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How To

몸과 피부가 즐거운 특급 마사지 스킬

기획·한여진 기자 사진·홍중식 기자 || ■ 참고서적·셀프&커플 5분 마사지(살림Life 031-955-1350) ■ 의상협찬·아디다스(02-547-2812) ■ 헤어&메이크업·이경민포레 홍대점(02-3141-8564) ■ 모델·이예지 ■ 코디네이터·유민희

2010. 11. 09

몸과 피부가 즐거운 특급 마사지 스킬


특별한 도구 없이 손으로 쓱쓱 문지르고 지압하면 코가 오뚝해지고 눈이 커지는 페이스 성형 마사지와 목이 뻐근하고 코가 막히거나 종아리가 부었을 때 효과적인 건강 보디 지압법을 배워본다.

마사지 효과 높이는 방법
01 손은 부드럽게~ 손톱이 길면 피부에 상처가 생길 수 있으므로 마사지 하기 전에 손톱을 정리한다. 손톱은 짧고 둥글게 자르고 네일 파일로 정리해 손톱이 갈라지지 않게 한다. 굳은살은 없애고 핸드크림을 충분히 발라 손 피부를 부드럽게 만든다. 차가운 손으로 마사지하면 근육이 긴장되므로 마사지를 시작하기 전에는 손뼉을 치거나 양 손바닥을 30회 정도 비벼 따뜻하게 만든다.

02 수분 젤이나 오일을 바른다 맨살에 마사지를 해도 되지만 피부가 민감하다면 마사지 받는 부위나 손에 수분 크림이나 오일을 바르고 한다. 단, 오일을 마르면 미끄러울 수 있으므로 이때 손에는 수분 크림을 바른다.

03 마사지는 리듬감 있게~ 마사지 기본 동작인 쓰다듬기를 할 때는 피부 위를 일정한 속도로 부드럽게 쓸어내리고 올린다. 주로 손바닥을 이용해 몸 바깥에서 안쪽을 향해 마사지한다. 손바닥으로 쓰다듬을 수 없는 얼굴이나 손, 발 등의 좁은 부위는 손가락 끝의 지문 부위나 주먹 쥔 손가락 마디를 이용한다. 지압을 할 때는 손끝에 힘을 줘 1cm 간격으로 촘촘히 이동하면서 누른다. 강도는 약간 아픈 정도가 적당하다.



04 페이스 마사지는 스킨케어 전에~ 세수를 하고 화장품을 바르기 전에 페이스 마사지를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화장품은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동그라미를 그리며 바르고 얼굴 전체를 빠르게 두드려 흡수시킨다.

05 편안한 분위기에서~ 마사지하기 전 주변을 정리 정돈하고 창문을 열어 환기시킨다. 햇빛이 강하면 커튼을 치고 밤에는 조명을 낮춰 눈이 피로하지 않게 한다. 아로마 초를 켜고 잔잔한 힐링 음악이나 클래식을 들으면 심신이 안정돼 마사지 효과를 높일 수 있다.

06 건강차를 마신다 피로를 풀어주고 몸을 이완시키는 건강차를 마사지 전후에 마신다. 구기자차와 황기차는 혈액순환과 노폐물 배출을 돕고 허브차는 마음이 편안해지는 효과가 있다. 구기자차는 구기자잎 50g에 물 10컵을 붓고 물의 양이 반 정도가 될 때까지 졸여서 하루에 3~4회씩 마시고, 황기차는 황기 40g에 물 3컵을 넣고 물의 양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졸여 같은 방법으로 마신다.

07 숙면을 취한다 잠을 자는 동안 백혈구가 왕성하게 활동하면서 몸 안에 있는 노폐물이나 곰팡이, 세균 등이 제거된다. 특히 밤 11시에서 새벽 3시 사이에 호르몬 분비가 왕성하므로 취침 전 마사지를 하면 숙면을 효과를 높일 수 있다.

08 명상으로 스트레스를 싹~ 스트레스를 받으면 아드레날린 분비가 증가해 혈중 포도당이나 콜레스테롤, 지방산이 쌓여 혈액순환을 방해한다. 마사지는 혈액순환이 원활해야 효과를 높일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한다. 마사지를 하기 전에 명상을 하거나 복식호흡을 하는 것도 방법.

▶▷ 동안 만드는 페이스 성형 마사지
동그랗고 매끈한 이마 만들기

몸과 피부가 즐거운 특급 마사지 스킬


1 이마 중앙에 양손의 검지, 중지, 약지를 나란히 대고 지그재그 모양으로 관자놀이까지 마사지한다.
2 이마 중앙에 양손의 중지와 약지를 세로 방향으로 대고 2~3cm 간격을 벌렸다가 펼치는 방법으로 왼쪽 관자놀이까지 마사지한다. 오른쪽도 같은 방법으로 마사지한다.
3 이마 중앙에 양손의 검지, 중지, 약지를 세로 방향으로 나란히 대고 이마 양끝 방향으로 밀어낸다. 이때 손가락 끝에 힘을 줘 강하게 민다.
4 열 손가락을 살짝 구부린 뒤 눈썹 위에 대고 손가락 끝에 힘을 줘 이마에서 뒷목까지 반원을 그리며 강하게 쓸어내린다. 8회 반복한다.

