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띠별로 알아보는 9월 운세

2010. 08. 26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위기만 모면하고 보자는 태도는 좋지 않다. 장기적인 안목에서 세밀한 대비책을 마련하는 것이 좋다. 현재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부지런히 노력해 몇 달 후, 몇 년 후까지도 대비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다.

48년생 생각지 않던 수입이 생기는 시기. 금전이 아니라면 선물이나 식사 대접을 받을 수 있다.
60년생 욕심내 가지려고 하면 할수록 도리어 빼앗길 수 있다. 무엇보다 양보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72년생 감정을 앞세우면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신경이 날카로워질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충동구매 때문에 부부간에 다툼이 생길 수도 있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좋은 기회다 싶으면 놓치지 말고 잡아라. 노력한 만큼 수확이 보장되는 운세다. 능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시기. 가족들에게 칭찬을 들어 기분이 좋아진다. 마음먹은 대로 일이 처리돼 걱정거리가 없는 운세.

49년생 경쟁보다는 화합을 도모해야 하는 때다. 가족끼리 의견 충돌이 있을 수 있으나 자신이 먼저 양보하면 저절로 화합을 이룰 수 있다.
61년생 침묵은 금이라는 말을 명심할 것. 생각 없이 했던 말이 되돌아와 상황이 난처해질 수 있다.
73년생 재물운이 살아나는 시기이니 자신감을 갖고 행동하면 행운이 따를 것.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는 형국. 누군가를 도와줘도 배신을 당하는 운세다. 남의 일에 개입하지 말고 자신의 일에만 전념하는 것이 좋다. 마음을 비우고 겸손하게 처신해야 불리한 운세를 넘길 수 있다.

50년생 자신의 처지를 냉정하게 돌아볼 것. 연장자라는 이유로 무조건 목소리를 높이는 것은 좋지 않다.
62년생 자신도 모르게 나쁜 평판이 돌고 있을 수 있다. 이웃과 친분을 쌓는 일에 주력할 것.
74년생 계획했던 일이 수포로 돌아가고 기대했던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을 위안으로 삼자.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덤벙대면 사고를 낼 수 있으니 외출할 때는 특히 조심하라. 계획을 묵묵히 실천해나간다면 목적을 이룰 수 있다. 목표를 설정해 끝까지 밀고 나가도록 하라. 배우자의 직업에 변수가 생길 수 있는 운세.

51년생 사소한 일로 가족들에게 짜증을 낼 수 있으니 너그러운 마음을 가지도록.
63년생 조언을 귀담아듣도록 하라. 이웃과의 가벼운 수다 속에서 당신이 원하는 답을 얻을 수 있다.
75년생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면 좋은 소식을 듣게 된다. 기분 전환 삼아 외출해보라.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자녀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니 관대한 마음을 갖도록 하라. 매사에 차질이 많은 운세. 사소한 실수가 겹쳐 신경은 날카로워지고 몸은 무거워진다. 마음을 다스려 활기를 찾도록.



52년생 기력이 떨어져 집 안에만 있게 된다. 우울해질 수 있으니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으로 생기를 되찾도록 노력하라.
64년생 본인의 의지대로 일을 만들어가려고 하지 말고 순리대로 살아라.
76년생 가족 누구도 당신의 마음을 이해하지 않아 섭섭해질 수 있다. 자녀 때문에 스트레스가 생겨 부부싸움으로 번질 수 있으니 유의할 것.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낯선 상대의 말을 곧이들으면 위험에 빠질 수 있다. 자신의 의지에 반하는 일에는 개입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자만하지 말고 주변의 조언을 받아들일 때다. 주변 사람과 함께 하는 일에 행운이 따르니 혼자서 하려고 하지 말고 도움을 청해보자. 재물운이 좋은 편이긴 하나 손재수가 따를 수 있으니 주의할 것.

53년생 점잖게 행동하는 것이 중요한 때.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주의하라.
65년생 돈은 있다가도 없는 것. 무엇보다 부부간의 관계를 돈독히 하라.
77년생 성급한 결정은 금물. 두세 번 생각해본 뒤 결정하라. 충동적으로 구입하면 반드시 후회하게 된다.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금전 관계를 철저히 해야 한다. 지출을 많이 할 수도 있으니 무절제한 생활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한 시기를 놓치면 성과를 거둘 수 없으니 좋은 운을 그냥 보내지 않도록 유의하라. 봄에 부화한 병아리를 가을에 세어보는 형국이다.

