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Beauty talk

청순 동안녀 노은영의 뷰티 X파일

20대야? 40대야?

기획 | 강현숙 기자 사진 | 현일수 기자 동아일보 출판사진팀

입력 2012.10.26 16:35:00

얼마 전 ‘화성인 X파일’에 출연해 청순 동안녀로 화제를 모았던 노은영 씨.
18세 아들을 둔 41세 나이지만 올해 열린 자연미인선발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할 만큼 20대 못지않은 몸매와 피부를 지니고 있다.
그가 공개하는 20대 아름다움 유지하는 뷰티 십계명.
청순 동안녀 노은영의 뷰티 X파일


BEAUTY SECRET 01. 화장품은 적게 바른다
뽀얗고 투명하며 주름이 거의 없는 피부를 갖고 있는 그는 세안 후 딱 3가지 화장품만 사용한다. 스킨을 발라 피부결을 정리한 뒤 영양크림과 아이크림을 바르면 스킨케어 끝! 얼굴에 손을 대면 그만큼 자극을 줘 오히려 피부에 해가 된다고 생각해 가능하면 얼굴을 만지지 않는다.

청순 동안녀 노은영의 뷰티 X파일


BEAUTY SECRET 02. 영양제 챙겨 먹는다
평소 먹는 것을 좋아해 음식을 가리지 않고 먹는다. 세 끼 식사를 규칙적으로 챙겨 먹는 것과 함께 홍삼, 제철 과일 등 몸에 좋다는 식품을 약이라고 생각하며 먹는다. 특히 매일 빼먹지 않는 건 오메가3, 멀티 비타민 등 영양제. 인스턴트식품이나 군것질은 거의 하지 않는다.

청순 동안녀 노은영의 뷰티 X파일


BEAUTY SECRET 03. 10분 내추럴 메이크업으로 열 살은 어려 보이게!
두꺼운 메이크업은 노안을 만드는 지름길! 피부톤을 살려 내추럴하게 메이크업 한다. 기초 손질 후 자외선 차단제에 비비크림을 섞어 얼굴 전체에 가볍게 펴 바른다.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는 핑크 컬러 블러셔를 볼에 가볍게 발라 포인트를 주고, 눈썹은 모양을 따라 자연스럽게 그린다. 입술에 틴트를 발라 혈색을 주면 노은영표 메이크업 완성! 시간도 넉넉잡아 10분이면 끝난다.



BEAUTY SECRET 04. 외출 전 수분 시트팩 붙인다
외출할 때면 아침에 일어나 세안한 뒤 보습 효과가 있는 시트팩을 얼굴에 붙여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특별한 약속이 없을 때도 보습팩을 자주 하는데, 따로 관리받지 않아도 피부가 물기를 머금은 듯 촉촉하다.

청순 동안녀 노은영의 뷰티 X파일


청순 동안녀 노은영의 뷰티 X파일


BEAUTY SECRET 05. 벨리댄스와 요가로 몸매 날씬하게!
군살이 붙으면 몸이 둔해지면서 나이 들어 보이고 건강도 해치게 마련.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를 위해 1년 반 전부터 벨리댄스와 요가를 꾸준히 하고 있다. 운동을 심하게 하면 쉽게 지치고 체력이 떨어지는 편이라, 운동 강도는 약하게 하되 매일 꾸준히 한다. 하루 10분이라도 매일 빼먹지 않고 하는 것이 요령.

BEAUTY SECRET 06. 최신판 뷰티 정보에 귀 기울인다
잡지의 뷰티 관련 기사나 TV와 인터넷의 뷰티 정보에 눈과 귀를 집중해 관심을 기울인다. 피부에 좋다는 음식이 있으면 챙겨 먹고, 트렌디한 숍이 있으면 방문하는 등 따끈따끈한 뷰티 정보에 귀 기울이며 건강한 피부와 몸매를 유지한다.

BEAUTY SECRET 07. 효소 찜질로 유산소 운동 효과를~
가끔 효소 찜질을 하며 건강을 챙긴다. 쌀겨와 쑥, 다양한 한약재를 발효시키면 발효 과정에서 자연 열이 발생한다. 열이 발생하는 효소 안에 들어가 모래찜질하듯 효소를 덮으면 몸의 체온이 상승하면서 혈액에 있던 혈전이 녹아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땀을 통해 노폐물과 독소가 체외로 배출돼 디톡스 효과를 준다. 15분 정도 효소 찜질을 하면 1시간 30분 유산소 운동을 한 것과 같은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청순 동안녀 노은영의 뷰티 X파일


BEAUTY SECRET 08. 몸에 좋은 건강즙을 챙겨 먹는다
그의 냉장고 안에는 세상의 모든 건강즙이 다 모였다는 말이 무색하지 않을 만큼 제철 과일과 채소로 만든 건강즙이 가득 들어 있다. 석류즙, 사과즙, 칡즙, 감식초 등 다양한 건강즙을 틈날 때마다 먹는데, 피로를 풀고 몸에 활력을 주는 것은 물론 피부도 맑고 투명하게 가꿔준다.

BEAUTY SECRET 09. 긍정적인 생각하고 삶의 목표를 갖는다
‘좋은 생각을 하면 좋은 일이 일어난다’고 믿고 일상생활에서 밝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려고 노력한다. 미래의 얼굴을 생각하면 고민이나 걱정거리가 있더라도 금세 긍정적인 생각을 갖게 된다. 특히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삶의 목표나 희망을 갖는다면 긍정의 힘은 배가된다. 요즘 한창 그림 그리기에 빠져 틈날 때마다 그림을 그리고 있는데, 미술대학원 진학이라는 목표를 세우니 그림 그리는 일이 더 즐거워지고 덩달아 웃는 일도 많아졌다.

청순 동안녀 노은영의 뷰티 X파일


BEAUTY SECRET 10. 정신없이 바쁘게 산다
한시라도 몸을 가만두지 않고 운동을 하고, 그림을 그리고, 집안일을 하는 등 1분 1초를 쪼개 바쁘게 산다. 몸과 마음에 적당한 긴장감이 생겨 생활에 활력이 더해지고 나이 들 시간조차 없어지는 기분이다. 혼자 집에서 ‘멍’하니 있는 시간은 가급적 만들지 않고 작은 일이라도 하면서 몸을 움직이고 바쁘게 지낸다.



헤어·메이크업 | 이경민포레(홍대점 02-3141-8564)

여성동아 2012년 11월 587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