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Health Care

효성로하스 우메켄 L칼슘

아이와 엄마가 함께 먹는 칼슘제

기획·이진이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입력 2013.03.05 15:43:00

충분한 칼슘 섭취는 자라나는 아이, 갱년기 여성, 노년층 할 것 없이 누구에게나 중요하다.
칼슘제를 고를 땐 체내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 D가 함유돼 있는지 꼼꼼히 따져 선택해야 한다.
효성로하스 우메켄 L칼슘


칼슘과 비타민 D
2008년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전 국민 평균 칼슘 섭취량은 476mg으로 섭취 권장량의 65% 수준에 그쳤다. 1일 권장 섭취량 75% 미만의 칼슘 섭취 부족 대상자 수가 72%에 달해 만성적으로 칼슘 섭취량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칼슘은 인체에서 가장 흔한 미네랄로 체내 칼슘의 99%는 골격과 치아가 차지하고 1%는 혈액과 연조직에서 발견된다. 이렇게 칼슘은 우리 몸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칼슘 섭취가 부족하면 정상적인 혈중 칼슘 농도를 유지하기 위해 뼈에서 미네랄이 빠져나가므로 결핍되지 않게 섭취해야 한다. 비타민 D₃는 혈중 칼슘 수치가 유지되도록 돕는 역할을 하므로 함께 섭취하면 상승 작용을 한다.
비타민 D 또한 한국인의 경우 남성 86.8%, 여성 93.3%가 부족한 상태이며 1일 15~20분 정도 햇볕을 쬐거나 비타민 D가 함유된 식품 섭취로 보충하는 방법이 있으나 비타민 D 함유 식품이 제한적이고 최근 자외선 기피 경향으로 비타민 D 보충제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갱년기 건강 관리
신진대사를 돕고 유지하는 호르몬의 변화와 저하로 신체 변화가 나타나는 갱년기에 여성들은 신체적·생리적·정신적인 변화를 겪는다.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는 중·장년기 여성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충분한 영양 섭취가 필요하다. 특히 칼슘 흡수 능력이 현저히 떨어지는 폐경기 이후 여성과 노인에게는 칼슘 보충이 필수적이다. 적정량의 꾸준한 칼슘 섭취는 낙상 위험 감소와 이에 따른 골절 위험 예방에 도움을 준다.

성장기에 필요한 칼슘
칼슘은 골격과 치아의 중요한 주요 구성 요소이므로 어린이와 청소년은 충분히 칼슘을 섭취해야 한다. 성장기에 칼슘은 원만한 뼈의 성장에 관여하므로 만성적으로 칼슘 섭취가 불충분하면 뼈 성장에 영향을 끼칠 수 있고 발육이 위축될 수 있다. 칼슘 섭취 시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 D를 함께 섭취하면 혈중 칼슘 수치를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다. 청소년기에 충분한 칼슘 섭취와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칼슘과 비타민 D를 하나에 ‘효성 우메켄 L칼슘’
효성로하스의 우메켄 L칼슘은 당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네덜란드산 사탕무를 L형 유산균으로 발효시켰다. 물에 잘 녹는 수용성 칼슘으로 칼슘의 흡수 능력이 떨어지는 노년층도 섭취가 용이하며 특히 목 넘김이 부드러운 특허받은 환제로 제조돼 어린이나 노인도 섭취하기 좋다.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 D와 마그네슘을 함유해 건강하고 튼튼한 뼈와 치아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비타민 D는 칼슘 대사를 촉진하고 칼슘이 체외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칼슘의 재흡수를 도와 혈중 칼슘 수치를 유지한다.



문의·효성로하스(080-700-3355 www.umeken.co.kr)

여성동아 2013년 3월 591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