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띠별로 알아보는 3월 운세

2010. 02. 25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주변 사람의 말에 신경 쓰지 말고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바를 따를 것. 다른 사람에게까지 피해를 줘서는 안되니 참지 말고 할 말은 하고 살도록. 소신을 갖고 자신의 위치에 맞게 사는 것이 좋다.

48년생 그동안 진행해오던 일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 사방으로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도 허사일 수 있으므로 지인의 도움을 얻도록.
60년생 몸의 컨디션이 최악인 상태. 모임을 피하고 일찍 귀가해 내일을 위해서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다. 무리한 운동은 금물.
72년생 집안에 경사가 생긴다. 승진이나 합격 등에 대한 소식이 들려올 수 있다. 계약이나 투자에 유리한 때이니 참고할 것.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이달의 운세가 좋지 못하니 조심스럽게 행동하고 매사에 신중해야 한다. 내일을 위해 저축하고 아낀다면 어려움은 무난히 넘길 수 있다. 가벼운 타박상이나 경미한 접촉사고 등이 있을 수 있으나 액땜한 셈 치고 긍정적으로 넘기자.

49년생 무심결에 던진 한마디가 상대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 오랜 우정이나 친분도 한순간에 깨질 수 있으니 조심할 것. 먼저 사과하지 않으면 회복하기 어렵다.
61년생 불로소득을 바라거나 상대방에게 피해를 주는 줄 알면서도 일을 추진하면 재앙의 근원이 된다. 욕심을 버리라.
73년생 부부간 다툼이 잦아지고 사소한 일로 오해가 생긴다. 일단은 양보하는 것이 최선이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다 끝난 일이라고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라. 당신은 지나친 자만에 빠져 뭔가 착각하고 있다. 자칫 방탕한 마음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 당신의 확고한 생각만이 문제를 풀 수 있는 열쇠다. 인내와 진실한 노력이 무엇보다 필요한 때.

50년생 기본만 한다는 생각으로 다음을 기약하면서 자신을 낮추라. 가족에게 대접받지 못한다는 마음에 서운해질 수 있다.
62년생 귀찮아도 마지막은 필히 확인하라. 대수롭지 않게 여기던 일이 크게 번질 수 있다.
74년생 최근에 만난 사람을 너무 믿지 말라. 어려운 상황에서 당신을 헌신짝처럼 버릴 수도 있다. 보다 철저하게 상대의 심중을 읽으라.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머릿속은 분주하나 현실이 따라주지 않아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운명을 거스르려 하지 말고 순응하고 받아들일 것. 추진하는 일도 답보의 상태를 벗어나지 못한다. 발전을 기대하기보다는 현 상황을 유지하는데 중점을 둬야 한다.

51년생 사소한 것에 집착하다가 순식간에 명예를 잃을 수 있다. 결정을 내리기 전에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잘 판단할 것.
63년생 오늘의 경험이 중요하게 쓰일 때가 있으니 현재에 투자한다고 생각할 것. 수입을 추구하기보다는 지출을 줄이는 데 노력하라.
75년생 피곤하거나 몸이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면 즉시 휴식을 취하라. 가벼운 감기도 당신에게는 치명타가 될 수 있다.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좋은 의미에서 안간힘을 쓰는 것은 괜찮지만 되지도 않을 일에 힘을 쏟는 모험은 피해야 한다. 달걀로 바위를 치는 격이니 실패할 게 뻔하다. 기회가 눈앞에 있지만 환상에 빠져 그것을 보지 못한다. 적당한 선에서 타협하는 것이 좋다.



52년생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힐 수 있으니 힘들어도 부탁하지 말고, 손실이 따르더라도 직접 해결하는 것이 낫다.
64년생 혼자만 똑똑하고 잘난 것이 아니다. 하늘 위에 하늘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76년생 앞으로 가자니 절벽이요, 뒤를 보니 강이다. 남은 것은 자신의 잘못을 솔직히 인정하는 길뿐. 현실을 직시하자.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잘 진행되는 일도 다시 한 번 점검할 것. 의외의 복병이 기다리고 있다. 참는 자에게 복이 있으니 갈등은 끝을 맺고 찬란한 햇살이 비친다. 부부간 다툼에는 참는 것이 상책이다. 참다 보면 행복은 절로 찾아올 것이다.

53년생 다른 사람과 같이 도모하는 일은 나중으로 미루는 것이 좋다. 계획을 한다 해도 시간 낭비일 뿐. 당장에 성과를 보기 어렵다.
65년생 그동안 노력했던 일들이 이제야 결실의 때를 맞이하게 된다. 기회는 여러 번 오지 않으니 마음껏 즐기고 성공을 자축하라.
77년생 힘든 시기에 어려움이 가중된다. 윗사람 운이 좋지 않은 때이니 직장 상사나 시부모에게 책잡히는 일이 없도록 신경 써야 한다.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가는 사람은 잡지 말라. 불행을 잡는 것과 같다. 불필요한 곳에 신경 쓰지 말고 목적했던 일을 추진하라. 심기일전의 자세로 과거를 묻어버리고 새로이 출발하라. 지나치게 흥분하지 말고 중심을 지킬 것. 자칫하면 돈도 명예도 사랑도 모두 잃게 된다.

