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TIP

미소 밝히는 치아 화이트닝 4 Step

진행 김금기 사진 지호영 현일수 기자

2010. 02. 08

활짝 핀 미소 사이로 보이는 새하얀 치아는 좋은 인상을 주는 것은 물론, 청량함마저 느끼게 한다. 얼룩진 치아 때문에 웃음 앞에 당당하지 못하다면 하얗고 건강한 치아를 위한 4 Step을 꼼꼼하게 살펴 볼 것!

미소 밝히는 치아 화이트닝 4 Step


Step 1 하얀 치아 위한 식습관
먹는 습관만 바꿔도 하얀 치아를 만들 수 있다. 김치나 나물 등에 많은 섬유질은 치아 프라그를 닦아내고 치아건강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한다.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 섭취도 치아 미백에 좋지만, 레몬 즙이나 바나나 껍질로 치아를 닦는 것은 잘못된 상식. 높은 산성성분에 의한 부식으로 일시적으로 하얗게 보이지만 잇몸과 치아에 자극이 될 수 있다. 탄산음료의 강한 탄성도 치아를 녹아내리게 한다. 탄산음료를 마신 뒤에는 물로 헹구거나 30분 정도 후 이를 닦아 치아와 잇몸의 부식을 막는다. 치아에 달라붙는 사탕이나 엿은 칫솔이 잘 닿지 않는 구석구석에 남아 치아 건강을 해치고 치아를 변색시킨다. 페퍼민트차나 스피아민트차는 항균과 미백효과가 있지만, 녹차는 색소를 많이 포함하고 있어 치아 미백에 좋지 않다.

Step 2 올바른 칫솔질 333법칙
착색은 칫솔이 도달하기 어려운 치아와 치아 사이 또는 치아와 잇몸이 만나는 부분에 생긴다. 올바른 칫솔질로 치태와 치석이 생기지 않게 하는 것이 기본! 하루 세 번, 식후 3분 이내, 3분 이상 양치 습관을 들이고 칫솔질은 치아 표면에 붙은 불순물을 쓸어낸다는 느낌으로 손에 힘을 빼고 한다. 칫솔을 가볍게 잡고 잇몸과 치아가 닿는 부분에 45도 각도로 칫솔모를 대고 조금씩 앞뒤로 움직이면서 이를 닦아야 불순물이 제거된다. 칫솔질은 치아 사이 음식물찌꺼기를 제거할 수 있도록 위, 아래로 하고 치아뒷면과 입냄새 제거에 도움이 되는 혓바닥과 입천장까지 깨끗하게 닦는다.

Step 3 셀프 치아미백
시판 치아미백제품은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미백 치약과 미백 스트립은 단시간 사용으로 눈에 보일 정도로 치아를 희게 만들기는 어렵지만, 플라그 제거를 도와 착색을 늦추는 효과가 있다.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것도 장점으로 휴대용 미백 제품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관리가 가능하다. 단 정확한 용량과 사용법을 지키지 않을 경우 치아가 시리고 잇몸이 붓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사용법을 정확하게 지킨다.

Step 4 치아미백시술
치석과 치태를 제거하는 스켈링을 거친 후 치아표면에 미백약제를 도포하고 미백광선을 쪼인다. 시술 후 치아표면을 닦은 후 다시 반복한다. 시술 횟수는 치아의 상태와 변색의 정도와 원인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보통 3~4일 간격으로 받는다. 임신이나 수유 중이라면 치아 미백을 할 수 없다. 비용은 히루 2~3회에 36만 원선. 시술 후 2일 정도는 활성화된 성분이 치아에 남아있고, 색소에 쉽게 변색될 수 있기 때문에 치색을 변색시키는 음식물 섭취를 자제해야 한다. 지속기간은 2~3년이지만 실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6개월에 한번씩 관리를 하면 유지기간을 늘릴 수 있다.



쉿! 혼자 하는 치아미백 레시피

미소 밝히는 치아 화이트닝 4 Step

1 한국보원바이오 노블화이트치약 은가루와 생체원소가 함유돼 치석 침착을 개선하고 예방한다. 자주 양치해도 치아가 마모되지 않는다. 150g, 1만원 2 LG 생활건강 죽염 원생백 치약 치아와 뼈를 구성하는 주성분인 HAP(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가 손상된 치아의 홈을 메워 건강하고 매끄럽게 복원시킨다. 치아표면에 오염물질이 제거되면 HAP와 불소가 막을 씌워 미백효과를 높인다. 160g 3천원 대 3 나이벡 블랑티스 에센스 겔·블랑티스 겔 마우스피스를 입에 물고 튜브에 들어 있는 겔을 짜서 치아에 바른 뒤 30초에서 2분간 미백제가 마르도록 둔다. 블랑티스 에센스 겔 3.5g×12개. 블랑티스 겔 4g×2개, 1g×8개. 각 6만 9천 원 4 페리오 하얀이 3·30 프로젝트 3일 동안 아침, 저녁 30분 사용으로 미백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패치 타입 제품. 윗니와 아랫니용 패치를 치아에 붙이기만 하면 돼 간편하다. 12개(윗니 6개, 아랫니 6개), 4만 8천원 5 한국보원바이오 프리미엄 화이트닝 겔 펜 타입 제품으로 2주간, 하루 2번씩 사용한다. 치아에 내용물을 꼼꼼하게 바르고 30분 후 헹궈주면 보호막을 형성해 착색물질을 분해하는 미백성분을 치아 내부로 흡수시킨다. 4.3ml, 2만 5천원



미소 밝히는 치아 화이트닝 4 Step

1 오랄-비 트라이엄프 스마트가이드 미백 세정 기능이 있는 프로 화이트 칫솔모가 자극 없이 치아 표면의 얼룩을 관리해준다. 19만 8천원 2 메디안 퍼펙트 화이트 치약 산소 클렌징 작용으로 치아를 밝고 하얗게 만든다. 미세한 산소 방울이 양치질을 하는 동안 치아 내부로 침투해 치아를 변색시키는 얼룩과 오염을 제거한다. 100g, 4천 9백원 3 메디안 퍼펙트 화이트 미백제 립글로스 타입으로 치아 위에 직접 발라 사용한다. 미백성분이 치아 내부로 효과적으로 흡수된다. 2ml, 1만 5천원



도움말 한정흠
모델 권세린
메이크업 햇님(순수 홍대점 02-3143-5505)
헤어 이샘(순수 홍대점)
제품협찬 한국보원바이오(080-394-3000) LG생활건강(080-023-7007) 나이백(02-756-1976) 아모레퍼시픽(080-023-5454) 오랄-비(080-920-6000)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