크고 또렷한 눈 만들기

몸과 피부가 즐거운 특급 마사지 스킬


1 중지를 검은 눈동자 바로 아래 움푹 들어간 부분에 대고 아래로 당기듯이 5초간 지그시 누른다.
2 눈초리에서 약 1cm 바깥쪽에 있는 움푹 들어간 부분에 왼손을 벌려 엄지와 중지를 대고 밖에서 안으로 조이는 기분으로 5초간 지그시 누른다.
3 양손의 중지로 눈썹 안쪽 끝을 5초간 지그시 누른다.
4 양 손바닥을 열이 나도록 강하게 비빈 뒤 손바닥을 눈꺼풀 위에 살짝 올리고 안구를 시계 방향으로 3회, 시계 반대방향으로 3회 크게 돌린다.

코 오뚝하게 세우기

몸과 피부가 즐거운 특급 마사지 스킬


1 세안할 때 중지와 검지의 지문 부위를 이용해 콧방울에서 미간까지 동그란 원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2 양손의 검지, 중지, 약지를 각각 양 광대뼈 위에 대고 동그란 원을 그리듯 위아래, 좌우로 마사지한다.
3 양손의 검지와 중지를 각각 코 옆의 주름 진 부위에 대로 손끝에 힘을 줘 1~2초간 지그시 누른다. 코의 중앙을 향해 피부 밑의 살을 끌어 모은다는 느낌으로 쓸어올린다.
4 양손의 검지를 각각 코끝과 눈동자 중앙이 만나는 지점에 대고 1~2초간 지그시 누른다. 코의 중앙을 향해 피부 밑의 살을 모은다는 느낌으로 쓸어올린다.

▶▷ S.O.S 즉시 효과 보는 응급 마사지
변비가 있을 때

몸과 피부가 즐거운 특급 마사지 스킬


1 바르게 누워 무릎을 직각으로 세우고 복부의 긴장을 푼다. 왼손을 가볍게 주먹 쥐고 왼쪽 배 위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2cm마다 손가락의 두 번째 마디로 3회씩 누른다.
2 오른손을 가볍게 주먹 쥐고 오른쪽 배 위에서 왼쪽 방향으로 2cm마다 손가락의 두 번째 마디로 3회씩 누른다.
3 오른손의 네 손가락을 오른쪽 복부 아래에 대고 손끝에 힘을 줘 위쪽 방향으로 2cm마다 3회씩 누른다.
4 오른쪽 손바닥 위에 왼손을 올리고 배꼽을 중심으로 시계 방향으로 마사지한다. 작은 원으로 시작했다가 점점 큰 원을 그리며 3분간 마사지한다.

코가 막혔을 때

몸과 피부가 즐거운 특급 마사지 스킬


1 고개를 약간 앞으로 숙이고 오른손을 목 뒤로 돌려 중지로 뒷목 왼쪽의 움푹 들어간 부분을 5초간 지압한다.
2 고개를 앞으로 숙이고 왼쪽으로 약간 돌린다. 엄지를 제외한 오른손의 네 손가락은 왼쪽 귀 뒤쪽에, 엄지는 귀 뒤쪽 움푹 들어간 부분에 대고 5초간 지압한다.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지압한다.
3 양손의 검지를 팔자주름과 코끝 선이 만나는 지점에 각각 대고 5초간 지압한다.

목이 아플 때

몸과 피부가 즐거운 특급 마사지 스킬


1 양반 다리를 하고 앉아 고개를 최대한 오른쪽으로 돌린다. 왼손을 목 뒤로 돌려 오른쪽 귀 아래에 댄다.
2 왼손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강하게 쓸어올린다. 동시에 고개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돌린다. 오른쪽 귀밑에 있던 왼손을 왼쪽 귀밑으로 이동한다.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마사지한다.

종아리가 부었을 때

몸과 피부가 즐거운 특급 마사지 스킬


1 다리를 쭉 펴고 앉아 한쪽 다리를 직각으로 세운다. 양손 엄지 지문 부분을 무릎 뒤쪽에 대고 위에서 아래로 밀면서 15회 쓸어내린다.
2 양손의 엄지를 무릎 뒤에서 대고 종아리를 거쳐 아킬레스건까지 1cm 간격으로 위에서 아래로 밀듯이 쓸어내린다. 3회 반복한다.
3 양손의 엄지를 종아리의 양 측면에 대고 1cm 간격으로 지그시 누른다. 무릎 아래에서 발목 바로 위까지 마사지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