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class

바구니 DIY 잠깐 클래스

EDITOR 한여진 기자

2018. 09. 17

바구니 덕후 에디터가 바구니를 직접 만들기 위해 클래스를 찾았다. 라탄공예, 자작나무껍질공예, 마크라메, 손뜨개 등 요즘 스타일 바구니를 만들어보자.

라탄 바구니 클래스 마디다

라탄공예 공방 마디다에서는 라탄으로 바구니를 만드는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된다. 클래스는 1회에 3시간 동안 진행되며, 강의료는 6만원. 신청은 인스타그램(@madida__)에서 댓글로 예약받는다. 정규 클래스는 3시간씩 4회 24만원으로 코스터, 기본 바구니, 채반, 고급 바구니 만들기 순으로 구성돼 있다. 

ADD 서울시 용산구 대사관로34길 31, 406호
SNS www.instagram.com/madida__

라탄 바구니 만들기 비디오식 강의

Ingredients 
라탄 날대, 가위, 물  

1 라탄 날대는 물에 20분 정도 담가둔다. 라탄 날대를 80cm로 13개 잘라 사진처럼 가로 7개, 세로 6개로 배치한다.
2 가로 라탄 날대 1개를 이용해 사진과 같이 세로로 배치한 날대 전체를 감싸 돌린 뒤 가로 날대 위로 올려 돌린다. 
3 ②의 과정을 사방 2번씩 진행한다. 
4 가로세로로 배치한 라탄 날대 전체를 2줄이 1조가 되도록 만들어 위로 올렸다가 내리며 엮는 과정을 반복한다.

5 원하는 바닥 크기가 될 때까지 ④의 과정을 반복한다. 
6 가로세로로 배치했던 라탄 날대를 바닥 위로 꺾는다.
7 다른 라탄 날대를 바닥 만든 방법과 같이 위아래로 돌려가며 엮어 옆면을 만든다. 이때 옆면 각도를 잘 맞출 것.
8 옆면이 완성되면 전체를 물에 담근다. 라탄 날대는 항상 촉촉해야 부러지지 않는다.

9 라탄 날대 한 개를 잡아 바로 옆 날대 위로 올린 뒤 그 다음 날대 아래로 내려 동그랗게 만든다. 
10 ⑨의 라탄 날대를 옆면에 끼우기 좋은 길이로 자른다. 
11 세 번째 위치한 라탄 날대 사이로 ⑩의 날대를 끼우고 나머지 날대도 같은 방법으로 마무리한다. 
12 라탄 바구니 완성!



북유럽 자작나무껍질공예 클래스 
카나비요르크

자작나무껍질공예 초보자를 위한 원데이 클래스와 총 6회로 구성된 정규반을 운영 중이다. 원데이 클래스는 기본 라운드 바구니를 만들며, 강의료는 5만원(재료비 4만원 별도). 정규반은 라운드바구니, 오벌바구니, 띠 두른 사각바구니, 사각수납함, 코스터, 오너먼트 등으로 진행된다. 강의료는 6회 기준 30만원이며, 재료비 별도다. 클래스는 매주 화·목·토요일 오전 11시~오후 1시 30분에 진행되며, 토요일은 격주로 수업한다. 

ADD 서울시 성북구 성북로 73-4 2층 아틀리에카나비
TEL 070-4201-9988 www.kannabjork.kr

손뜨개 바구니 클래스
미스티코티타

손뜨개 공방 미스티코티타에서는 다양한 손뜨개 바구니 만들기를 배울 수 있다.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쉬운 손뜨개 바구니를 알려줘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화~금요일은 오후 1~7시, 토요일은 오전 10시~오후 4시에 원하는 시간을 예약받아 수업을 진행하며, 일·월요일은 휴무. 원데이 클래스 1회 기준 강의료는 6만원(재료비 포함)이며, 1~5명이 모여 각자 만들고 싶은 것을 만들 수도 있다. 

ADD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54길 32 1층
TEL 02-797-1214 www.mystikotita.com

마크라메 공방
손재주공장

마크라메로 바구니, 가방, 인테리어 소품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손재주공장. 인기 클래스는 그린테리어를 완성하는 ‘플랜트 행거’, 스타일을 한층 업시키는 ‘마크라메 가방’, 라탄 바구니에 포인트를 더하는 ‘마크라메 커버 태슬’. 원데이 클래스뿐 아니라 취미반, 정규반, 창업반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화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받는다. 강의료는 클래스 내용이나 작품 크기에 따라 다르므로 전화로 문의할 것. 

ADD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2길 12, 104호
TEL 070-8866-3976

사진 홍태식 디자인 최정미 라탄바구니제작 제다(마디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