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HEALTHY COOKING

쉽게 만드는 여름 보양식

불 앞에서 땀 흘릴 필요 없어요

진행 조은하 사진제공 & 문의 (주)헬스 쿠킹 하이텍(031-485-1406)

2010. 07. 08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남편과 아이 건강 걱정에 주부의 마음은 편치 않다. 건강에 좋은 보양식을 준비하려 해도 불 앞에서 몇 시간 서 있어야 해 쉽게 손이 가지 않는다. 하지만 오래 끓이고 국물을 내야 하는 보양식도 쉽게 만들 수 있다. 재료를 손질해 솥에 넣고 버튼 하나만 누르면 영양만점 건강식이 뚝딱 만들어지는 가마솥 중탕기 오쿠를 소개한다.

보양갈비탕
쉽게 만드는 여름 보양식

준비재료
쇠고기 갈비 800g, 무 400g, 국간장 3큰술, 다진 파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물 8컵
만들기
1 쇠고기는 찬물에 담가 핏물을 뺀 뒤 냄비에 넉넉하게 물을 붓고 1시간 정도 삶는다.
2 무는 먹기 좋은 크기로 나박 썬다.
3 준비한 재료를 모두 오쿠 내솥에 넣은 후 물을 붓는다.
4 내솥 뚜껑을 닫고 오쿠 보양탕 코스를 선택한다. 3시간 후 완성되며 자동 보온으로 전환된다.

수삼영양밥
쉽게 만드는 여름 보양식

준비재료
쌀 1½컵, 검은콩·은행 1큰술씩, 수삼 4뿌리, 표고버섯 1장, 죽순 50g, 물 8컵
만들기
1 쌀과 검은콩, 은행은 씻어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2 수삼은 씻어 손질한다.
3 표고버섯은 채썰고 죽순은 모양을 살려 썬다.
4 모든 재료를 오쿠 내솥에 넣고 물을 붓는다. 압력솥보다 밥물을 20% 정도 더 넣는다.
5 내솥 뚜껑을 닫고 오쿠 보양밥 코스를 선택한다. 1시간 40분 후 완성되며 자동 보온으로 전환된다.

쉽게 만드는 여름 보양식

가마솥 중탕기 오쿠
112℃ 이상의 고열 수증기가 게르마늄 도자기 전체를 감싸 가열시키고 가열된 게르마늄 도자기에서 발생하는 원적외선 중탕열이 식품을 익힌다. 자연 상태 그대로 식품을 익혀 맛과 영양이 살아있다. 갈비탕, 삼계탕 등 오래 익혀야 하는 건강식은 물론 팥빙수와 식혜, 잼 등 여름철 아이 간식도 쉽게 만들 수 있다.
문의 1588-4390 www.ocoo.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