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슬리브리스 & 쇼츠 Slim 코디 공식

단점을 장점으로 바꾸는 스타일 반전

기획 신연실 기자 | 사진 현일수 기자 || ■의상&소품협찬 S쏠레지아 예스비 제시뉴욕 에고이스트 엘리자벳 아멜리에by엘리자벳 매긴나잇브릿지 st.a(02-3442-0220) 질by질스튜어트 탱커스 미니멈 코치 타미힐피거 갭 온앤온(02-6933-7701) 아디다스오리지널스(02-3442-3012) 디아 게스핸드백스 ENC 키플링(02-545-5134) 포에버21 애드호크 바닐라B GV2(02-3445-6428) 코치넬리 잇츠유 메트로시티 쥬시꾸뛰르(02-540-4725) 유나이티드누드 st.라이 오디엠 질스튜어트아이웨어(02-543-7685) 에스쁘렌도by금강제화 레노마by금강제화 키이스 기비 르샵블랙 아가타(02-514-2137) 닥스(02-542-0385) 데코 파파야 TNGT우먼 X|X 탑걸 GGPX(02-546-7764) 타이업스by긱샵 바호윅스by긱샵 브루클린스텐다드(02-3446-9949) 바바라 아즈나브르 마리앤제이(02-508-6033) 나이스크랍 올리비아로렌(02-548-3956) 샤틀리트(02-545-3270)

2009. 08. 05

헤어&메이크업 W퓨리피(02-549-5395
모델 이지원 이수진 이주영 김소진
코디네이터 정수영


내 결점 반전시켜줄 슬리브리스는?
더운 여름 나기에 좋은 슬리브리스. 하지만 고스란히 드러나는 체형 때문에 입기 전 백만번 망설이게 된다. 하지만 잘 골라 입으면 체형 결점을 쏙~ 감춰줄 수도 있다는 사실! 한창 고민 중일 당신을 위해 준비한 체형별 슬리브리스 카탈로그.
우람한 어깨 or 좁은 어깨
어정쩡한 폭의 어깨 끈은 넓은 어깨를 도드라져 보이게 하므로 어깨를 완전히 노출하거나 아예 가린다. 어깨 끈 디자인이나 컬러가 다른 슬리브리스를 레이어드해도 어깨가 좁아 보인다. 어깨뼈를 시원하게 드러내는 홀터넥 스타일은 좁은 어깨를 감추는 데 효과적인 아이템. 어깨 끈 폭이 넓은 러닝 톱은 네크라인이나 진동 둘레가 깊게 파여 있는 것으로 고르면 좁은 어깨가 커버된다.
슬리브리스 & 쇼츠 Slim 코디 공식

바닐라B 래글런 소매 라인이 네크라인쪽으로 시선을 모아주고 소매 부분의 시폰 티어드 장식이 어깨를 가려 넓은 어깨가 좁아 보인다. 6만8천원.
바닐라B U자 네크라인 러닝 톱은 두툼한 어깨 끈이 어깨 폭을 적절하게 분할해 넓은 어깨가 커버된다. 가슴 부분만 강조하는 프린트는 작은 가슴에도 효과적! 5만8천원.
키이스 어깨 끈으로 어깨 너비를 분할하고 레드 컬러 스트라이프 톱으로 시선을 끌어 어깨 폭이 좁아 보인다. 12만9천원.
매긴나잇브릿지 주홍색 컬러 어깨 끈이 달린 스퀘어 네크라인이 시선을 끌어 좁은 어깨가 보완된다. 사과 모양 프린트는 시선을 분산시켜 작은 가슴 감추는 데 제격. 13만8천원.
아디다스오리지널스 밴디드 홀터넥은 좁은 어깨에 잘 어울린다. 화이트 컬러 니트 소재의 부드러운 주름은 빈약한 가슴도 보완한다. 4만원대.
타미힐피거 강렬한 레드 컬러 홀터 밴드와 가로 스트라이프 프린트는 어깨가 좁고 빈약한 상체 커버에 그만이다. 8만5천원.

