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ving design furniture

꼭 하나 갖고 싶은 디자이너 가구

가구 혹은 예술 작품

기획·강현숙 기자

입력 2013.10.02 14:22:00

찰스 임스, 아르네 야콥센, 알바 알토 등 세계 가구 디자인의 한 획을 그은 거장들의 가구는 단순한 제품이 아닌 예술 작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집 안에 들여놓으면 그 자체만으로 빛나는 명품 디자이너 가구 컬렉션.
꼭 하나 갖고 싶은 디자이너 가구


1 Campana, 2010 브라질의 형제 디자이너 페르난도 · 움베르토 캄파나가 디자인한 종을 모티프로 한 조명. 레이저 커팅한 1백80여 개의 글로시한 알루미늄 조각을 덧붙여, 각각의 램프갓마다 각기 다른 패턴을 갖고 있다. 웰즈에서 판매.

2 901 TEA TROLLEY, 1935 핀란드 지폐에 얼굴이 새겨질 정도로 사랑받는 핀란드 국민 건축가 알바 알토가 디자인했다. 자작나무를 사용했으며, 차를 나르는 카트나 주방용 왜건으로 사용한다. 에이후스에서 판매.

3 BARBOY, 1963 덴마크 출신의 거장 디자이너 베르너 팬톤의 명작. 원통형 사이드 테이블로 세 개의 원통 안에 물건을 정리할 수 있다. 에이후스에서 판매.

4 Bell Table, 2012 독일 디자이너 세바스티안 헤르크너가 디자인한 테이블로, 금속 프레임을 사용하고 투명한 유리 상판을 사용해 상판이 떠 있는 듯한 독특한 느낌이 난다. 사람이 직접 틀을 짜서 유리를 만드는 핸드 크래프트 방식으로 제작한다. 인엔에서 판매.

5 Dalilips Sofa, 1972 스페인의 초현실주의 화가 살바도르 달리가 여배우 메이 웨스트의 입술에 매료돼 디자인한 입술 모양 소파. 오스카 투스케와 함께 작업해 만든 소파는 강렬한 입술 모양이 공간을 유니크하면서 스타일리시하게 변신시킨다. 웰즈에서 판매.



6 Marshmallow Sofa, 1956 미국의 산업 디자이너 조지 넬슨이 디자인했으며, 모던 디자인의 기념비적인 작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18개의 둥글고 편안한 쿠션이 스틸 프레임 위에 떠 있는 디자인으로, 각각의 쿠션은 서로 바꿔 붙여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인노바드에서 판매.

꼭 하나 갖고 싶은 디자이너 가구


7 SWAN, 1958 덴마크 건축가이자 디자이너인 아르네 야콥센의 작품으로 시대와 공간을 뛰어넘어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컨버터블 체어다. 곡선으로 이뤄진 디자인이 여성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만든다. 인엔에서 판매.

8 Eames Hang-It-All HIA, 1953 무엇이든 걸 수 있는 옷걸이로 미국 가구 디자이너 찰스 임스와 레이 임스 부부가 디자인했다. 메이플로 만들어진 공은 9가지 컬러로 도장돼 실내 분위기를 밝게 만든다. 인노바드에서 판매.

9 Showtime Chair, 2006 스페인을 대표하는 디자이너를 넘어 세계가 주목하는 디자인 아이콘으로 성장한 하이메 아욘의 작품. 1인용 암체어에 커버를 더하면 그늘이 생기고 책을 읽거나 음악을 감상하기 좋은 프라이빗한 공간이 만들어진다. 웰즈에서 판매.

10 Campo Bed, 2012 이탈리아 디자이너 마우로 리파리니가 따뜻한 포옹의 느낌을 콘셉트로 디자인했다. 모서리 부분은 스티치로 포인트를 주고, 헤드는 각도 조절이 가능해 등받이 쿠션 겸용으로 사용 가능하다. 웰즈에서 판매.

11 MINUSCULE, 2012 요즘 핫하게 떠오르는 덴마크 디자이너 세실리에 만즈의 라운지 체어. 일반 라운지 체어보다 높게 제작돼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에이후스에서 판매.

12 Eames Lounge Chair&Ottoman, 1956 멋진 라운지 체어를 만들기 위한 임스 부부 노력의 결정판. 사람이 의자에 앉아 뒤로 기댔을 때 자연스럽게 의자가 기울어지도록 별도로 떨어지는 합판 3개로 구성했다. 발판으로 사용되는 오토만도 세트로 구성돼 있다. 뉴욕현대미술관에 영구 보존될 정도로 명품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인노바드에서 판매.

13 EGG, 1958 아르네 야콥센이 덴마크 코펜하겐에 설계한 로얄 SAS 호텔의 의뢰를 받고 디자인한 의자로, 달걀과 모양이 비슷해 ‘에그 체어’로 불린다. 좌판, 등받이, 팔걸이가 모두 연결돼 있어 앉았을 때 안락함이 뛰어나다. 인엔에서 판매.

사진제공·웰즈(02-511-7911 www.wellz.co.kr) 인노바드(02-515-3660 www.innovad.co.kr) 에이후스(02-3785-0860 www.a-hus.co.kr) 인엔(02-3446-5102 www.innen.co.kr)
도움말·권순복 공간 디자이너

여성동아 2013년 10월 598호
Living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