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Travel

상하이로 떠나는 오감만족 여행

쇼핑 명소 & 나이트 투어 가이드

기획 강현숙 기자 || ■ 사진&자료제공 상하이여유국(www.shanghaitrip.net) REX

2009. 05. 14

최근 프랑스 파리지앵, 미국 뉴요커와 더불어 중국 ‘상하이니즈’(상하이 사람을 일컫는 말)가 세계 트렌드를 이끌면서 중국 상하이가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해외 유명 브랜드의 따끈따끈한 ‘신상’을 발 빠르게 구입할 수 있고, 화려한 야경이 매력적인 상하이로 여행을 떠나보자.

상하이로 떠나는 오감만족 여행


쇼핑하는 재미 쏠쏠! 상하이 난징루 & 화이하이루
상하이를 대표하는 쇼핑 명소는 동쪽 와이탄부터 시작해 서쪽 옌안시루까지 5.5km에 이르는 난징루와 그 남쪽에 자리한 화이하이루다. ‘상하이의 명동’이라고 불리는 난징루는 중국 최대 쇼핑 거리로, 6백여 개가 넘는 상점이 자리하고 있다. 인민광장을 중심으로 서쪽의 난징시루와 동쪽의 난징동루로 나뉜다. 난징시루에는 고급 백화점과 해외 유명 브랜드의 매장이 있고, 세련된 느낌의 고층 빌딩이 즐비하다. 이와 비교해 난징동루는 1백년 이상 된 전문 상점과 현대화된 백화점이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풍긴다. 특히 밤이 되면 홍콩 밤거리처럼 건물마다 화려한 조명을 반짝이며 장관을 이룬다.
‘패션의 거리’ ‘쇼핑의 거리’로 불리는 화이하이루는 서울 압구정동의 로데오 거리처럼 상하이의 20~30대가 즐겨 찾는 곳이다. 프랑스 샹제리제 거리처럼 명품 브랜드 숍과 백화점이 많으며, 다양한 명품 ‘신상’이 빠르게 입고되는 것이 특징.

명품 ‘신상’ 가득~ 상하이의 쇼핑 플레이스
헝롱플라자(Henglong Plaza) 상하이 포서지역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지하 1층부터 5층까지가 모두 명품 매장이다. 카르티에·에스까다·던힐·로에베·디올·토즈의 매장이 입점해 있고, 외관 역시 명품 브랜드의 대형 광고로 꾸며져 있다. 홍콩 디자이너의 매장도 있어 다채로운 쇼핑이 가능하다.

미미백화점 상하이 명품 쇼핑이 처음 시작된 곳으로, 오픈 당시 ‘귀족 상점’이라 불리기도 했다. 덕분에 백화점이 자리한 화이하이루는 럭셔리한 거리로 대표된다. 구찌, 프라다 등 30여 개의 명품 매장이 입점해 있다.

레인크로포드(Lane Crawford) 화이하이중루 시대광장에 자리하고 있으며 명품 브랜드 제품이 가득하다. 특히 신발과 가방을 전문으로 파는 구역이 따로 마련돼 있어 편하게 쇼핑할 수 있다.



i.t매장 지난해 9월 오픈했으며, 세계 일류 브랜드 제품이 모여 있다. 검은빛이 감도는 회색 유리벽, 유명 디자이너가 설계한 내부 인테리어는 예술작품 같은 느낌이다. 신천지에 자리하고 있다.

플라자66 샤넬·루이뷔통·프라다·페라가모·지미추 등 세계 고급 브랜드 매장이 들어서 있는 명품 타운으로, 난징루에 위치해 있다. 각 매장은 규모가 국내의 2~3배가 될 정도로 크다.
상하이로 떠나는 오감만족 여행

1 상하이 난징루와 화이하이루는 쇼핑 온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명품 브랜드부터 전통 공예품까지 쇼핑 아이템이 다채롭다.
2 백화점은 물론 거리 곳곳에 브랜드 숍이 즐비해 있어 다양한 명품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3 가방과 신발, 액세서리 등 브랜드의 신상품이 빠르게 업데이트된다.
4 세계적인 쇼핑 명소로 각광 받고 있는 상하이. 밤이 되면 상점 곳곳에 반짝이는 네온사인이 켜지며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밤이 즐겁다! 상하이 나이트 투어 명소
밤이 되면 상하이는 네온사인을 반짝이며 화려하게 바뀐다. 특히 고층 빌딩이 밀집한 와이탄은 밤이면 색색의 조명을 밝히며 ‘백만불짜리 야경’을 선사한다. 전통 궁전과 푸둥의 동방명주, 하얏트 빌딩 등 전통과 현대 건물이 어우러져 장관을 연출한다.
신천지·황피난루·싱예루 일대는 상하이에서 가장 세련된 곳으로, 상하이 젊은이들이 나이트 라이프를 즐기기 위해 자주 찾는다. 노천카페, 펍 등 다양한 레스토랑이 밀집해 있어 휴식을 취하며 야경을 감상하기 좋다.

신천지 상하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나이트 투어 장소. 현대적이고 모던한 느낌의 레스토랑과 술집, 바, 커피숍, 카페, 상점, 갤러리 등이 자리하고 있다. 명품 숍도 속속 문을 열고 있다.
마오밍난루 외국인이 즐겨 찾는 바가 밀집해 있는 거리다. 루이진호텔의 이탈리아 식당 컬러즈(colors)와 핫초코·인도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페이스 바(face bar)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새로 개장한 클럽 베이비 페이스(baby face)는 특히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다.
뚜어룬루 1920~30년대 상하이 옛 거리를 재현한 곳으로, 중국 근대 양식의 건물들이 골목 사이로 늘어서 있다. 1920카페(1920 Cafe), 올드필름카페(Old Film Cafe) 등 이름에서부터 예스러움이 묻어난다.
푸싱공원 상하이 중심부에 위치한 공원으로 인근에는 파크97(park97), 관디 등 젊은이들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알려진 클럽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관디는 홍콩 컨셉트로 꾸며진 클럽으로 연예인들도 즐겨 찾는다.
상하이로 떠나는 오감만족 여행

1 아름다운 야경을 선사하는 와이탄 전경.
2 야경을 즐긴 뒤 근사한 바에서 칵테일을 마시며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다.
3 모던한 느낌의 레스토랑과 바가 모여 있는 신천지.
4 와이탄 일대에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레스토랑이 밀집해 있다.

와이탄의 고급 레스토랑도 방문하세요
상하이의 최고급 레스토랑은 와이탄 일대에 모여 있다. 센스앤번드(Sens&Bund)는 전 세계에 45개밖에 없는 미슐랭 3스타(프랑스의 타이어 회사 미쉐린에서 매년 발행하는 레스토랑 가이드. 미식가에게 레스토랑을 돌며 점수를 매기게 하는데, 별 3개가 최상급이다) 레스토랑이다. 프랑스에 온 듯 낭만적인 분위기가 특징. 야외 테라스에 앉으면 황포강의 굽은 언저리가 보이고, 뱃고동 소리가 들린다. 홍콩식 레스토랑인 탄와이러우는 샥스핀과 전복 요리가 유명하며, 루즈 바(Rouge Bar)는 짙은 장밋빛 인테리어가 매혹적이다. 이외에 1930년대 서양식 가옥을 개조한 레스토랑 와이탄화원, 양고기 스테이크로 유명한 쟝조지도 맛있는 요리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랑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