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 Style

공블리 효진 스타일 카피캣

‘주군의 태양’ 태공실이 되기 위한 몇 가지 팁

기획·이성희 l사진·홍중식 문형일 기자, SBS 제공

2013. 08. 27

2년 만에 브라운관에 컴백한 공효진. 드라마 내용도 궁금하지만 그보다 큰 시청자의 관심사는 그의 패션, 헤어, 메이크업이다. ‘주군의 태양’ 태공실로 변신한 그의 스타일 완벽하게 따라잡기.

공블리 효진 스타일 카피캣

드라마 제작발표회에서는 플리츠가 돋보이는 크리스토퍼케인by텐꼬르소꼬모 원피스에 짙은 그린 컬러 크리스찬 루부탱 스트랩 샌들을 매치했다.



Hair 공효진 헤어스타일을 하고 싶다면 그의 헤어 담당 고원의 김선미 부원장이 알려주는 이 문장만 외우면 된다.“미디엄 길이로 커트할 건데요, 레이어가 많으면 지저분해 보일 수 있으니 약간만 그러데이션해 레이어 커트한 뒤 일반 펌 해주세요. 애시브라운 컬러를 위빙 기법(모발을 가닥가닥 구분 지어 염색하는 테크닉)으로 염색해주시고요.”샴푸 후에는 드라이어의 차가운 바람으로 뿌리만 말리고 나머지는 타월 드라이한다. 모발이 물기만 머금은 상태에서 오일과 헤어 크림을 발라 마무리.

Make-up “스킨케어 후 브러시를 이용해 나스의 파우더 파운데이션 몽블랑 라이트 2호로 두껍지 않게 피부톤만 잡아줘요. 지성 피부라면 베네피트의 헬로플로리스의 페탈 컬러를 덧발라 번들거리는 부분을 보송하게 커버하면 돼요. 아이브로는 결만 살려 모양을 잡아주면 기본 베이스 메이크업은 완성된답니다. 립은 입술 본연의 컬러와 가장 흡사한 컬러로 생기만 더해주는데 극 중 공효진은 샤넬의 루즈코코 49번 컬러를 사용했어요.”공효진의 메이크업 담당 문은혜의 설명이다.

Fashion 드라마 방영 한 달도 되지 않아 공효진의‘태양 룩’이 연일 화제다. 박시한 티셔츠, 데님 팬츠, 오버사이즈 원피스 등 일상생활에서 응용할 수 있는 베이식 캐주얼 스타일을 선보여 누구나 쉽게‘태공실’이 될 수 있다.

공블리 효진 스타일 카피캣




도움말·문은혜(고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선미(고원 헤어 디자이너)
제품협찬·럭키슈에뜨 슈콤마보니×익스큐즈미(02-3447-7701) 버켄스탁(02-2059-0735) 스타일난다(02- 508-6033) 슈퍼선글라스(02-547-0426)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