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ving SEASON'S INTERIOR

All About Summer Interior

우리 집에 시원한 여름 바람이 분다

기획 한여진 기자 사진 홍중식 기자 || ■ 의상협찬 리스트(02-3442-0220) 페이지플린(02-514-9006) 앤클라인뉴욕 AK앤클라인(02-548-3956) ■ 헤어&메이크업 라떼뜨(02-3448-0505) ■ 모델 이선영 ■ 인테리어 코디네이터 유미영 ■ 패션 코디네이터 유민희

입력 2010.07.08 10:03:00

집 안을 시원하게 꾸미는 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블루&화이트 컬러를 이용하고 스틸이나 유리, 아크릴 등 차가운 소재를 활용하기만 해도 집 안 온도가 5℃는 내려간다. 집이 시원해지는 쿨~ 인테리어 아이디어 공개.
All About Summer Interior


Idea 01 자연 소재 이용해 싱그럽고 시원하게~
대나무, 원목, 라탄, 화분 등 자연 소재를 이용하면 공간이 한결 시원해 보인다. 바닥에 대나무 돗자리를 깔고 나무 질감이 느껴지는 의자를 세팅해 내추럴한 느낌 물씬~ 나는 공간을 완성했다. 우드 트렁크를 활용해 테이블을 만들고, 창가에는 한지 블라인드를 달아 내리 쬐는 태양 빛을 막고 시원한 느낌도 살렸다. 키 높이가 다른 화분을 곳곳에 두는 것만으로도 쿨~ 인테리어가 쉽게 완성된다.

All About Summer Interior


Idea 02 마이너스 인테리어로 심플하게 꾸민 침실
여름에는 필요한 가구만 두고 공간의 색감을 통일해 심플하게 꾸밀 것. 침실은 벽면을 화이트 컬러로 페인팅하고 화이트 침구로 세팅한 침대와 이지 체어만 두어 깔끔하게 연출했다. 의자 앞에는 작은 화분을 두어 싱그러운 느낌을 더했다.

Idea 03 깔끔하고 시원한 화이트 인테리어
인테리어 초보자라면 집 안 전체를 화이트로 꾸민 뒤 블루나 그린 컬러로 포인트를 줘보자. 주방 바닥과 벽면, 가구를 화이트 컬러로 통일한 뒤 그린 컬러가 돋보이는 화분을 세팅해 내추럴한 분위기를 냈다. 크리스털 샹들리에와 유리 화병으로 식탁을 장식해 청량한 분위기를 더했다.



Idea 04 인테리어의 마무리 서머 패브릭
화이트 · 블루 컬러 패브릭은 여름 인테리어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아이템. 솔리드 컬러뿐만 아니라 스트라이프, 체크 등 다양한 패턴의 패브릭으로 쿠션이나 커튼 등을 만들어 집 안을 꾸미면 특별한 소품 없이도 쿨~한 여름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이때 화이트와 블루, 스카이 블루 등의 컬러를 믹스매치해야 세련돼 보인다.

All About Summer Interior


Idea 05 유리 소품으로 청량감 더하기
유리 소품을 이용해 청량감을 더하는 것도 쉽게 여름인테리어를 연출하는 방법. 스카이블루 컬러 유리병에 꽃을 꽂거나 조개껍데기 등을 넣고 테이블에 조르르 올려 장식한다.

Idea 06 타일 활용한 초간단 리폼
오래된 테이블이나 서랍장 등은 타일을 이용해 리폼한다. 이때 가구 전체에 단색 컬러 타일을 붙이면 촌스러워 보이므로 한쪽 코너나 서랍 등 한두 부분에 두세 가지 컬러를 믹스해 붙일 것! 타일 외 파벽돌이나 대리석도 여름 인테리어에 잘 어울린다.

Idea 07 시원한 스틸 소재 소품 활용
보기만 해도 차가운 느낌이 전해지는 스틸 가구는 무더위를 식혀줄 최적의 아이템. 서재에 스틸 소재 테이블과 의자를 세팅해 시원한 공간을 만들었다.

Idea 08 아크릴 소재로 세련되게~
아크릴 소재 가구도 집 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효과적인 소품이다. 철제 프레임의 투명한 아크릴 의자를 코지 코너에 두고 화이트 스툴 위에 아크릴 액자를 세팅해 심플하게 꾸몄다.

All About Summer Interior


Idea 09 액자에 여름 추억 담기
코지 코너에 바닷가 풍경이 담긴 사진 액자를 달아 휴양지 분위기를 연출했다. 액자와 어울리는 나무 소재 의자를 한쪽에 배치하고 화분을 올려 싱그러운 느낌을 더했다. 다양한 크기의 액자를 불규칙적으로 달아야 자연스럽고 세련돼 보인다.

Idea 10 화이트 · 블루 활용한 지중해풍 인테리어
화이트와 블루 컬러가 어우러진 지중해 스타일은 여름 인테리어에 안성맞춤! 기존의 가구를 화이트와 블루 컬러로 페인팅한 뒤 블루톤의 소품으로 세팅했다. 가구를 페인팅할 때는 한 번 칠하고 마른 뒤 두세 번 덧칠해야 컬러가 선명하다.

All About Summer Interior


Idea 11 보태니컬 패턴 활용하기
식물을 이용한 보태니컬 패턴은 집 안을 시원하고 이국적으로 보이게 한다. 그린과 옐로, 레드가 믹스된 트로피컬 패턴의 카펫을 복도에 길게 깔고 선인장을 두어 리조트풍 인테리어 완성!

Idea 12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스포티하게~
블루와 화이트, 스카이 블루 등이 믹스매치된 스트라이프 패턴은 바닷가 분위기가 나므로 쿨~ 인테리어에 활용하기 좋다. 아이 방 벽에 블루 컬러의 스트라이프 패턴 패브릭을 붙이고 우드 테이블을 매치해 경쾌한 분위기 업!

여성동아 2010년 7월 559호
Living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