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ood Good Choice

손만두보다 맛있는 냉동만두

기획·김진경 프리랜서 | 사진·현일수 기자

입력 2014.02.14 17:50:00

맛있기로 소문난 시판 냉동만두를 골라 요리 연구가와 프리랜서가 직접 맛을 보고 평가했다.
호호 불며 먹는 찐만두

손만두보다 맛있는 냉동만두
1 풀무원 평양 부추새우 왕만두

새우와 양파, 부추, 대파 등 5가지 채소로 만두소를 만들었다. 만두피를 국내산 찹쌀가루와 따뜻한 물로 반죽해 쫄깃하다. 화학적 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았다. 700g 9천1백80원.

_요리 전문가 김영빈 신선한 새우와 채소의 향긋한 풍미가 살아 있다. 속이 꽉 채워져 있어 찜기에 쪄도 형태가 변하지 않고 그대로 유지된다.

2 CJ 비비고 왕만두



국산 돼지고기와 두부, 배추와 부추 등으로 속을 채운 함경도식 왕만두. MSG는 물론 합성감미료, 합성착향료, 합성착색제 등의 첨가물을 빼고 재료 그대로의 맛을 살렸다. 420gX2 7천8백80원.

_요리 전문가 김영빈 집에서 직접 만든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속재료가 신선하다. 속이 가득 채워져 있어 한 개만 먹어도 든든하다.

3 청정원 손맛살린 만찬 왕만두

얇은 만두피에 생돼지고기와 부추, 대파, 양파 등으로 속을 채워 만든 왕만두. 1,050g 1만2천6백원.

_요리 전문가 김영빈 돼지고기의 누린내가 나지 않고, 만두피가 얇아 많이 먹어도 입안이 텁텁하지 않다.

4 동원 알감자만두

감자떡가루와 감자 전분을 넣어 만두피를 만들었다. 쪄 먹는 것 외에 찌개나 국, 탕, 떡볶이 등에 넣어 먹을 수 있다. 550g 5천9백50원.

_김진경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아이들이 잘 먹을 듯하다. 쫀득쫀득한 만두피 덕에 마치 새알을 먹는 듯하다. 속은 돼지고기, 절임배추 등으로 채워져 고소한 맛이 난다.

5 대림선 감자떡만두 부추잡채

감자떡피로 만두피를 만들고, 시금치가루로 색을 냈다. 향긋한 부추와 부드러운 잡채, 국내산 생돼지고기를 사용해 속재료를 푸짐하게 넣었다. 570g 가격미정.

_김진경 감자떡피로 만든 얇은 만두피를 사용해 일반 만두보다 쫄깃하다. 그린 컬러가 식욕을 돋우고 건강식을 먹는 듯한 기분이 난다.

6 오뚜기 SnowValley 감자떡만두

강원도 감자를 넣어 만두피를 만들었다. 국내산 돼지고기, 절임배추, 양배추 등을 섞은 만두소가 가득 들어있다. 1,350g 8천9백원.

_김진경 얇은 떡 안에 만두소가 들어있는 것처럼 쫄깃한 맛이 일품이다. 먹은 후에도 잔향이 오래 남을 정도로 고기와 채소 등 각각의 재료가 잘 어우러진다.

7 동원 개성 닭가슴살 왕만두

돼지고기와 국내산 닭가슴살을 17% 넣었다. 반죽 속 공기를 제거하는 VDP 공법으로 만두피의 쫄깃함을 살렸다. 630gX2 8천원대.

_요리 전문가 김영빈 닭가슴살이 더해져 돼지고기만 넣은 만두소보다 덜 느끼하고 담백하다. 대신 조금 뻑뻑한 감이 있는데 만둣국에 넣으면 국물과 어우러져 더욱 맛있다.

바삭바삭 군만두

손만두보다 맛있는 냉동만두
8 풀무원 납작 지짐만두

일반 군만두의 2.5배 크기다. 고기 비율보다 양배추, 배추 등 채소 함량을 높여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낸다. 700g 7천9백50원.

_김진경 부침가루에 양파를 넣어 만두피를 만들어 바삭한 식감이 일품이다. 채소가 풍부해 많이 먹어도 느끼하지 않아 계속 손이 간다.

9 동원 새참 잡채군만두

풍부한 잡채와 국내산 생돼지고기, 채소 등을 얇은 만두피 속에 넣어 굽거나 튀겼을 때 바삭한 맛이 난다. 700g 5천원대.

_김진경 얇은 만두피가 기름과 적당히 어우러지며 맛이 바삭하다. 속재료가 꽉 찼으면 더 맛있었겠지만 뻑뻑하지 않아 아이들이 잘 먹을 듯.

10 CJ 비비고 왕교자

궁중에서 임금님이 즐겨 먹던 ‘미만두’를 재현했다. 두부, 부추와 양파를 속재료로 사용해 맛이 담백하다. 455g X2 6천9백80원.

_요리 전문가 김영빈 속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한입 베어 물면 육즙이 나올 정도다. 바삭하게 구워 먹어도, 푹 쪄 먹어도 맛이 좋다.

11 롯데햄 자연듬뿍 엔네이처 단호박&호두 지짐만두

단호박, 아몬드와 호두, 시금치 등을 넣은 건강식 지짐만두. 만두피에 단호박 분말을 넣어 고소한 맛을 냈다. 360gX2 6천9백원대.

_요리 전문가 김영빈 양면이 평평하고 납작해서 쉽게 구워진다. 부추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부추 향이 입안에 오래 남는다.

12 청정원 손맛살린 떡&군만두

찹쌀가루와 쌀가루를 넣어 만두피를 떡처럼 만들고, 국내산 돼지고기, 부추 등으로 속을 채웠다. 700g 8천5백50원.

_김진경 떡을 먹는 것처럼 쫀득해 구워 먹어도, 쪄서 먹어도 맛있다. 속재료의 간도 적당히 배어 있고 맛이 담백해 많이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

13 해태 고향만두 수

몸에 좋은 강황을 넣어 만두피를 만들고, 국내산 돼지고기와 신선한 채소를 넣어 만든 정통 궁중식 만두. 520g 가격미정.

_김진경 카레 맛이 강할 줄 알았는데 먹으면 은은하게 배어 있어 만두와 잘 어우러진다. 굽는 것보다 쪄서 먹는 것이 더 맛있다.

14 오뚜기 SnowValley 잡채군만두

오뚜기 옛날 당면과 국내산 돼지고기, 채소, 두부 등이 어우러져 고소한 맛을 살린 만두. 찐만두, 군만두, 만둣국, 튀김만두 등 어느 요리와도 잘 어울린다. 500g 6천5백원.

_요리 전문가 김영빈 군만두를 생각했을 때 딱 떠오르는 그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짜지도 싱겁지도 않고 간이 딱 맞는다.

요리·김영빈(수랏간)

여성동아 2014년 2월 602호
Food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