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New diet

잠들기 전 5분 허리베개 다이어트

한 달 10kg 감량

기획 | 강현숙 기자 사진 | 현일수 기자

2012. 03. 29

잠들기 전 5분 허리베개 다이어트


내 몸은 얼마나 비뚤어져 있을까?
아래 항목 중 체크된 것이 4개 이상이면 몸이 비뚤어져 있을 가능성이 크다.
□ 양쪽 눈의 위치나 크기가 대칭이 아니다.
□ 양쪽 귀의 위치가 다르다.
□ 코 혹은 입이 비뚤어져 있다.
□ 턱 라인이 좌우 대칭이 아니다.
□ 좌우 어깨 위치가 다르거나, 한쪽 어깨가 앞으로 나와 있다.
□ 좌우 유방의 위치나 크기가 대칭이 아니다.
□ 갈비뼈 가장 아래 뼈가 좌우 대칭이 아니다.
□ 배꼽 위치가 몸의 중심선 위가 아니다.
□ 허리뼈 높이가 좌우 대칭이 아니다.
□ 치골(엉덩이의 가장 높은 부분 아래쪽)을 위에서 눌렀을 때 좌우에 느껴지는 통증이 다르다.
□ 서 있을 때 양 무릎 뼈가 다른 방향을 향하고 있다.
□ 천장을 보고 누웠을 때 다리가 벌어지는 각도가 좌우 대칭이 아니다.
□ 앉아서 다리를 꼬면 꼬기 쉬운 다리가 있다.
□ 다리를 옆으로 모아서 앉을 때 편안한 방향이 있다.
□ 무릎을 편 채로 한쪽 다리를 올리면 들어올리기 쉬운 다리가 있다.
□ 서서 몸을 좌우로 기울여보면 기울이기 쉬운 방향이 있다.
□ 옆으로 누워 잘 때 편한 방향이 있다.
□ 눈을 감고 한쪽 다리로 서면 10초 이상 버티지 못한다. 혹은 어느 쪽을 축으로 삼는지에 따라 차이가 있다.
□ 눈을 감고 제자리에서 통통 뛰면 위치가 크게 어긋난다.
□ 눈을 감고 걸으면 똑바로 걷지 못한다.
□ 걷다 보면 치마나 바지가 옆으로 돌아간다.
□ 계단 등에서 발에 걸려 넘어질 뻔하거나, 부딪히거나 하는 다리가 언제나 정해져 있다.
□ 눈을 감고 양쪽 검지를 서로 맞닿게 하면 손끝을 맞추기가 어렵다.
□ 신발 바닥 닳는 것이 좌우가 다르다.

골반 뒤틀림 테스트
* 천장을 보고 누워서 무릎 바깥쪽이 바닥에 닿도록 다리를 벌렸을 때(A)와 무릎 안쪽이 바닥에 닿도록 했을 경우(B)를 비교한다. A가 쉽다면 골반이 벌어져 있을 가능성이 크다.
* 고관절 앞부분인 치골이 유난히 튀어나와 있거나 볼록하면 골반이 벌어져 있을 가능성이 크다.
* 등을 곧게 펴고 측면에서 몸을 체크한다. 자연스럽게 허리 굴곡이 생기면 정상이지만, 허리 굴곡이 없다면 골반이 벌어져 있을 가능성이 크다.
* 천장을 보고 누워서 양다리를 펴고 힘을 뺀다. 벌어지는 각도가 90도 이하면 정상이지만, 그 이상으로 벌어지면 골반이 벌어져 있을 가능성이 크다.
* 다리를 모아서 선 후 몸을 앞으로 굽혔다가 뒤로 젖힌다. 앞으로 굽히는 것보다 뒤로 젖히는 게 힘들면 골반이 벌어져 있을 가능성이 크다.
* 양다리를 가능한 한 안쪽으로 향하게 해서 안짱다리 모양으로 선다. 자세가 힘들면 골반이 벌어져 있을 가능성이 크다.

허리베개 다이어트 필수품! 베개 만들기
준비물 수건 2~3장, 끈
만들기
1 수건을 30cm 폭으로 접어 2~3장 겹쳐놓는다. 힘을 꽉 줘서 수건 끝부터 단단하게 만다. 사용할 때 몸의 무게로 베개가 찌그러지면 효과가 없으므로 가능한 한 단단하고 빈틈없이 만다.
2 수건이 옆으로 삐져나오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마지막까지 힘 있게 만다. 베개 높이는 원통 직경이 10cm 정도 되는 게 좋다. 평소 허리가 약한 사람은 무리하지 말고 높이를 조금 낮게 시작한다.
3 끈으로 묶어서 베개 모양을 고정한다. 끈으로 전체를 말아준 뒤 정중앙을 돌돌 말면 된다.

