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health guide

충치보다 무서운 잇몸 질환 원인 진지발리스균 관리법

성인 10명 중 7명은 잇몸 질환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현일수 기자

2013. 12. 06

성인의 70%가 경험했을 정도로 잇몸 질환은 생각보다 심각한 국민병이다. 잇몸 질환은 40대 이상만 생기는 병으로 생각하기 쉬운데,‘급속진행형 치주염’의 경우 20대에도 많이 발병한다. 잇몸 건강은 평소 꾸준한 관리와 예방이 핵심이다. 잇몸 질환 원인균인 진지발리스균만 관리해도 1백 세까지 튼튼한 잇몸을 가질 수 있다.

충치보다 무서운 잇몸 질환 원인 진지발리스균 관리법
무서운 잇몸균 진지발리스균이란?

충치보다 무서운 잇몸 질환 원인 진지발리스균 관리법
충치와 잇몸 질환은 대표 구강 질환이다. 나이가 어릴 때는 충치가 많이 생기고 나이가 들면서 충치보다 잇몸 질환에 걸리기 쉽다. 잇몸 질환은 40대 이상에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요즘은 20대에도 많이 발병한다. 충치와 잇몸 질환 등 구강 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은 구강 내에 서식하는 2억 마리에 가까운 세균이다. 이 세균 중 충치를 일으키는 뮤탄스균은 플라그에 숨어들어 당 단백질을 먹으며 번식과 배설을 반복하면서 충치를 만든다. 반면 잇몸 질환 원인균인 진지발리스균은 치아와 잇몸 사이의 치주 포켓에 서식하면서 잇몸 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을 분해하는 효소를 분비해 질환을 유발한다.

잇몸 질환 방치하면 치아 발치까지?

진지발리스균이 많아지면 치아와 잇몸 사이의 치주 포켓 사이가 벌어지며 피가 나고 쉽게 붓는 치은염이 되며, 치주 포켓에 혐기성 미생물 수도 증가한다. 대사 과정에서 심한 독소를 만들어 잇몸 염증과 입냄새도 유발한다. 단백질 분해 효소를 발생시켜 치주 조직을 손상시킬 뿐 아니라, 다른 균과 함께 군집을 형성해 독성을 키우며 치조골까지 녹아내리게 만든다. 잇몸 질환은 잇몸이 붓고 피가 나는 가벼운 단계(치은염)에서 잇몸이 내려앉고 염증이 생기며 심하면 치아가 빠지는 단계(치주염)까지 이어지는 무서운 병이다. 신체 면역 반응도 억제해 우리 몸에 해로운 것이 들어오면 스스로 제어하는 능력을 손상시킨다. 만성 잇몸 질환은 당뇨, 심장 관련 질환, 골다공증, 호흡 관련 질환, 류머티즘 관절염, 암, 발기불능, 신장 관련 질환, 치매 등 각종 질병과도 관계가 있다. 진지발리스균은 노출된 점막에 서식하는 뮤탄스균과 달리 치아와 잇몸 사이에 서식해 평소에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꼼꼼하게 양치질을 하고 진지발리스균을 억제하는 치약을 사용하며 주기적으로 치과에서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진지발리스균 99.2% 억제하는 덴탈크리닉 2080 진지발리스 프로젝트 K



항균 효과가 있는 징코빌로바 추출물이 잇몸 질환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균인 진지발리스균을 억제해 잇몸 질환을 근본적으로 예방한다. 치과대학 실험 결과 2080 진지발리스 프로젝트 K 치약을 사용하면 진지발리스균이 99.2% 억제됨이 확인됐다. 사용 8주 후부터 잇몸 질환 개선 효과가 있었다. 진지발리스 프로젝트 K 치약과 함께 칫솔,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2013년 소비자의 선택, 치약 부문 대상 수상

잇몸 질환의 핵심 원인균인 진지발리스를 억제해 잇몸 질환을 근본적으로 예방하는 전문 기능성 치약 ‘2080 진지발리스 프로젝트K’가 지난 3월 출시 이후 6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억원, 누적 판매량 2백만개를 돌파하며 ‘2013 소비자의 선택’ 치약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충치보다 무서운 잇몸 질환 원인 진지발리스균 관리법
충치보다 무서운 잇몸 질환 원인 진지발리스균 관리법
◆ 덴탈크리닉 2080 진지발리스 프로젝트 K를 사용해 보니...

“20대 때부터 과로하거나 술 마신 다음 날이면 잇몸이 붓고, 양치질하는 중에 피가 자주 났어요.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나 겨울에 심해지는 편이고요. 두세 달 전부터 잇몸에서 피가 계속 나서 치과를 찾았더니 진지발리스균이 원인이라고 하더군요. 잇몸 질환 개선을 위해서는 진지발리스균을 관리해야 한다는 전문의의 이야기를 듣고, 치과를 다니며 진지발리스균을 억제하는 2080 진지발리스 프로젝트 K를 사용했답니다. 2080 진지발리스 프로젝트 K를 꾸준히 사용하니 피가 멈추고 잇몸이 몰라보게 튼튼해졌어요. 별것 아니라고 무시하기 십상인 잇몸 질환, 알고 봤더니 방치하면 큰 병으로 이어질 수 있답니다. 잇몸 관리는 평소 사용하는 치약 선택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해요. 2080 진지발리스 프로젝트 K를 꾸준히 사용해 잇몸 건강을 지켜야겠어요.” 한여진 기자

문의·애경(080-024-1357)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