큰 가슴 or 빈약한 가슴
네크라인 위치가 높거나 가슴을 감싸주는 랩 스타일은 큰 가슴을 커버한다. 소매나 밑단 등 가슴 이외의 부분에 디테일이 장식됐거나 컬러가 배색된 것도 가슴으로 향하는 시선을 분산시킨다. 반대로 가슴 부분에 디테일이 풍성한 아이템은 빈약한 가슴을 보완해주는 데 적격. 아우터를 매치할 때도 슬리브리스보다 톤다운되거나, 대비되는 컬러 의상을 매치해야 가슴이 강조돼 볼륨 있어 보인다.

슬리브리스 & 쇼츠 Slim 코디 공식

타미힐피거 화사한 트로피컬 프린트와 랩 스타일 디자인이 큰 가슴을 커버한다. 가슴 아래 스모킹 장식으로 허리는 더욱 잘록하게! 14만5천원.
에고이스트 가슴 라인에 달린 블랙 컬러 소재가 가슴 둘레를 좁아 보이게 하는 결정적 요소! 단, 튜브 톱인 만큼 우람한 어깨엔 금물이다. 8만8천원.
파파야 네크라인 자수 장식과 리본 장식이 작은 가슴을 커버한다. 깊이 파인 진동 둘레와 폭이 넓은 어깨 끈은 우람한 어깨도 가려준다. 4만3천원.
나이스크랍 보트 네크라인과 강렬한 지브라 프린트가 빈약한 가슴을 완벽하게 커버한다. 어깨가 넓거나 팔뚝이 두꺼운 이들에게도 OK. 11만9천원.
매긴나잇브릿지 비비드 컬러 프린트 소재 위로 시폰을 한 겹 더 레이어드하고 커다란 리본 장식까지 달았다. 빈약한 가슴을 보완해줄 요소를 모두 갖춘 셈. 7만8천원.
미니멈 은은한 광택이 도는 새틴 소재를 커다랗게 주름 잡아 가슴 부분에 장식했다. 빈약한 가슴이 두 배로 커 보일 베스트 아이템! 19만8천원.


터질 듯한 팔뚝 or 깡마른 팔뚝
굵은 팔뚝을 무조건 감춘다고 날씬해 보이는 것은 아니다. 네크라인이 깊은 것, 패턴이 강렬한 것, 컬러가 선명한 것 등 시선을 분산시키는 슬리브리스라면 시선이 팔뚝에 고정되지 않아 날씬해 보인다. 이와 반대로 빈약한 팔뚝이라면 어깨 라인 밖으로 캡 형태의 작은 슬리브가 디자인된 것이 Good! 어깨 라인에 러플이나 프릴 등 볼륨감 있는 장식이 달린 것도 효과적이다.
슬리브리스 & 쇼츠 Slim 코디 공식

애드호크 어깨를 완전히 가리는 셔츠형 디자인으로, 턴업 처리된 진동 둘레가 일자로 떨어져 두꺼운 팔뚝이 커버된다. 5만원대.
에고이스트 어깨 끈의 시폰 장식이 시선을 모아 팔뚝을 커버하고 넓은 어깨는 좁아 보이게 한다. 가슴이 큰 경우 가슴 아래로 퍼지는 라인 때문에 상체가 뚱뚱해 보일 수 있으니 주의. 가격미정.
포에버21 깊게 파인 진동 둘레와 등 라인이 팔뚝을 자신 있게 드러내도록 돕는다. 비비드 컬러의 슬리브리스와 함께 레이어드하면 넓은 어깨도 완벽 커버! 1만6천8백원.
포에버21 깊게 파인 U자 네크라인이 어깨와 팔을 모두 드러내 마른 팔뚝과 좁은 어깨에 잘 어울린다. 화려한 프린트가 시선을 모아 작은 가슴도 커버한다. 2만4천8백원.
포에버21 소매의 프릴 장식이 좁은 어깨와 가느다란 팔뚝을 보완한다. 여밈 부분의 프릴 장식은 빈약한 가슴도 커 보이게 돕는다. 2만4천8백원.
ENC 날씬한 몸은 드러내줘야 제 맛! 얼굴에 비례해 적당한 너비의 어깨를 가졌다면 시도해도 후회 없을 데님 튜브 톱. 조각조각 절개된 라인 덕분에 날씬해 보인다. 17만8천원.