54년생 견디다 보면 웃는 날이 온다. 억울하더라도 당신이 참고 넘기면 분란이 생기지 않는다.
66년생 낯선 사람을 조심해야 하는 시기. 처음부터 친절을 베풀지 말고 좀 더 알아보고 마음을 열어라.
78년생 책임지지 못할 약속은 하지 않는 편이 낫다. 큰소리친 뒤 낭패를 볼 수 있다.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독단적으로 일을 진행하면 주변의 반발을 사게 된다. 무모한 고집이 재난을 부르는 시기이므로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라.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인내가 필요하다. ‘대기만성’이란 단어를 되새기며 끈기를 발휘하도록 하라.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는 시기이니 무리하지 말고 충분한 휴식과 영양 섭취가 필요하다.

55년생 불의의 유혹에 흔들리면 안 된다. 자칫 돈 잃고 사람까지 잃을 수 있다. 남의 말을 너무 믿지 말라.
67년생 감정을 잘 다스려야 좋은 운이 열린다. 스트레스로 인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잘 쉬어야 한다.
79년생 반대를 위한 반대는 좋지 않다. 한 번쯤 타인을 믿고, 타인이 하고 싶은 일을 하도록 도와주는 편이 좋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노력 이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운이다. 자신감을 갖고 추진하도록 하라. 재물운과 사업운이 함께 상승하는 때이니 재테크 관련 일을 추진해보는 것도 좋겠다. 단, 급하게 처리하면 화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경거망동하면 안 된다.

56년생 작은 선심을 베풀면 큰 보답이 돌아온다. 가족들에게 베풀 만한 것을 찾아보라.
68년생 마음이 통하는 상대를 만나는 운세. 이성 친구가 될 수도 있으니 처신에 유의하도록. 자칫 유혹에 약해질 수 있다.
80년생 과식이나 과음으로 탈이 생길 수 있으니 신경 쓸 것.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기회가 오면 지체하지 말고 실행에 옮기는 것이 좋다. 약간의 노고는 있으나 능히 극복할 수 있는 운세다. 긴장감을 풀고 여유 있게 행동하면 모든 일이 무난하게 풀려간다. 내실을 다져야 앞날에 희망이 있으므로 배우는 자세를 잃지 말자. 이동운이 좋은 시기이니 여행이 길하고 집 안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는 것도 좋다.

57년생 아랫사람 때문에 목돈이 들어가는 운세. 이왕 주어야 하는 것이라면 기분 좋게 주도록 하자.
69년생 부부간에 의견 조율이 되지 않아 불편한 일이 생긴다. 너무 자신의 뜻만 고집하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보도록.
81년생 이동운이 좋은 때이니 움직이는 것이 좋다. 여행이나 운동을 시작해보는 것도 좋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어느 때보다 친밀한 대인관계가 필요한 시기. 독선적인 행동은 삼가되 지나치게 남을 의식할 필요는 없다. 경솔하게 움직이면 문제만 복잡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주변 사람들과 협조하면 막혔던 상황이 풀려간다.

58년생 무언가를 배워보는 것이 좋다. 생활에 활력도 생기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70년생 배우자에게 소홀해진 것은 아닌지 되돌아보라. 심신에 이상이 있는지 체크해보도록.
82년생 독립심을 길러야 할 때. 어려운 일을 스스로 헤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남을 배려하지 않으면 의외의 문제가 발생한다. 언행에 유의하지 않으면 불화가 생기니 몸가짐에 신경 써야 한다. 불필요한 말은 삼가고 예의를 갖추도록 하자. 자녀에게 반가운 소식이 들릴 운세. 키운 보람을 느끼게 해주는 좋은 일이 생길 듯.

59년생 아랫사람과 마음을 열고 대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주장만 강조할 것이 아니라 진심으로 대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71년생 중요한 결정을 내리기 전에 배우자와 상의하도록 하라. 작은 일에 마음이 상하면 관계가 소원해질 수 있다.
83년생 자신감을 갖고 새로운 일에 도전해보라.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