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Healthy Drink

건강 위해 식초음료 원샷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에 good!

기획·이성희 | 사진·홍중식 문형일 기자

2013. 07. 30

강렬한 태양 아래 축 처져 입안에 자극이 필요할 때, 유기산에 과일 향을 첨가해 발효한 식초음료를 추천한다. 식초음료는 피로를 풀고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 미용에도 좋다.

건강 위해 식초음료 원샷


1 오뚜기 현미 흑초 현미 성분을 그대로 간직해 아미노산과 칼륨 등 미네랄이 다량 함유됐다. 식초 향과 맛이 강해 물보다는 유산균 음료와 믹스해 마시는 것을 추천하다. 600ml 1만5천원.

2 청정원 감식초 국내산 감을 장기간 자연 발효해 만든 식초다. 물에 희석해 마시는데 음료 전용이 아니라 신맛과 냄새가 강하다. 과일 발효초의 단맛을 싫어하는 사람에게 추천! 0칼로리라 다이어트 시 마시면 좋다. 900ml 1만원대.

3 S&J푸드 웰초 복분자 식초 향이 진하지만 마시면 새콤달콤해 거부감이 적다. 물에 희석하지 않고 마실 수 있을 정도. 처음에는 신맛이 강하게 퍼지고 끝 맛은 달달하게 마무리된다. 700ml 8천6백원.

4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석류 1차로 효모 발효, 2차로 초산 발효, 3차로 자연숙성해 천연과일의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물에 희석하지 않고 마셔도 자극적이지 않다. 신맛과 단맛이 적절하게 느껴져 식초음료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마실 수 있다. 500ml 5천9백원.

5 샘표 백년동안 흑초 발효현미 산머루 복분자 검붉은색으로 향이 깊고 진하다. 100% 생현미를 3단계에 걸쳐 발효해 향이 인공적이지 않고 숙성된 맛이 느껴진다. 맛이 달달해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용으로 제격. 900ml 1만1천6백원.

6 청정원 홍초 석류 식이섬유와 유기산이 함유된 웰빙초로 선명한 붉은빛이 감돈다. 목넘김이 깔끔하고 신맛이 자극적이지 않아 주스처럼 마실 수 있다. 시큼한 향보다는 달달한 향이 강한 편이다. 500ml 5천9백원.

식초음료 활용 간단 레시피

건강 위해 식초음료 원샷




비빔메밀국수 고춧가루 2큰술, 가쓰오국물·간장·설탕·모과유자식초음료·다진 마늘·참기름·깨소금 1큰술씩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삶은 메밀국수에 오이, 양배추, 적양파, 김치 등을 곁들여 비벼 먹으면 good!
과일화채 석류식초음료와 물은 1:3 비율로 넣고 시럽 1큰술을 더해 시럽이 녹을 때까지 젓는다. 사과, 살구, 망고, 포도, 오렌지 등 집에 있는 과일을 작게 썰어 넣은 뒤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해 먹는다.
석류비네거드레싱 루콜라 샐러드 석류식초음료 2큰술, 올리브오일 5큰술, 꿀 1작은술을 섞기만 하면 석류비네거드레싱을 쉽게 만들 수 있다. 채소는 루콜라와 적양파, 석류와 오렌지 등을 준비하면 잘 어울린다.
흑미쌀부리토 부리토소스로 활용한다. 구운 토르티야 위에 흑미밥, 적양파, 파프리카를 얹은 뒤 간장과 후추로 간을 한 닭가슴살을 곁들인다. 블루베리식초음료와 요거트를 2큰술씩 섞은 드레싱을 뿌리면 완성.
블루베리 석류셔벗 냄비에 블루베리식초음료 8큰술, 설탕 1컵, 물 2컵을 넣은 뒤 설탕이 녹을 때까지 중탕한다. 블렌더로 곱게 간 블루베리를 냄비에 함께 넣어 끓인다. 다 끓으면 그릇에 담아 냉동실에 넣고 얼리는데 한 시간에 한 번씩 꺼내 포크로 긁어준다.
새우해파리냉채 석류식초음료를 이용해 냉채소스를 만든다. 양념장은 연겨자·물·다진 마늘 1큰술씩, 석류식초음료·설탕 2큰술씩, 간장 2작은술을 섞어 만든다. 해파리와 새우, 오이채 등을 준비해 차게 한 후 양념장을 뿌려 먹는다.
석류아이스티 뜨거운 물 ½컵에 홍차 티백을 진하게 우린 뒤 꿀 2큰술과 석류식초음료 ¼큰술을 넣어 마신다.

레시피 제공·샘표 청정원 CJ제일제당
제품협찬·샘표(080-996-7777) 오뚜기(080-024-2311) 청정원(080-019-9119) CJ제일제당(02-6740-1114) S&J푸드(1544-3677)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