슬리브리스 제대로 입는 현명한 코디법
슬리브리스 & 쇼츠 Slim 코디 공식

어깨 끈 폭이 비슷한 러닝 톱을 대비되는 컬러로 레이어드하면 어깨라인이 분할돼 넓어 보이지 않는다.
지브라 패턴 러닝 톱 2만3천8백원, 트로피컬 프린팅 러닝 톱 1만6천8백원 포에버21. 옐로 데님 스커트 30만원대 쥬시꾸뛰르. 볼드한 롱 네크리스 가격미정 샤틀리트. 네온컬러 프린팅 페이턴트 토트백 16만5천원 바호윅스by긱샵. 파스텔 블루 컬러 오픈토 스트랩 슈즈 14만8천원 아멜리에by엘리자벳.


자신의 체형에 맞지 않는 슬리브리스를 입을 때 베스트는 결점을 보완해주는 요긴한 아이템. 시선을 분산시키는 화려한 자수 장식까지 더해져 빈약한 상체가 커버된다.
네크라인 자수 장식 톱 4만3천원 파파야. 어깨와 여밈 부분에 자수가 장식된 시어서커 베스트 18만9천원 기비. 부츠컷 화이트 데님 팬츠 11만8천원 예스비. 스트라이프 밴드 통 23만8천원 유나이티드누드.


폭이 넓고 일자로 떨어지는 끈이 어깨 너비를 적절히 분할하고, 화려한 그래피티가 돋보이는 후드가 시선을 분산, 넓은 어깨와 작은 가슴을 동시에 커버!
광택이 살아 있는 실버 톱 가격미정 디아. 후드 달린 그래피티 프린팅 러닝 톱 10만원대 탱커스. 롤업 스타일의 마이크로 데님 쇼츠 가격미정 GV2. 버그아이 선글라스 31만원 질스튜어트아이웨어. 뱅글 스타일의 워치 12만원 오디엠. 파이톤 소재 글래디에이터 샌들 2만6천8백원 포에버21.


반짝이는 시퀸 톱과 가슴 라인이 깊게 파인 홀터넥 톱으로 빈약한 가슴을 보완했다. 홀터넥에 의해 시선이 가슴 중앙으로 모아지기 때문에 어깨가 넓어도 걱정 없이 입을 수 있다.
실버 시퀸 톱 12만9천원 X|X. 블랙 니트 홀터넥 톱 21만8천원 탱커스. 스노진 10만원대 온앤온. 블랙 브레이슬릿 가격미정 샤틀리트. 그래피티 프린팅 빅백 29만8천원 탱커스. 블랙 페이턴트 스트랩 샌들 10만원대 바바라.

슬리브리스 & 쇼츠 Slim 코디 공식

진동 둘레와 네크라인이 깊게 파이고 화려한 프린트가 돋보이는 슬리브리스 톱은 빈약한 가슴이나 깡마른 팔뚝 등 왜소한 상체를 보완한다. 와이드 벨트로 상체 볼륨감을 살리는 것도 효과적이다.
에스닉 프린트 톱 2만4천8백원 포에버21. 블루 새틴 사루엘 팬츠 10만원대 제시뉴욕. 라피아 소재 와이드 벨트 가격미정 CC클럽. 레더 빅백 16만9천원 올리비아로렌. 퍼플 컬러 뱅글 스타일 워치 12만원 오디엠. 골드 페이턴트 통 가격미정 바바라.

