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12월 운세

2013. 11. 27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전반적으로 조금 힘든 시기이므로 나아갈 때와 물러날 때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인간관계는 등산을 하듯 꾸준히 유지해야 한다. 새로운 투자는 하지 마라. 분에 넘치는 재물을 추구하면 잃는 것이 많다. 명예를 잃으면 더욱 비참해진다.

48년생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지는 법. 아는 길도 물어서 가야 한다. 아랫사람이라고 해서 만만하게 대하지 말 것.

60년생 배우자 외에 한눈파는 순간 불행이 시작된다. 부부 사이에 갈등이 심화될 수 있다. 분수를 지키면 어려움은 피한다.



72년생 집안에서 오해를 받아도 잠시만 버텨라. 진실은 시간이 지나면 밝혀지는 법.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사람들이 당신을 믿어줄수록 성실하게 노력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좋을 때나 나쁠 때나 신의를 지키려는 모습을 보여라. 대충대충 했다가는 금방 드러나 빈축을 산다.

49년생 집안 어른으로서 모범을 보일 일이 생긴다. 매사를 꼼꼼하게 점검하고 공과 사를 구분하라.

61년생 두 마리 토끼를 쫓다가 둘 다 놓치기 쉽다. 작은 이익 때문에 한눈팔면 큰 손해를 보게 된다.

73년생 장난처럼 시작된 만남이 열정으로 변할 수 있다. 감정을 통제하지 못하는 상황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하라.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힘든 시기는 잠시이니 한탄하지 말고 억울해도 참아라. 손해 본다는 마음으로 임하면 결실이 있다. 사랑한다면 져주는 것이 이기는 것이다. 중순부터 풀리기 시작해 월말이 되면 바라던 일 한 가지가 이루어진다.

50년생 아주 가까운 사람 때문에 구설이 생긴다. 상대를 너무 믿고 생각 없이 한 말 때문에 곤란을 겪게 된다.

62년생 능동적인 생각과 행동이 필요한 때. 그러면 염려한 것보다 훨씬 일이 쉽게 풀린다.

74년생 인생의 참다운 의미는 돈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재물을 추구하기보다 자신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라.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놓친 기회를 되씹으며 후회해봐야 시간 낭비다. 앞으로 나아갈 궁리에 시간을 들이는 것이 현명하다. 예전에 친했던 사람보다는 지금 당신 옆에 있는 사람들에게 친절을 베풀어야 할 것.

51년생 급한 마음에 서두르다 일을 그르친다. 중요한 일은 반드시 가족과 상의할 것. 기억력이 예전만 못하다는 것을 염두에 둘 것.

63년생 배우자에게 솔직하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해보라. 서운함을 털어놓다 보면 의외로 배우자도 힘든 일이 많았음을 알게 된다.

75년생 재정 상태에 대한 안일한 대응은 더 나쁜 결과를 초래한다. 수입과 지출 규모를 냉정하게 따져보고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일단 일을 시작하면 수습이 되고 결실을 맺을 수 있으니 망설이지 말고 자신의 방식대로 추진하라. 단 목소리를 낮추고 소리 없이 진행하는 것이 좋다. 앞에서 웃는 자를 경계하고 자신의 노하우를 쉽게 알려주지 마라.

52년생 다른 사람과 같이 도모하는 일은 나중으로 미루는 것이 좋다. 계획을 세워도 시간 낭비일 뿐이며, 당장 성과를 보기 어렵다.

64년생 힘든 시기에 힘든 일이 또 닥친다. 손윗사람에게 책잡히는 일이 없도록 신경 써야 한다.

76년생 그동안 고생한 일들이 결실을 맺는다. 기회는 여러 번 오지 않으니 마음껏 즐기고 성공을 자축하라.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유연한 처세가 효과적이다. 사사로운 욕심을 버리고 분수에 맞는 행동을 하며, 스스로 독립할 계획을 세워야 한다. 복잡한 사항은 혼자 결정하지 말고 여러 사람의 의견을 취합하라.

53년생 눈앞에 나타난 현상에 흔들려 쉽게 포기하지 마라. 자신이 선택한 것을 믿으면 좋은 결과로 돌아올 것.

65년생 사람이든 일이든 너무 매달리지 말고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라. 상대의 변덕으로 가슴앓이를 한다. 이것 아니면 안 된다는 생각이 당신을 더욱 초조하게 한다.