잠들기 전 5분 허리베개 다이어트




기본편 : 골반 교정하는 허리베개 다이어트
허리 아래에 놓은 베개가 몸에 자극을 줘 골반을 교정시키는 원리를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골반은 뼈 주변에 근육이 복잡하게 뒤얽혀 내장을 지탱하고 있는 정교하고 치밀한 부위다. 골반이 지탱하고 있는 소장과 대장, 간장, 신장은 영양을 흡수해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데, 골반이 틀어지면 골반을 둘러싸고 있는 근육도 뒤틀린다. 이로 인해 골반과 근육이 지탱하고 있는 내장이 처지면서 뒤틀리게 되고 대사기능이 저하되면서 몸안에 지방이나 노폐물이 쌓인다. 그 결과 살이 찌기 쉬운 체질이 되는 것. 골반 틀어짐을 바로잡으면 골반이 조여지며 내장을 끌어올린다. 내장이 바른 위치로 돌아오면 본래의 기능을 되찾게 되므로 건강하게 날씬해질 수 있다.

1 베개 위치
잠들기 전 5분 허리베개 다이어트


2 눕는 자세

잠들기 전 5분 허리베개 다이어트


완전히 누운 뒤 힘을 줘 배를 한 번 움푹 꺼트린다. 이 동작을 하면 몸속 내장이 꾹 눌리면서 자극을 받는다. 그 후 중력에 몸을 맡기고 자연스럽게 누워 있는다. 이 자세를 취했을 때 통증이 느껴지면 베개 높이를 조금 낮춘다.

3 발 모양
바닥에 누워서 어깨 너비 정도로 다리를 벌린다. 다리의 힘을 완전히 빼면 자연스럽게 바깥쪽으로 벌어진다. 그 후 좌우 엄지발가락을 맞댄다. 엄지발가락 끝을 맞대는 게 힘들면 1분 유지하고 10초 쉬는 등 자신에게 맞도록 조절한다.

잠들기 전 5분 허리베개 다이어트


4 팔 자세

잠들기 전 5분 허리베개 다이어트


다리 양끝을 모으고 손은 머리 위로 올려 만세 자세를 취한다. 이때 손가락을 쭉 펴서 손바닥이 아래로 향하게 하고 좌우 새끼손가락끼리 맞닿도록 해 손을 바닥에 붙인다. 팔꿈치는 몸 안쪽으로 들어오고 팔 안쪽이 바닥 쪽을 향하게 할 것! 다리 동작과 마찬가지로 자세를 유지하기 힘들면 10초 쉬는 등 자신에게 맞도록 조절한다.

5 5분간 자세 유지

잠들기 전 5분 허리베개 다이어트


1~4단계로 자세를 취한 뒤 5분간 유지한다.

응용편 : 부위별 베개 다이어트

날씬한 다리 만들기
골반이 벌어지면 골반과 이어진 다리뼈도 바깥쪽으로 벌어져 두꺼워진다. 또 틀어짐을 커버하기 위해 다리 바깥쪽에 근육이 생기면서 튼튼한 허벅지가 된다. 골반 틀어짐을 바로잡으면 다리 위치도 바로잡히고 필요 없는 근육이 제거돼 다리가 예뻐진다.

잠들기 전 5분 허리베개 다이어트



O자 다리 교정하기
O자 다리인 사람은 골반이 지나치게 조여 있을 가능성이 크다. 조여 있는 골반을 느슨하게 하면 다리 모양이 예뻐진다.
잠들기 전 5분 허리베개 다이어트



탄력 있는 가슴 만들기
골반이 바깥쪽으로 벌어지면 골격 전체가 벌어지고 가슴도 옆으로 퍼져 평평해진다. 수건 베개로 가슴을 원래 위치로 끌어올리면 팽팽하고 탄력 있는 가슴이 된다.
잠들기 전 5분 허리베개 다이어트


탱탱한 엉덩이 만들기
펑퍼짐하게 퍼지고 커다란 엉덩이도 탄력 있어진다.
잠들기 전 5분 허리베개 다이어트


어깨 결림과 요통 풀기
우리 몸은 서로 연동돼 있으므로 골반이 정돈되면 가슴 상태도 좋아지고 폐 기능도 원활해진다. 가슴 근육을 풀어주면 자연스럽게 허리 통증도 풀린다.
잠들기 전 5분 허리베개 다이어트


참고도서 | 잠들기 전 5분, 한 달이면 10kg이 빠지는 허리베개다이어트(SISO BOOKS)
의상·소품협찬 | 헤드스포츠(02-546-7764) 프레디(02-3445-6428) 스케쳐스(02-540-7817)
헤어·메이크업 | 이경민포레(홍대점 02-3141-8564)
모델 | 권다솜
스타일리스트 | 유민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