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띠별로 알아보는 11월 운세

2009. 10. 30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베풀어야 할 시기. 감정의 흐름에 주의해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해야 한다. 원인 모를 두통이나 시력저하가 염려된다. 고른 영양 섭취와 충분한 휴식을 취할 것.

48년생 생각지도 않은 칭찬이나 포상이 있을 가능성이 크다. 들뜬 반응은 금물. 냉정하게 보면 비판이나 질투가 내재돼 있다.
60년생 극단적인 행동은 피하고, 흘러가는 대로 내버려둘 것. 현실을 인정하고 수긍하라. 쇼핑에 행운이 깃든다. 상품 이벤트를 체크하면 의외의 소득을 올릴 수 있다.
72년생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초심의 마음으로 돌아가야 한다. 의욕은 왕성해도 때가 아니면 이루어지지 않는 법.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말라.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귀인의 도움으로 어려움을 모면하니 일의 마무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이성 문제로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공사 구분을 분명히 해야 한다. 가족에게 소홀하지는 않은지 점검할 것. 배우자와 함께 건강검진을 계획하는 것도 좋다.

49년생 지출은 있으나 보람을 느낄 수 있으니 흔쾌히 내놓는 것도 나쁘지 않다. 평소 신세졌던 분들께 감사선물이라도 보내보자.
61년생 공짜를 좋아하면 바가지를 쓸 수 있으니 적당한 선에서 타협하도록. 쇼핑하다가 함정에 빠질 수 있으니 사은품에 혹하지 말 것.
73년생 우연히 오래전 헤어진 친구와 다시 만나게 되니 반가운 마음이 가득하다. 친구나 동창 모임에 나가 좋은 소식을 들을 운세.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새롭게 시작하려 하지만 매사가 지체돼 맥이 빠진다. 기분전환을 위해 인테리어를 바꿔보거나 집안 대청소를 하는 것도 좋을 듯. 사고를 당하거나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주의할 것.

50년생 진실한 교제는 믿음이 우선이다. 신용을 잃으면 모두 잃는다. 상대에게 믿음을 주는 것이 절실한 운세.
62년생 쓸데없이 남의 일에 참견하다 망신을 당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행동하라. 잘못한 일이 있을 땐 자신의 잘못을 솔직히 인정하라.
74년생 수입보다 지출이 많아진다. 평온한 들판에 폭풍이 몰아쳐 아수라장이 되는 격이니 주의할 것.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잘돼가는 일도 다시 한 번 점검할 것. 의외의 복병이 기다리고 있다. 참는 자에게 복이 있다 했으니 그동안의 갈등은 끝을 맺고 찬란한 햇살이 비치리라. 부부간 다툼은 가능하면 피하라. 참는 것이 상책이다.

51년생 불가능해 보이는 일도 능히 이뤄낼 수 있으니 긴장하지 말고 자신감을 가지라. 주변의 시선을 의식하고 튀는 행동을 자제하라.
63년생 배우자뿐 아니라 그 가족에도 신경을 쓰도록. 주변 사람들 모두 당신의 배려에 감사할 것이다.
75년생 부부문제에 소심하게 행동하지 말고 답답한 가슴을 털어놓을 사람을 찾아보도록. 친구나 형제를 찾아가면 위로받을 수 있다.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성급하게 행동하지 말고 매사 분명하게 자신의 생각을 밝히라. 스스로를 돌아봐야 하는 시기. 난관이 닥치더라도 조금 손해 본다는 마음으로 한 걸음 물러서라. 너무 상심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하다.



52년생 작은 의견 차이 때문에 일이 틀어질 수 있다. 투자는 안전한 곳에 하는 것. 지금 당신이 계획하는 일은 투기에 속한다.
64년생 헛된 꿈에 젖어 혼자만 똑똑한 척하지 말라. 자칫하면 인간관계에 금이 간다. 허심탄회하게 마음을 터놓고 충분히 대화하라.
76년생 제대로 되는 일이 없어 답답하고 짜증스럽다. 비가 올 때는 그칠 때까지 기다리는 수밖에.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자신의 일은 자신만이 할 수 있으니 창의성과 개성을 살려야 진가를 인정받게 된다. 우선은 목소리를 낮추고 소리 없이 맡은 일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앞에서 웃는 자를 경계하고 자신의 노하우를 쉽게 알려주지 말도록.

