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with Specialist | 우현증의 Beauty Solution

땅기고 거칠어진 피부에는 ‘꿀광’ 메이크업

기획ㆍ신연실 기자 글&메이크업ㆍ우현증(우현증 메르시 02-546-7740)

2011. 09. 29

이달의 궁금증
환절기가 되면 번들거림은 여전하면서 수분은 부족해 피부가 땅기고 거칠어져 메이크업이 쉽지 않죠. 독자들이 보내온 대부분의 고민도 ‘어떤 파운데이션을 사용해도 메이크업이 밀리고 들뜬다’는 것이었습니다. “건조해진 피부 때문에 리치한 기초 제품으로 바꾸면 메이크업이 밀립니다. 그대로 기초 케어를 하자니 피부가 건조해 메이크업이 들뜨고요.”(pipirumi@naver.com)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트러블 생긴 부분이 유독 메이크업이 들떠요. 이 부분을 제대로 커버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idy0735@nate.com) 이러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질문을 보낸 독자 한 분과 우현증 원장이 직접 나섰습니다!

이달의 솔루션

땅기고 거칠어진 피부에는 ‘꿀광’ 메이크업


메이크업이 뜨고 밀리는 것은 환절기에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생긴 피부 각질 때문인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알갱이가 고운 스크럽이나 필링젤로 가볍게 제거하세요.
기초 제품을 바를 때는 에센스와 영양감 있는 크림 단계를 추가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데 집중하세요. 이 제품을 바른 후 메이크업이 밀리거나 평소보다 얼굴에 유분기가 많이 돈다면 오전에는 크림 단계를 생략하거나, 가벼운 타입의 크림을 바릅니다.
극건성 피부라면 기초 제품을 바르기 전, 녹차 우린 물에 화장솜을 적셔 얼굴 전체에 올려두거나, 시트팩을 붙여 촉촉하게 만든 뒤 메이크업하면 피부가 탄력 있어 보여요.
입가나 턱 등 부분적으로 건조하거나 하얗게 뜨는 부위가 생기는 피부라면, 거즈에 크림을 발라 3~5분 정도 올려두세요. 들뜬 부위를 커버하기 위해 컨실러를 바르는 것은 금물! 컨실러는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어요. 진정·보호·재생 기능이 있는 비비크림을 바른 후 파운데이션을 바르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환절기 피부는 수분감보다 영양감이 부족해 땅기는 경우가 많아요. 이때 딱!인 메이크업이 피부에 영양을 담는 ‘꿀광’ 메이크업입니다. 파운데이션도 크림 타입을 사용해야 해요. 크림 타입이 무겁다고 생각되면, 평소 사용하던 리퀴드 파운데이션에 크림을 섞어 바르는 것도 방법입니다. 하지만 섞으면 커버력이 떨어지므로 얇게 여러 번 덧바르는 것을 잊지 마세요. 크림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스펀지에 수분 미스트를 뿌려 살짝 적신 후 바르면, 밀착력과 지속력이 높아져요. 스펀지의 넓은 면으로 얼굴 전체에 얇게 바른 후 기미나 잡티 등 커버하고 싶은 부위에 스펀지의 좁은 면으로 파운데이션 소량을 톡톡 두드려가며 한 번 더 바릅니다.
트러블 부위는 파운데이션이 밀리고 들뜰 수밖에 없어요. 이럴 땐 세 가지 방법을 제안해요. 하나는 ‘피부를 생각하는 방법’으로,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스폿 에센스를 바르고 재생을 돕는 테이프를 붙여 그 부분을 제외하고 메이크업하는 것. 두 번째는 ‘스폿 커버를 위한 방법’으로, 컨실러를 바른 후 파운데이션을 가볍게 바르면 밀림 없이 커버되죠. 세 번째는 ‘건강한 피부와 적당한 커버’를 생각하는 방법으로 비비크림을 트러블 부위에 바른 후 파운데이션으로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하는 방법입니다.
파우더를 사용하지 않는 게 좋지만, 미네랄 성분이 들어 있는 파우더라면 메이크업이 촉촉한 상태로 장시간 지속되요.
약간의 영양감 있는 미스트를 뿌려주세요. 메이크업 픽스와 더불어 얼굴의 건강한 윤기가 완성됩니다.
오후가 되면서 다시 각질이 도드라진다면 수분 미스트를 묻힌 면봉으로 그 부분만 닦아낸 후 오일 밤과 컨실러를 1:1.5 비율로 섞어 손으로 톡톡 두드려 바르세요.

땅기고 거칠어진 피부에는 ‘꿀광’ 메이크업




1 스킨푸드 로열허니 꿀광 미스트 피부 수분이 증발되지 않도록 매끄러운 보습막을 만든다. 100ml 9천원.
2 바비브라운 스킨 화운데이션 미네랄 메이크업 SPF15 비타민 CㆍE와 보습·영양 성분이 코팅된 비타민 미네랄 혼합 성분이 함유돼 있다. 6g 6만원.
3 달팡 아로마티크 퓨리화잉 밤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강한 생기를 부여한다. 15ml 10만원.

땅기고 거칠어진 피부에는 ‘꿀광’ 메이크업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현증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우현증 메르시의 원장. 고소영, 김아중, 김선아, 임수정 등 내로라하는 국내 톱 여배우들의 얼굴을 책임지고 있다.

헤어ㆍ차홍 아르더(02-3445-8520~2)
독자모델ㆍ정혜연
제품협찬ㆍ스킨푸드(080-012-7878) 바비브라운(02-3440-2781) 달팡(02-3440-2706)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