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HEALTH FOOD

효성로하스 수오란 & 우메켄 석류

추석이면 고생하는 주부를 위한 맞춤 선물

기획·신연실 기자 사진·문형일 기자

2011. 09. 07

명절 스트레스로 주름살이 는다는 주부들을 환하게 웃게 해줄 건강식품이 있다. 갱년기를 맞은 시어머니부터 젊음을 지키고 싶은 막내며느리까지, 효성로하스 수오란과 우메켄 석류는 최고의 선물이 된다.

효성로하스 수오란 & 우메켄 석류


여성들의 또 하나의 고민 갱년기
‘젊음’은 모든 여자의 꿈이다. 젊음과 아름다움을 지키기 위해 피부 관리를 해야하며 다이어트는 필수다. 하지만 시간은 여성을 변화시키게 마련이다. 좀 더 건강하고 편안하게 갱년기를 보내려면 갱년기를 알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이가 들면서 난소 기능이 약해지고 에스트로겐 분비량이 줄어, 여성 본연의 생식 기능이 소실하는 폐경기가 찾아온다. 폐경기가 찾아오는 때를 갱년기라고 하는데 체질, 영양 상태, 분만 횟수 등에 따라 개인차가 있지만 통계적으로는 45~55세 정도다. 여성호르몬은 골격, 심혈관(지질대사), 치매, 결장암, 치아, 황반(눈) 퇴화, 지방 분배, 피부 및 콜라겐 조직 생성 등에도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갱년기가 찾아오면 대부분 안면홍조, 기억력 감퇴 같은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고 울적함, 근관절통 등을 겪는다. 여러 가지 건강 적신호가 나타나기도 한다. 우선 골밀도가 40대 이후 급격하게 감소해 골다공증 위험이 증가한다. 보건복지부 국민건강영양 조사 결과에 의하면 한국인 50대 이후 여성 3명 중 1명은 골다공증이며, 50세 이상 골다공증 유병률은 남자 4.9%, 여자 32.6%로 남자에 비해 여자가 6배 이상 높다. 또한 대사증후군과 비만,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는 이상지질혈 증상도 급격하게 증가한다.
대부분의 중년 여성은 갱년기를 예삿일로 넘기거나 부끄러워 숨기지만 이럴 때일수록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사람들을 자주 만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등산·조깅·수영 등과 같은 유산소운동으로 건강을 관리하며 갱년기를 극복한다. 체내의 불균형을 바로잡아주는 먹을거리를 꼼꼼하게 챙기는 일도 중요하다. 매일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챙겨 먹고, 중년에게 부족한 칼슘과 단백질을 섭취한다. 갱년기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다.

■ 갱년기 지수(KI, 쿠퍼만 인덱스)
학계에서 널리 사용되는 중요한 갱년기 지표로서, 갱년기 여성에게 나타나는 11가지(안면홍조/얼굴 화끈거림/발한, 불면증, 신경질, 우울증, 어지럼증, 피로감, 관절통/근육통, 두통, 가슴 두근거림, 질 건조/분비물 감소 등) 다양한 건강 상태를 점수화한 것을 말한다.
■ 나의 갱년기 지수는?
아래 항목 중 해당되는 곳에 체크하고 점수를 더해보세요.
결과에 따라 현재 자신의 갱년기 건강 정도를 알 수 있습니다.

효성로하스 수오란 & 우메켄 석류


효성로하스 수오란 & 우메켄 석류




Best Present 1 갱년기 여성 위한 수오란

효성로하스 ‘수오란’은 갱년기 여성에게 필요한 건강기능 식품이다. 수오란은 대한민국 식약청에서 갱년기 여성 건강 증진 기능성을 인정받은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백수오, 속단, 당귀) 1일 섭취량 514mg을 함유한 갱년기 여성을 위한 맞춤 제품이다.
특히 30대 이후 급격히 골밀도가 떨어지는 여성에게 필요한 칼슘과 혈행 개선을 돕는 감마리놀렌산뿐 아니라 건강한 피부 유지와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A도 들어 있다.
갱년기 증상으로 힘들어하는 중년 여성들이 활기차고 아름답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Best Present 2 여성의 젊음 지키는 우메켄 석류환

효성로하스 수오란 & 우메켄 석류


석류는 여성을 위한 과일이다. 3대 미네랄이라 불리는 마그네슘, 아연, 철도 풍부하다.
석류에는 젊음과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 운동신경과 시신경에 효과 있는 수용성 비타민 B1, 지능 저하와 기억력 감퇴, 알츠하이머 등을 예방하는 비타민 B2는 물론, 체내 에너지 대사에 필요하며 구강염에 효과적인 나이아신, 단백질 대사를 유연하게 진행시키는 칼륨, 구연산, 사과산, 주석산, 철분 등이 고루 들어 있다.
껍질의 타닌 성분은 소화액 분비를 자극해 입맛을 돋우고 인체의 에너지 대사를 도와 피로를 빠르게 회복시킨다.
효성우메켄 석류환은 석류의 영양을 섭취하기 좋게 만든 석류환이다. 석류로 유명한 이란산 원료를 사용해 만들었다. 크랜베리, 식이섬유, 자색고구마, 비타민 C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자일리톨이 함유돼 산뜻하고, 맛있다. 씹어 먹는 타입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아름다움과 젊음을 유지하고자 하는 여성에게 좋은 건강식품으로 평소 자주 섭취하기 어려운 석류를 꾸준히 먹고 싶다면 간편하게 석류환으로 섭취한다.

문의·효성로하스(1588-9987 www.hyosunglohas.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