54년생 모두가 다 내 잘못이라고 생각하면 오히려 쉽게 풀릴 수 있다. 신경계통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
66년생 재테크에 적신호인 운세. 위험하다고 여겨지면 재빨리 손을 떼라. 큰 손해를 막는 유일한 길이다.
78년생 사람 마음은 알다가도 모를 일. 친구나 주변의 지인들이 등을 돌리는 것처럼 느껴진다. 억지로 붙잡지 말자.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헛된 꿈에 젖어서 혼자만 똑똑한 척하지 말 것. 자칫하면 인간관계에 금이 간다. 오랜 우정이 작은 의견 차이 때문에 틀어질 수 있다. 투자는 안전한 곳에 하는 것이 좋다. 서류에 도장 찍는 일은 분명하게 처리하고 관공서에서 일을 처리할 때는 실수하지 않도록 주의하라.

55년생 달콤한 말로 유혹하여 당신을 수렁으로 빠뜨리는 무리들이 주변에 있다. 친한 사람들의 조언이라고 너무 맹신하지 말라.
67년생 넓고 넓은 바다에서 돛단배가 거친 바람을 만났구나. 사방을 둘러봐도 아무도 없으니 이내 몸 어디에 의지할까.
79년생 친한 사람일수록 함부로 행동하지 말고 예의를 갖추라. 사소한 행동에 그동안의 친분이 무너질 수 있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지나치게 빠른 일처리는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 매사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일을 느긋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다. 가정에 좋은 운이 작용하니 어려운 문제가 쉽게 풀리고 기다리던 소식을 들을 수 있다. 단 관재수가 있을 수 있으니 가벼운 법이라도 어기지 말 것.

56년생 진담 같은 농담을 했다가 의외의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 무엇보다 말조심해야 한다. 좋은 뜻으로 한 말도 와전될 수 있다.
68년생 모든 것을 다 바쳐도 아깝지 않은 것이 사랑. 배우자를 위해 작은 일부터 시작해보자.
80년생 자신의 뜻대로 일은 풀리지만 몸이 아프거나 기분이 저조해질 수 있다. 무리한 일을 밀어붙이려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볼 것.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이달에 계획하고 실행한 일은 반드시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 끝난 일이라고 포기하지 말고 더 노력하라. 운명은 그대의 손을 들어줄 것. 동산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 장기간 자금이 묶이면 곤란해진다.

57년생 메마른 나뭇가지에 물이 오르면서 꽃이 피는 운세. 건강운이 좋은 때이니 장거리 여행도 괜찮다.
69년생 꼭 필요한 인연을 위해서라면 아픈 것들을 껴안아야 한다. 가까운 사이라고 생각 없이 말했다가 후회할 일 생긴다.
81년생 재물운이 좋을 때이니 재테크에 최선을 다하라. 적은 돈이라도 소홀하게 여기지 말 것.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을 실감하게 된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운명이라고 섣불리 체념하지 말라. 운명에 힘차게 도전할 때 불행이 피해간다. 주변의 동태를 살피면서 일하라. 당신을 시기해 음모에 빠뜨리려는 인물이 있다. 아니 땐 굴뚝에 연기날 수도 있는 게 세상이다. 남의 말은 일절 삼가는 것이 좋다.

58년생 재운의 변화가 심하다. 인내하고 살아온 덕분에 바라던 일이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둔다.
70년생 땀 흘린 것 이상 많은 재물을 손에 쥔다. 슬기로운 사람들은 재앙이 닥치기 전에 대비한다는 것을 유념할 것.
82년생 하고자 하는 일은 서서히 풀리고 떠나간 사람도 다시 찾아온다. 가족과 가까운 이들에게 따뜻한 말을 건네라.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하고자 하는 일은 서서히 풀리고 떠나간 사람도 다시 찾아온다. 누구에게든 따뜻한 말을 건네라. 두 배의 기쁨이 되어 당신에게 돌아올 것이다. 원앙이 즐겁게 어울리는 곳에 갈매기와 해오라기가 침노하지 못하는 법. 사랑에 관한 한 당신이 최후의 승리자가 된다.

59년생 당신이 칼자루를 쥐고 있는 형국이지만 변동수가 많아 신중을 기해야 한다. 이로운 결과가 기다리고 있다.
71년생 중요한 안건이나 허락받아야 할 일이 있다면 무난하게 진행될 것이다. 재물운이 좋은 때이니 재테크나 물건 구입에도 길한 운세.
83년생 재정적인 상태가 아직은 안정되지 않고 다소 불리한 운도 작용하고 있으니 자중해야 한다. 정신적인 안정을 취하도록.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