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LIVING SENSE

스타일리시 패브릭 포장법

아직도 종이 포장지 사용하세요?

기획 한여진 기자 사진 현일수 기자 코디네이터 유미영(M style)

2009. 12. 14

크리스마스를 위해 화려한 종이 포장지에 커다란 리본을 장식한 선물을 준비했다면 ‘유행에 뒤처졌다’는 소리를 듣기 쉽다. 요즘은 보자기를 비롯한 패브릭을 이용한 선물 포장이 대세다. 재활용할 수 있어 환경 보호에도 좋은 패브릭 포장 D.I.Y.

스타일리시 패브릭 포장법

Style 01 긴 직사각형 상자 포장
1 정사각형 패브릭을 펼친 뒤 중앙에 선물 상자를 세로로 올리고, 패브릭 위아래를 접어 상자를 감싼다.
2 패브릭 아래쪽 양끝을 깔끔하게 접어올려 리본 모양으로 묶는다. 위쪽도 같은 방법으로 리본 모양으로 묶는다.
3 상자 윗부분에 패브릭이 만나는 곳을 매만져 정리한다. 사이에 카드를 끼워 넣으면 센스 만점 선물 포장 완성!
Style 02 정사각형 상자 포장
1 정사각형 패브릭을 마름모로 펼친 뒤 중앙에 선물 상자를 올리고 패브릭의 위아래 끝을 상자 위로 올려 한 번 묶는다. 이때 리본은 대각선 방향으로 만든다.
2 반대편 양옆 끝도 한 번 묶어 ①의 리본과 사선 방향이 되도록 리본을 만든다.
스타일리시 패브릭 포장법

3 ①의 리본 양끝을 잡고 다시 한 번 리본을 묶은 뒤 ②의 리본도 다시 한 번 리본을 묶는다.
Style 03 술병 포장
1 정사각형 패브릭을 마름모로 펼친 뒤 중앙에 술병을 올리고, 패브릭의 양옆 끝을 술병 위로 올려 묶는다.
2 반대편 패브릭 양끝을 잡고 술병 중앙에서 서로 반대 방향으로 돌려 묶는다.
3 ①의 리본 끝에 손을 넣을 수 있는 여유 공간을 두고 다시 리본을 묶는다.
Style 04 인형이나 소품 포장
1 정사각형 패브릭을 바로 펼친 뒤 모서리를 잡아 묶어 리본을 만든다.
2 ①의 리본을 돌돌 만 뒤 양 끝을 묶어 손잡이를 만든다.
3 패브릭의 나머지 모서리를 잡아 ①과 ②과정을 반복한다.
4 ③의 리본 구멍으로 ②의 손잡이를 통과시킨 뒤 당겨 주머니를 만든다. 주머니에 작은 인형이나 소품을 넣어 선물한다.
Style 05 두꺼운 직사각형 상자 포장
1 정사각형 패브릭을 마름모 모양으로 펼친다. 중앙에 상자를 올린 뒤 아래쪽 패브릭을 올려 상자를 감싼다.
2 상자 위쪽 패브릭을 내려 상자를 감싼다.
3 패브릭 양옆 끝을 잡아올린 뒤 리본을 묶는다.
스타일리시 패브릭 포장법

Style 06 의류 포장
1 정사각형 패브릭을 뒤집은 뒤 대각선으로 한 번 접어 양끝을 묶는다.
2 양끝의 묶음을 안으로 접는다.
3 패브릭을 뒤집은 뒤 묶지 않은 양끝 모서리를 잡고 리본을 작게 묶는다. 주머니 안에 의류를 넣어 선물한다.
Style 07 직사각형 상자 포장
1 정사각형 패브릭을 마름모 모양으로 펼친다. 상자 바닥이 보이도록 뒤집어 패브릭 오른쪽 아래에 올린다. 상자 아래쪽 패브릭을 올려 상자를 감싼다 .
2 왼쪽 패브릭을 접어 상자를 감싼 뒤 상자 위 왼쪽 패브릭을 안쪽으로 약간 접는다.
3 상자를 위쪽으로 뒤집은 뒤 패브릭 오른쪽과 위쪽 끝을 잡고 리본을 만든다.
Style 08 책 포장
1 정사각형 패브릭을 마름모 모양으로 펼친 뒤 책을 중앙에 올리고 아래쪽 패브릭을 접어 책을 싼다.
2 책의 왼쪽 패브릭을 접어 책을 감싸고, 오른쪽 패브릭도 같은 방법으로 접는다.
3 위쪽 패브릭의 양옆을 살짝 접은 뒤 아래로 접어 패브릭 사이에 끼운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