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8월 운세

2013. 07. 26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진척되지 않던 일이 의외의 도움으로 쉽게 풀린다. 고목에 꽃이 피듯 막혔던 자금줄도 풀리는 운세. 오랜 가뭄 끝에 단비가 내리는 격으로, 어려움이 해결되니 웃음꽃이 만발한다.

48년생 운이 좋다. 가끔 변칙이 통할 수 있으니 모험을 해도 좋다. 큰소리는 금물. 낭패를 볼 수 있다.
60년생 시장 상황을 잘 판단하고 투자하라. 이익이 크면 위험도 그만큼 따른다. 전문가와 충분히 상의할 것.
72년생 노력한 이상의 대가를 얻을 수 있다. 현실에 최선을 다한 후 결과를 기다려라.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짧은 여행에 행운이 따르는 시기다. 가족여행을 떠나도 좋고 왕래가 뜸하던 사람, 친척들을 방문해 인사를 드리도록. 가족의 세세한 일에 잔소리를 늘어놓는 것은 피할 것. 좋은 말, 칭찬만 하려고 노력하자.

49년생 정성 들여 가꾼 나무에 화려한 꽃이 핀다. 서둘지 말고 서서히 행하라. 정상이 눈앞에 있다. 긴장을 늦추지 말고 철저히 점검하라.
61년생 아이디어나 표현력이 결정적 역할을 해 파워를 발휘할 수 있는 시기. 모든 일은 시작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마무리도 중요하다.
73년생 거절할 수 없는 사람의 부탁이라고 무조건 들어주지 마라. 돈 잃고 사람 잃고 인심마저 잃어버린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재운의 변화가 유달리 심하다. 인내하고 살아온 덕분에 바라던 일이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둔다. 땀 흘린 것 이상 많은 재물을 손에 쥔다. 독불장군 식으로 혼자 고집부리지 말고 여러 사람의 의견을 듣고 처신하라.

50년생 친구의 배신에 가슴 아프겠지만 대책을 세워 지금이라도 최선을 다하라. 감언이설에 현혹되는 것은 보석을 물에 던지는 것과 같다.
62년생 대의명분에 벗어나는 일은 피하고, 필요 없는 것은 과감하게 버려라. 운세는 상승세지만 긴장을 늦추지 마라. 남의 말을 믿다 어려움을 당한다.
74년생 너무 계산적이면 인심을 잃는다. 욕심이 지나치면 가지고 있던 것마저 빼앗길 수 있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중순부터 풀리기 시작해 말일이 되면 소원하는 한 가지가 이뤄진다. 억울한 일이 있어도 참아라. 어렵고 힘든 시기는 잠시이니 한탄하지 마라. 차라리 손해 본다는 마음으로 일에 임하면 결실이 돌아온다.

51년생 인생의 참다운 의미는 돈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재물의 가치를 보다 낮게 두고 자기 발전을 위해 노력하라.
63년생 주변의 가까운 사람으로 인해 구설에 오를 수 있다. 생각 없이 비밀을 폭로하면 수습하느라 곤란을 겪게 된다.
75년생 능동적인 생각과 행동이 필요한 때. 적극적으로 행동하라. 염려했던 것보다 일이 쉽게 풀릴 것이다.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현재 당신의 생활은 어수선하다. 한 가지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단순한 생활 패턴이 필요하다. 당신의 삶에 이정표가 될 사건이 벌어질 수 있다. 귀찮아도 집 안의 안전 점검은 필수, 방심하지 말고 신경 쓰도록.



52년생 당신이 좋다고 상대방도 함께 즐거울 수는 없다. 보다 철저하게 상대의 심중을 읽어라. 외나무다리는 조심해서 건너라.
64년생 불신의 시대를 극복하는 방법은 긍정적인 시각과 희망적인 생각을 갖는 것. 긍정적인 마인드로 다시 한 번 시도해보라.
76년생 깊은 산골짜기에서 길을 알려주는 이 하나 없다. 원칙을 고수하는 것이 난관을 극복하는 길. 공직자는 금전 유혹을 경계하라.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자리를 옮기는 것은 신중하게 생각하라. 등 뒤에서 비수가 날아오고 있으니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하라. 심각한 재정난을 겪을 수 있다. 허례허식을 버리고 내실을 기하라. 당장 얻는 게 없어도 베푼다고 생각하면 좋은 기회가 생긴다.

