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terior Remodeling

가족의 취향을 담은 내 생애 첫 집

친환경 구정마루 무료 시공

기획·이성희 | 사진·지호영 기자

2014. 06. 03

가족의 취향을 담은 내 생애 첫 집
“결혼 후 세 번의 이사 끝에 작년 겨울 경기도 김포에 아파트를 구입했습니다. 생애 처음으로 제 명의 집이 생긴 것이죠. 매번 전셋집에만 살다 보니 집을 꾸미는 데 투자하는 것이 아까워 인테리어는 포기하고 살았는데 이 집은 제 집이니까 취향대로 꾸며볼 생각입니다. 아내와 함께 발품을 팔며 리모델링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 부엌, 바닥 등 한꺼번에 바꾸려니 비용 부담이 생각보다 크네요. 구정마루에서 도움 주시면 부담을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포토그래퍼로 일하는 이창주(43) 씨는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항상 딸 서린이와 아내에게 미안한 마음이 있었다. 일하면서 무수히 많은 예쁜 집의 인테리어 사진을 찍었는데 정작 자신의 집에는 신경을 못 썼기 때문이다. 전세살이를 하다 보니 집 꾸미기는 낭비라는 생각에 예쁜 집에 살고 싶어 하는 아내와 딸아이의 의견을 들어주지 못했던 것. 그러던 중 김포에 집을 구매하면서 가족의 소원을 들어주기로 마음먹고 리모델링 계획을 세웠다. 낡은 장판은 걷어내고, 더러워진 벽지도 가족이 좋아하는 컬러로 바꾸고, 아내가 시간을 가장 많이 보내는 부엌도 10여 년간 꿈꿔왔던 모습으로 탈바꿈시켰다. 가장 먼저 바꾸기로 결심한 것은 인테리어의 바탕이 되는 바닥이었다. “장판이 더럽고 낡다보니 집 전체가 칙칙해 보이더라고요. 아직은 개구쟁이인 초등학생 딸아이가 뛰어놀 걸 생각해 긁힘이나 찍힘에 강한 강마루로 교체했습니다.” 강마루는 기존 마루의 단점인 표면 강도를 높여 아이들이 장난감을 떨어뜨려도 긁힘 현상이 없다. 이창주 씨가 고른 강마루 메이플 컬러는 부드러운 아이보리 계열이라 집 안 분위기를 한 층 더 고급스럽고 우아해 보이도록 연출하는 데 한몫했다. “내 집 마련의 꿈은 이뤘지만 오래된 아파트의 낡은 내부 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마루를 바꾸고 나니 새집 같아요”라며 부인 조재영(43) 씨가 덧붙였다.

협찬 내용&비용

마루 1백38만원 (38.88㎡)

시공비 42만원



▼ KBS 드라마 ‘참 좋은 시절’ 협찬

가족의 취향을 담은 내 생애 첫 집
구정마루의 ‘아트맥시강’은 KBS 드라마 ‘참 좋은 시절’에 제품을 협찬해 매주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다. 그 동안 ‘예쁜남자’ ‘총리와 나’ 등 화제의 드라마에 등장했던 구정마루는 시청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소비자와 더욱 가까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동시에 드라마에 노출된 상품인 ‘아트맥시강’이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소비자에게도 사랑을 받고 있다. 내추럴한 텍스처는 그대로 살리며 다양한 디자인 컬러를 적용해 감각적인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사랑받는 이유라고. 제품 중에서 산토리니의 푸른 지붕을 연상시키는 ‘아트 블루진’과 모노톤의 시크한 매력이 돋보이는 ‘아트 챠콜’은 최근 인기 컬러로 주목받고 있다. ‘아트맥시강’은 친환경 제품으로 ‘아트 화이트’ ‘아트 쿠키’ ‘아트 오크’ ‘아트 코발트’ ‘아트 그린’ ‘아트 그레이’ 등 총 9가지 컬러를 선보이고 있으며 전국 구정마루 공식 대리점에서 만날 수 있다.



가족의 취향을 담은 내 생애 첫 집
1 아내가 좋아하는 화이트 컬러로 부엌을 꾸몄다. 메이플 컬러 바닥과 잘 어울린다.

2 거실 바닥을 시공하면서 딸 방의 장판도 동시에 교체했다. 깨끗한 마룻바닥으로 탈바꿈하니 좌식 생활을 즐기게 되었다.

3 바닥의 메이플 컬러 덕분에 실내가 환해 보이고 좁은 복도도 넓어 보인다.

구정마루에서 온돌마루를 시공해드려요


구정마루에서 독자의 집 거실과 주방 바닥 부분(39.6㎡)을 무료로 시공해드립니다. 오크, 체리, 비취, 홍자작, 메이플, 화이트워시, 체로키 화이트, 티크, 월넛, 가우디 카바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응모자격 거실&주방 면적이 33~39㎡인 단독주택이나 아파트에 살고 있는 독자

응모요령 응모권과 함께 거실과 주방의 전경 사진 3~4장, 주소, 전화번호, 사연을 자세히 적어 우편으로 보내주세요.

독자부담 시공비(3.24㎡당 3만5천원)는 당첨자가 부담합니다. 철거 필요 시 철거비 본인 부담.

보낼 곳 120-715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 29 동아일보사 ‘여성동아’ 구정마루 담당자 앞(보내주신 편지와 사진은 돌려드리지 않습니다)

당첨자 발표 선정된 독자에게는 개별적으로 연락드립니다.


문의·구정마루(031-766-0700 www.kujungmaru.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