소매 여밈 부분의 풍성한 프릴 장식이 빈약한 상체를 보완했다. 비비드 컬러 스커트로 상하의의 밸런스를 맞췄다.
화이트 프릴 장식 톱 2만4천8백원 포에버21. 트로피컬 프린팅 미니스커트 11만9천원TNGT우먼. 화이트&그린 뱅글 각 3만원대 아즈나브르. 화이트 글래디에이터 샌들 10만원대 엘리자벳.
화이트 컬러의 홀터넥 톱으로 좁은 어깨를 보완하고 대비되는 컬러의 데님 튜브 톱을 레이어드해 날씬해 보이는 상체를 연출했다.
홀터넥 니트 톱 4만원대 아디다스오리지널스. 데님 튜브 톱 17만8천원 ENC. 7부 화이트 데님 팬츠 11만8천원 제시뉴욕. 미니 체인백 20만원대 메트로시티. 블루 스팽글 드롭 이어링 7만2천원 마리앤제이. 화이트 스트랩 에스빠드류 가격미정 코치.
밋밋한 러닝 톱으로 강조될 뻔했던 팔뚝을 프린팅이 돋보이는 아우터와의 레이어드로 완벽하게 커버했다.
그레이 컬러 러닝 톱 5만8천원 바닐라B. 나염 프린팅 미니스커트 11만8천원, 네이비 쇼트 재킷 17만8천원 제시뉴욕. 보잉 선글라스 31만원 질스튜어트아이웨어. 비즈 뱅글 4만원대 아즈나브르. 골드 스트랩 샌들 15만8천원 잇츠유.

내 결점 반전시켜줄 쇼츠는?
미니스커트의 유행이 쇼츠로 이어지면서 이제는 캐주얼 룩뿐 아니라 오피스 룩으로까지 각광 받는 아이템이 되었다. 실루엣은 물론 소재, 컬러, 디테일까지 각양각색! 이 많고 많은 쇼츠 가운데 내 몸에 딱 맞는 쇼츠는 무엇일까?

긴 다리 or 짧은 다리
긴 다리에 마이크로 쇼츠는 입는 사람도, 보는 사람도 부담스럽다. 다리 길이의 4부 정도 되는 길이를 선택해야 어색하지 않다. 다리는 길지만 휘었거나 통통하다면 세로 스트라이프 쇼츠로 날씬하고 곧아 보이게 만들 것! 키가 작거나 짧은 다리엔 하이웨이스트 쇼츠나 마이크로 쇼츠, 버튼업 쇼츠를 매치해야 다리가 길어 보이고 상대적으로 키도 커 보인다.
슬리브리스 & 쇼츠 Slim 코디 공식

르샵 적당한 길이, 얌전한 컬러와 체크무늬가 다리를 곧아 보이게 한다. 7만9천원.
제시뉴욕 세로 스트라이프와 턴업 밑단 장식, 4부 정도 길이로 긴 다리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10만원대.
X|X 세로 스트라이프 소재로 지퍼 포켓 장식이 다리 길이를 한번 분할하기 때문에 마이크로 쇼츠라도 긴 다리에 무사통과! 9만9천원.
나이스크랍 하이웨이스트로 짧은 다리를 길게 연출하고, 벨트 부분 버튼 장식이 허리를 잘록해 보이게 한다. 12만9천원.
타미힐피거 비비드 블루·옐로 컬러가 믹스된 트로피컬 프린트가 시선을 업시켜 다리가 길어 보인다. 12만8천원.
GGPX 밑위가 짧고 컬러까지 비비드한 마이크로 미니 쇼츠는 짧은 다리와 찰떡궁합. 테리 소재라 활동성도 좋다. 3만9천원.


큰 엉덩이 or 납작 엉덩이
엉덩이가 클수록 디테일 없이 베이식한 디자인의 H라인 쇼츠를 고른다. 직선 실루엣이 넓은 골반을 커버하면서 밑단으로 갈수록 깔끔하게 떨어져 다리까지 가늘어 보인다. 반대로 뒷포켓이 볼륨감 있게 디자인됐거나, 블루머 스타일 패턴·컬러 등이 강한 쇼츠는 시선을 분산시켜 빈약한 엉덩이를 보완한다.
슬리브리스 & 쇼츠 Slim 코디 공식

