏간)

문의·백설(080-850-1200)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