53년생 가족들의 건강이나 신상에 관심을 기울일 것. 대화가 부족해서 오는 서운함이 많으니 가족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늘리도록.
65년생 안팎에서 일복이 많아지니 처음부터 인정을 베풀지 말고 필요 이상으로 남의 것을 대신 해주지 않아야 한다.
77년생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 있으니 힘들어도 남에게 부탁하지 말고 직접 해결하는 것이 낫다.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고생한 보람을 느끼려면 쉬운 것을 택하기보다 어려운 것을 택하는 것이 좋다. 남들이 하기 싫어하는 일이라 해도 스스로 나서서 행해보자. 대인관계는 원만할수록 좋으니 몸이 힘들더라도 도와주고 받아주도록 하라. 시집 일에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54년생 게을러지는 시기이니 사람들과의 약속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정확하게 약속을 지켜서 믿음을 심어주도록 하라.
66년생 병원 치료로 인한 지출이 늘어날 수 있다. 병을 키워 일어나는 일이니 건강이 의심된다면 빨리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78년생 앞으로의 일은 아무도 모르고 흐름이 바빠질 수 있으니 오늘의 일은 내일로 미루지 말고 밤샘을 해서라도 마무리 짓도록 하라.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인생은 혼자만을 위한 것이 아님을 기억하라. 모든 일은 때가 있는 법. 너무 나서지 말고 뒤로 물러나 주변을 살피도록 하라. 생각지도 못한 변심, 의외로 커다란 충격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할 것.

55년생 함께 일을 추진하는 사람을 신뢰하는 것은 좋지만 모든 것을 다 걸지는 말 것. 최후의 한 수를 준비해두는 것이 좋겠다.
67년생 무엇보다 신중함이 필요한 시기. 즉흥적인 판단으로 중요한 결정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라. 특히 재물에 관한 일은 다음으로 미루도록.
79년생 윗사람과 다툴 일이 생긴다. 한 걸음 물러서는 지혜가 필요하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도록. 개인적인 일보다는 단체활동에 주력하라. 초반에는 지지부진한 듯 보여도, 후반부터는 일이 풀린다. 묵은 것에서 새로운 것을 찾는 노력에 따라 하인에서 여왕이 될 수도 있다. 집안 분위기를 바꿔보는 것도 좋다.

56년생 알게 모르게 몸이 많이 상했다. 이달 중순부터는 할 일이 많아지니 조금이라도 여유 있을 때 휴식을 취해두는 것이 좋다.
68년생 사랑에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 배우자가 아무리 미워도 원망하거나 증오하지 말라.
80년생 선행의 시작은 눈에 잘 안 보이나 마지막이 되면 누구의 눈에도 잘 보이는 법. 그동안 당신의 선행에 즐거운 보상이 있을 듯.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모두 취했는데 홀로 깨어 있는 것과 같다. 용이 승천하듯 뜻을 이루는 시기. 눈을 크게 뜨고 주변 여건을 잘 활용하면서 일을 도모하라. 하지만 인간의 욕심은 한량없는 법. 분수에 어긋난다면 황당한 일을 겪고 실패할 것이다.

57년생 떠날 사람은 아무리 잡아도 소용없는 법. 문제를 크게 만들지 말고 포기하라. 정 때문에 마음 약해지면 일만 더 복잡해진다.
69년생 배우자와 애정이 시들해지는 시기. 과감한 애정 표현으로 새로운 상황을 맞을 수 있다.
81년생 사랑하는 사람은 물질을 원하는 것이 아니다. 따뜻하고 자상한 마음을 보이는 것이 사랑을 완성하는 길이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새로운 마음으로 도전하지만 슬럼프에서 벗어나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이럴 때일수록 끊임없는 열정과 노력으로 잠재력을 발휘해야 할 때.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긴장의 끈을 단단히 하라. 병으로 고생하는 환자는 차도를 보인다.

58년생 생활에 변화를 주는 것이 좋다. 등 뒤에서 비수가 날아오고 있으니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하라.
70년생 심각한 재정난을 겪을 수 있다. 허례허식을 버리고 내실을 기하라.
82년생 한 번 더 생각해보는 습관을 들이라. 특히 전문가의 판단이라고 맹신하지 말라. 투자는 신중히 생각해보고 결정하라.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남의 것을 탐하면 자신만 초라해지고 역효과를 초래하게 되니 분수에 맞게 만족하도록 하라. 다른 사람과 비교평가하거나 남의 말을 그대로 믿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이니 자신감을 갖는 것이 좋다.

59년생 일단 운이 오면 능력을 발휘해 남들이 부러워하는 성과를 얻는다. 운이 올 때까지 조금만 참도록 하자.
71년생 나름대로 큰 뜻을 품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지만 장애가 많고 기력이 약해지며 의욕이 떨어진다.
83년생 당분간 고생하겠지만 차차 회복된다. 고난은 미래의 성공을 위한 단계라고 생각하라. 재물의 어려움은 일시적으로 해결된다.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