바닐라B 벨트 부분을 밴딩처리해 풍성해진 쇼츠 통이 다리 라인을 상대적으로 슬림해 보이게 한다. 빈약한 엉덩이에도 큰 도움 줄 아이템. 9만8천원.
S쏠레지아 아랫배와 허벅지의 가로, 세로 절개선이 골반 면적을 분할해 실제 엉덩이 둘레보다 좁아 보인다. 10만원대.
타미힐피거 잔잔한 체크 패턴은 면적을 축소시켜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베이식한 H라인에 잔잔한 체크 패턴 쇼츠야말로 ‘엉뚱녀’들의 필수 아이템. 12만8천원.
쇼츠 전체에 프린트된 화이트 컬러 플라워 프린트는 빈약한 엉덩이에 볼륨감을 준다. 타이트하고 길이도 짧아 짧은 다리에도 효과적! 6만9천원.
타미힐피거 밝은 컬러와 2개의 턱 장식으로 생긴 볼륨감은 납작한 엉덩이를 커버하는 데 손색없다. 14만5천원.
ENC 밑단 너비를 조절할 수 있는 벨트가 있어 블루머처럼 볼륨 있는 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빈약한 하체를 보완하는 데 제격! 13만8천원.

두꺼운 허벅지 or 앙상한 허벅지
미니스커트 혹은 팬츠 같기도 한 스커트 스타일 쇼츠는 두꺼운 허벅지를 자연스럽게 가리면서 다리 라인을 살려주는 ‘똑똑한’ 아이템이다. 박시하거나 루스한 라인이 상대적으로 허벅지를 얇아 보이게 하기 때문. 날씬하다 못해 앙상한 허벅지라면 밝은 컬러나 베이식한 턱 장식으로 볼륨을 준 쇼츠가 잘 어울린다.
슬리브리스 & 쇼츠 Slim 코디 공식

질by질스튜어트 굵게 잡힌 맞주름이 넓은 골반 및 두꺼운 허벅지를 제대로 커버한다. 골반에 걸쳐 입으면 부드러운 새틴 소재 덕분에 시크해 보이기까지! 가격미정.
ENC 랩 스커트 스타일로, 입었을 때 골반에서 허벅지로 자연스럽게 퍼져 허벅지가 날씬해 보인다. 벨트 부분의 대비되는 컬러는 허리를 잘록하게 연출한다. 14만8천원.
온앤온 허리 부분 잔주름이 만드는 볼륨감이 빈약한 하체를 보완한다. 지나치게 앙상한 허벅지라면 더 얇게 보일 수 있으므로 피할 것. 10만원대.
나이스크랍 비비드 블루 컬러가 시선을 분산시켜 빈약한 하체를 보완한다. 턱 장식이 만들어낸 주름은 허벅지에 적당한 볼륨감을 준다. 12만9천원.
데코 앙상한 허벅지, 납작해서 볼품없는 엉덩이라면 화이트 쇼츠 하나로 OK. 톤다운된 컬러의 상의와 매치하면 효과는 배가된다. 가격미정.

쇼츠 제대로 입는 현명한 코디법
슬리브리스 & 쇼츠 Slim 코디 공식

어두운 컬러 쇼츠와 대비되는 컬러의 롱 재킷을 매치해 상대적으로 하체를 날씬해 보이게 연출했다. 이때 롱 재킷의 길이가 쇼츠보다 5~10cm 짧아야 다리도 길어 보인다는 사실!
화이트 셔츠, 레오파드 프린트 쁘띠 스카프 가격미정 X|X. 핑크 컬러 더블 브레스티드 롱 재킷 45만9천원 데코. 네이비 하이웨이스트 쇼츠 12만9천원 나이스크랍. 레오파드 클러치백 16만8천원 게스핸드백스. 글래디에이터 샌들 20만원대 에스쁘렌도by금강제화.


