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HEALTH SOLUTION

전문의 부모는 어떤 영양제를 먹일까?

먹인다 VS 먹이지 않는다

기획 | 한여진 기자 사진 | 이기욱 기자

2012. 09. 06

전문의 엄마 아빠가 알려주는 아이 건강 지키는 방법

전문의 부모는 어떤 영양제를 먹일까?


“편식하는 아이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해지기 쉬워요. 특히 인스턴트 식품과 고기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비타민과 미네랄을 챙겨줘야 해요. 저는 아이에게 비타민과 미네랄 보충제를 챙겨먹여요. 더불어 과일과 채소를 꾸준히 먹이고요. 채소는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을 만들 때 다져서 넣으면 좋아요.” - 가정의학과 전문의 황영진

“성장기 아이에게는 세포를 만드는 단백질이 어떤 영양소보다 중요해요. 평소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나 콩 등을 챙겨 먹이죠. 밥에는 콩을 넣고 일주일에 두세 번 정도 두부 반찬을 먹여요. 식물성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건강식품도 먹이고요. 단백질은 세포 구성뿐 아니라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줘요.” - 내과 전문의 추적금

“아이가 편식을 하지 않는다면 굳이 영양제를 먹일 필요는 없어요. 저는 대신 운동량이 적은 아이에게 일주일에 한두 번 마음껏 뛰어놀게 해요. 운동장에서 자전거도 타고, 배드민턴을 치거나 공놀이도 하죠. 아침저녁으로 간단한 스트레칭도 해요. 아이와 등을 대고 서서 아이의 팔에 팔짱을 끼고 등으로 아이를 들어올리거나 다리를 펴고 마주보고 앉아 상체를 구부리는 등 아이와 짝을 이뤄 함께 할 수 있는 동작을 자주 한답니다.” - 가정의학과 전문의 김재형



“아이 건강은 식탁에서 결정 나요. 식탁을 차릴 때 빨강, 노랑, 초록, 보라, 검정, 하양 등 다양한 컬러 요리로 차리죠. 다양한 컬러에 아이에게 필요한 영양분이 골고루 들어 있답니다. 저는 샐러드 하나를 만들어도 다양한 컬러의 채소를 사용하고, 밥을 지을 때도 흑미, 콩, 조 등을 섞어 넣죠. 모발 검사를 통해 아이에게 부족한 영양분을 알아보고 영양제로 보충해주고 있어요.” - 가정의학과 전문의 조애경

“아이들에게 되도록 약을 먹이지 않아요. 열이 나면 해열제 정도만 먹이죠. 감기에 걸렸을 때도 자연스럽게 나을 수 있도록 해요. 평소에는 종합 비타민을 챙겨주고, 아이가 유독 기운 없을 때는 보약으로 몸을 보하고 있어요. 평소 마시는 물에 신경을 쓰는 편인데, 감기에 걸렸을 때는 대추나 도라지 끓인 물을, 속이 더부룩할 때는 매실청을 타 마시면 효과가 있어요” - 한의사 서상수

어린이 영양제

전문의 부모는 어떤 영양제를 먹일까?


1 근육, 효소, 호르몬 형성을 돕는 대두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1일 2회 찬물 200ml에 2스푼을 넣고 녹여 먹는다. 500g 4만2천원 뉴트리키즈.
2 6 6년근 홍삼과 녹용 추출물, 비타민 혼합제재, 과일 농축액이 함유됐다.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저학년생을 위한 ‘홍삼이랑 튼튼’과 초등학교 고학년생을 위한 ‘홍삼이랑 쑥쑥’이 있다. 홍삼이랑 튼튼 28포 7만7천원, 홍삼이랑 쑥쑥 28포 8만8천원 KGC인삼공사 굿베이스.
3 EPA와 DHA를 보충할 수 있는 오메가3. 캡슐을 입에 넣고 깨물면 오렌지 맛 DHA 액이 입안에서 톡 터진다. 1백86캡슐 4만2천원 세노비스.
4 비타민 C·D·E와 엽산, 칼슘, 철, 아연, 망간 등 미네랄을 보충할 수 있다. 90정 3만3천원 세노비스.
5 구연산과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 D, 마그네슘, 아연이 함유돼 있어 뼈와 치아 건강을 돕는다. 초콜릿 맛이 난다. 60정 4만8천원 에스더포뮬러.
7 보존료와 인공감미료가 들어 있지 않은 어린이 종합 비타민 보충제로 향긋한 레몬 향이 나 아이들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1백정 5만원 에스더포뮬러.
8 비타민 A·B₁·B₂·C· D·E와 엽산, 요오드, 아연 등이 함유된 어린이용 종합 비타민. 60정 1만7천원 블랙모어스.
9 사자, 호랑이, 하마, 코끼리 등 동물 모양 종합 비타민제로 베타카로틴, 요오드, 비타민 B·C·E 등을 보충할 수 있다. 체리, 오렌지, 포도 등 3가지 천연 과즙을 사용했다. 60정 3만5천원 네이처스플러스.

제품협찬 | 뉴트리키즈(080-080-4949) 세노비스(080-050-3535) 에스더포뮬러(080-747-0075) 블랙모어스(080-000-8000) KGC인삼공사(www.kgcshop.or.kr) 네이처스플러스(031-726-9250)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