53년생 당신의 발등을 스스로 찍고 있는 운세. 백방으로 노력해도 금전과 명예 손실이 발생하니 가만히 있는 것이 상책이다.
65년생 아무리 노력해도 상대방의 마음을 풀 수 없다면, 일찍 마음의 정리를 하는 것도 최선이다. 훗날을 기약하도록.
77년생 재물운이 저조하다. 노력에 비해 수입은 없다. 받기로 약속했던 금액보다 적은 액수가 들어올 수 있다.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빠른 일처리는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 매사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느긋하게 일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가정사에 좋은 운이 작용하니 어려운 문제들이 쉽게 풀리고 기다리던 소식을 듣는다.

54년생 진담 같은 농담을 했다가 의외의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 무엇보다 말조심이 우선. 좋은 말이라도 남의 말은 옮기지 않는 것이 상책이다.
66년생 모든 것을 다 바쳐도 아깝지 않은 것이 사랑이다. 배우자를 위해 작은 일부터 시작해보자.
78년생 뜻대로 일은 풀리지만 몸이 아프거나 기분이 저조해질 수 있다. 일을 무리하게 밀어붙이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볼 것.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어두운 밤바다를 항해하는 당신의 눈에 저 멀리 희망의 등대불이 보인다. 마지막 힘을 내라. 그러나 항상 방심하다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는 법. 새것을 탐하지 말고 현실에 최선을 다하라.

55년생 모두 끝난 일, 이제 와서 후회한들 무엇하나. 마음만 아프니 단념하라. 마음을 비우면 발걸음이 가벼워진다.
67년생 고생 끝에 낙이 오는 운세. 오랫동안 꿈꿔오던 일이 실현될 수 있는 시기다. 평소 해보고 싶던 일을 과감하게 시도하라.
79년생 운세가 상승세다. 그만큼 시샘하는 사람이 있음을 기억하라.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지 마라.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말을 줄이고 중심을 지키면 이로울 것이니 매사 언행을 조심해야 할 운세. 분수를 지켜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확실히 끝까지 밀고 나간다면 승산이 있다. 노력한 만큼 돌아오는 운이다.

56년생 지병이 조금씩 회복될 기미가 보인다.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치료하는 게 좋다. 중도에 포기한다면 안 하느니만 못하다.
68년생 번거로운 일이더라도 일에 대한 마무리를 어설프게 하지 마라. 확실하게 정리하는 게 내일을 위해서도 좋다.
80년생 일단 시작한 일이라면 두려워하지 말고 강하게 추진해야 행운도 따라준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주변 사람들과 같이 즐거움을 누려야 오래갈 수 있다. 가까운 이웃과 협력해서 일을 도모하면 쉽게 많은 일을 성취할 수 있다. 운의 흐름이 상승세이므로, 하나에 만족하지 말고 도전할 수 있는 것은 과감하게 추진하는 것도 좋겠다.

57년생 소송을 생각하게 할 만한 일이 생긴다. 소송에는 유리한 운세이니 어렵지는 않겠으나 웬만하면 참고 넘어가는 것도 좋다.
69년생 여행에 길하다. 여행 도중 귀인을 만나 즐거운 시간을 나누는 일이 생긴다. 부부나 가족여행에도 좋은 운세다.
81년생 아무런 문제가 없는 원만한 시기. 모든 일이 순탄하니 몸과 마음이 가뿐하게 느껴진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가까운 사이일수록 기본적인 예의를 지켜라. 남의 일에 쓸데없는 참견을 하면 손해를 본다. 기본부터 차근차근 닦도록 하라. 달콤한 말에 솔깃해 앞뒤 재지 않고 행동하다 큰코 다칠 수 있다.

58년생 가정에 고민이 생긴다. 고집부리지 말고 상대를 배려하도록 하라.
70년생 변화를 취하면 낭패를 겪는다. 분수를 지키는 것이 급선무. 사업은 현 상태를 유지하고 지출을 줄여라.
82년생 당신의 결정이 중요하다. 기대가 큰 만큼 실망도 클 수 있다. 마음을 편히 가지고 담담한 마음으로 임하라.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용이 승천하듯 뜻을 이루는 시기. 주변 여건을 잘 활용하면서 일을 도모하라.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는 법. 분수에 어긋나면 황당한 일을 겪고, 실패할 것이다. 아랫사람을 무시하거나 아픈 곳을 건드리지 마라. 기부나 헌금은 운세를 상승시킨다.

59년생 달콤한 말로 유혹해 당신을 수렁으로 빠뜨리는 무리들이 있다. 친할수록 함부로 행동하지 말고 예의를 갖춰라.
71년생 혼자 공을 세우고자 일을 꾸미면 오히려 시끄러우니 함께 결정하라. 남에게 공을 돌려야 뒤탈이 생기지 않는다.
83년생 옛것을 털어버리고 새것으로 갈아입는 변화가 필요하다. 과감하게 움직이는 것이 좋다. 실패를 두려워말 것.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