밝은 컬러 상의로 시선을 끌고 하의는 어두운 컬러 쇼츠를 입어 하체가 슬림해 보이게 연출했다. 짧은 쇼츠에 상의 또한 짧게 연출하는 것도 키가 커 보이는 스타일링법.
일러스트 화이트 티셔츠 3만8천원 브루클린스텐다드. 블루&화이트 스트라이프 쇼트 카디건 6만9천원 르샵. 벌룬 쇼츠 10만원대 온앤온. 데님 토트백 20만원대 메트로시티. 비비드 블루 컬러 네크리스 12만8천원 아가타. 젤리 웨지힐 16만8천원 유나이티드누드.

큰 주름으로 생긴 쇼츠의 풍성한 라인이 다리를 날씬하고 길어 보이게 한다. 얇은 스트랩과 토 부분이 강조된 힐은 긴 다리를 더욱 부각시킨다.
캡 소매 티셔츠 2만9천원 탑걸. 턱시도 베스트 20만원대 제시뉴욕. 스커트 스타일 쇼츠 가격미정 질by질스튜어트. 이그조틱한 페이턴트 백 26만8천원 게스핸드백스. 퍼플 컬러 뱅글 5만원대 아즈나브르. 스트랩 슈즈 13만8천원 엘리자벳.

세로 스트라이프 H라인 쇼츠에 루스한 상의를 매치해 다리를 더욱 곧고 길어 보이게 했다. 넓은 골반까지 커버해 전체적으로 날씬해 보이는 스타일링.
러닝 톱 2만9천원 예스비. 오프숄더 화이트 니트 4만9천원 파파야. 블랙 스트라이프 쇼츠 10만원대 제시뉴욕. 면 스카프 1만9천원 파파야. 핫핑크 컬러 뱅글 스타일 워치 12만원 오디엠. 주얼리 장식 샌들 10만원대 바바라.

슬리브리스 & 쇼츠 Slim 코디 공식

시선을 사로잡는 선명한 블루 컬러 쇼츠로 빈약한 하체를 보완했다. 비비드 컬러 벨트를 함께 착용해 효과만점!
멀티 컬러 니트 톱 8만8천원 예스비. 젤리 벨트 11만9천원 타이업스by긱샵. 리넨 쇼츠 12만9천원 나이스크랍. 미니 숄더백 10만원대 키플링. 오픈토 샌들 가격미정 레노마by금강제화.

네이비·화이트 컬러의 대비로 빈약한 하체를 완벽 커버하는 스타일링. 밑단이 살짝 퍼지는 화이트 쇼츠는 힙에 볼륨감을 주고, 허벅지 라인도 슬림하게 살려준다.
나염 프린트 티셔츠 9만9천원 나이스크랍. 화이트 쇼츠 가격미정 데코. 멀티 컬러 롱 네크리스 5만원대, 화이트·레드 컬러 스트라이프 뱅글 3만원대 아즈나브르. 젤리 웨지힐 16만8천원 유나이티드누드.

랩 스타일 쇼츠로 스커트처럼 자연스러운 힙 라인과 날씬한 허벅지 라인을 연출했다. 키가 작을 경우엔 발목 스트랩이 없는 힐을 매치해야 다리가 길어보인다.
오프숄더 티셔츠 5만원대 애드호크. 스커트 스타일 쇼츠 14만8천원 ENC. 스틸 소재 롱 네크리스 23만원 코치넬리. 화이트·블루 컬러 에나멜 소재 뱅글 3만원대 아즈나브르. 그린·그레이·옐로 그러데이션 토트백 98만원 닥스. 라벤더 컬러 글래디에이터 슈즈 15만원대 st.라이.

비비드 컬러 트로피컬 프린트 쇼츠로 작은 키와 왜소한 하체를 커버했다. 비슷한 톤을 가진 상의를 매치하면 키가 더욱 커 보인다.
저지 소재 피케 티셔츠 가격미정 베이비펫. 트로피컬 프린트 쇼츠 12만8천원 타미힐피거. 원석 이어링 12만8천원 아가타. 화이트 컬러 뱅글 스타일 워치 12만원 odm. 밴딩 스트랩 오픈토 슈즈 17만5천원 잇츠유.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