77년생 크든 작든 혼자 일을 처리하면 실패한다. 자신의 직관력보다는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한 시기다.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분수에 어긋나는 일을 하면 어려움이 따른다. 가까운 사람들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니, 금전 거래는 절대 하지 마라. 충동구매를 자제하고 물건 구입을 부탁받으면 정중하게 거절하라.

54년생 집안에 우환이 생길 수 있다. 무엇보다 가족들 건강부터 챙기도록. 교통사고나 운동 중 사고에 주의하라.

66년생 한 우물이라도 제대로 판다면 승산은 있다. 새로운 재테크를 시작하기보다 기존에 해오던 것에 좀 더 공을 들이는 것이 좋다.

78년생 금전적인 결정은 이달을 피해서 하는 게 좋다. 충분히 고민하고 여유를 가진 뒤 결정하면 더 큰 이익을 볼 듯.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장차 성공을 위한 시험이라 생각하자. 어려움을 극복하는 길은 오직 하나, 인내뿐이다. 작은 지출부터 단속해야 재물을 다스릴 수 있다.

55년생 그동안 소홀했던 사람들에게 소식을 전하라. 생각지 않은 좋은 소식이 들려올 것이다.

67년생 다투어봤자 시간 손해, 자신의 건강만 손해. 먼저 참고 양보하는 미덕을 발휘해보자.

79년생 문제점들이 사방에서 당신을 힘들게 할 수 있는 운세. 도움받을 만한 사람도 주변에 없는 듯 하고, 사면초가에 외로움이 절실하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무리하게 욕심 내지 말고 현실을 인정하라. 절제 없이 하고 싶은 대로 한다면 실패뿐이다. 원하는 것 하나는 반드시 이루어지는 운세니 분발하라. 세금, 보험, 은행 업무 등 서류 업무는 매사 철저히 확인하라. 작은 실수로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56년생 경제적인 부분이나 건강에 동시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그럴수록 침착하게 대처해야 한다.

68년생 가정을 이끌어가는 기둥은 바로 당신이다. 감정적으로 처리하지 말고 이성적으로 대처하도록.

80년생 잠시 어렵다고 너무 기죽거나 위축될 것 없다. 모두 마음먹기에 달렸다. 남의 잘못은 듣지도 보지도 말하지도 마라.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고기가 물을 만나니 활기가 넘친다. 어디에서 무엇을 하든 행운이 따른다. 집안에 승진이나 합격의 기쁨이 있고, 오랫동안 바라던 일이 이루어진다. 인테리어를 바꾸거나 해외여행을 가는 것도 좋다.

57년생 슬픔 뒤에 기쁨이 찾아오기에 더욱 행복하다. 오랫동안 걱정하던 일이 해결되니 더욱 기쁘다.

69년생 생각대로 이루어지는 운세. 해보고 싶은 일에 도전하라. 결과가 좋을 것. 옛 친구를 만나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

81년생 가족 중에 경사가 겹치니 웃음이 만발하다. 좋은 일일수록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 인사를 잊지 말도록.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다 끝난 일이라고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라. 자칫 방탕한 마음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 당신의 확고한 생각만이 얽혀 있는 문제를 풀 수 있다.

58년생 마음처럼 몸이 따라주지 않으니 짜증만 난다. 무리하지 말고 적당히 체력을 관리하는 것이 좋다.

70년생 당신의 삶에 이정표가 될 사건이 벌어질 수 있다. 귀찮아도 마지막까지 확인하라. 대수롭지 않게 여기던 일이 우환이 될 수 있다.

82년생 최근에 만난 사람을 너무 믿지 마라. 어려운 상황에 당신을 헌신짝처럼 버릴 수도 있다. 철저하게 상대의 심중을 읽어라.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어려울 때일수록 신중하게 생각하고 천천히 행동하라. 하나하나 차곡차곡 쌓다 보면 든든한 성벽이 돼 있을 것이다. 시류에 휩쓸리지 말고 소신껏 행동하며, 재정 계획도 조급해하지 말고 현재의 실정에 맞게 짜도록.

59년생 정상에 선 성취감에 젖어 있다가 제때 하산하지 못하면 정상 정복의 의미가 퇴색될 수 있다. 겸손함을 잃지 마라.

71년생 남에게 계획을 말하지 마라. 믿고 이야기했다가 발등 찍힐 수 있다. 후회할수록 자신의 마음은 병들어간다.

83년생 배우자의 외도가 의심되더라도 어디까지나 당신의 의심에 불과할 수 있으니 섣불리 불화를 자초하지 마라.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 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