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tory _열한 번째

아로마러버 스파 스웨디쉬 마사지

몸이 찌뿌듯하고 쑤신다면…

기획·김민지 기자 / 사진·현일수 문형일 기자 || ■ 제품협찬·아로마러버 스파(02-2012-0643~4 www.aromalover.co.kr) ■ 양초협찬·소이트리(02-701-3350 www.soytree.com) ■ 헤어 & 메이크업·W퓨리피(02-549-5395) ■ 모델·이지원

2008. 12. 11

몸과 마음에 편안한 휴식을 주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찾게 해주는 도심 속 휴양지, 아로마러버 스파. 테라피스트에게 몸을 맡기고 부드러운 손길의 스웨디쉬 마사지를 받으면 어느새 피로가 풀리고 딱딱했던 근육도 모찌처럼 말랑말랑해진다.

아로마러버 스파 스웨디쉬 마사지

▲스크럽을 바를 때는 물로 몸을 가볍게 적신 뒤 바를 부위에 적당량을 올린 다음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문질러준다. 무릎, 팔꿈치, 발꿈치 등 각질이 잘 쌓이는 부위를 꼼꼼히 스크럽한다.

피로감과 스트레스가 쌓이면 몸 근육이 수축돼 찌뿌드드하며 구석구석이 쑤시고 아프다. 이럴 때 스웨디쉬 마사지로 몸의 피로를 날려보자. 스웨덴의 링 박사가 19세기 초 자신의 류마티즘 치료를 목적으로 만든 스웨디쉬 마사지는 전신 근육의 피로를 풀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킨다. 또 심장 방향으로 강하게 미는 손놀림이 전체 혈관을 자극해 몸속 노폐물을 제거한다. 마사지할 때는 유기농 마사지 오일을 사용해 피부에 윤기와 부드러움을 더해준다. 스웨디쉬 마사지 120분 19만8천원.



Step 1 전신 스크럽
마사지를 하기 전 전신 스크럽으로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한다. 각질은 수분 흡수를 방해하고 피부를 푸석하게 만드는 원인. 따뜻한 물로 몸을 가볍게 적신 후 스크럽을 온몸에 부드럽게 펴 바르면서 마사지한다. 심장에서 먼 쪽부터 가볍게 문질러준 다음 포밍 워시로 깨끗이 씻어내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모이스처라이저를 듬뿍 바른다.

보디스크럽
축적된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 속 독소를 배출시켜주는 스크럽을 사용해 전신을 매끄럽게 가꾼다. 바를 때 마사지하듯 문질러주면 보디라인을 탄력 있게 가꿀 수 있다.
1 디톡스 바디 버프 누적된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 피부 재생력을 높여준다. 해독작용을 하는 에센셜오일인 제라늄·쥬니퍼베리·그레이프후룻 등이 함유돼 맑은 피부 톤을 되찾아준다. 250ml 3만9천원.
아로마러버 스파 스웨디쉬 마사지

2 인 더 로우 바디 스크럽 허브 향이 나는 고운 파우더 타입의 스크럽. 유기농 견과류 껍질, 이집트 콩, 샌들우드 성분이 함유돼 각질을 벗겨내고 노폐물을 제거해 피부를 깨끗하고 매끈하게 해준다. 그레이프후룻·쥬니퍼베리 등 에센셜 오일도 섞여있어 산뜻한 기분을 선사해준다. 100g 3만9천원.

보디미스트샤워 후 물기를 닦자마자 미스트를 뿌리면 전신에 수분을 공급해준다. 보디로션을 바르기 전에 팔꿈치·무릎 등 특히 건조한 부분에 집중적으로 뿌리고, 손바닥으로 톡톡 두들겨 흡수시킨다.
3 시트로넬라 바디 스프레이 모기 쫓는 향으로 잘 알려진 시트로넬라 허브 추출물이 함유된 미스트. 125ml 2만3천원
4 그린티·재스민 바디 스프레이 부드럽고 신선한 플로럴 향이 온몸을 감싼다. 그린티·재스민·스위트오렌지·일랑일랑 등 다양한 에센셜오일이 혼합돼 있다. 50ml 3만1천원.

아로마러버 스파 스웨디쉬 마사지

▲ 현무암을 체온보다 약간 높은 온도로 데운 뒤 목이나 어깨 등에 놓고 부드럽게 문지르면서 마사지한다.



Step 2 스웨디쉬 마사지
First Point 에플러라지
에플러라지는 ‘쓰다듬는다’라는 뜻. 손 전체나 손바닥 또는 손가락을 이용해 심장에서 먼 부분에서 심장 쪽으로 쓰다듬듯이 하는 마사지한다. 이때 규칙적인 리듬과 손바닥의 평평한 면을 이용해 신체 부위의 모양에 맞춰 리드미컬하게 천천히 미끄러지듯 강약을 가지고 마사지하는 것이 요령. 혈액과 림프 순환을 촉진시켜 스트레스나 피로로 인해 딱딱하게 굳은 근육을 이완시켜준다. 마사지 전 마사지 오일을 발라주면 마사지로 인한 통증이 생기지 않는다.
Second Point 페트리사지
근육을 반죽하듯 주무르는 동작을 반복하는 마사지법. 근육의 부위에 따라 손 전체나 손가락을 사용하는데, 에플러라지보다는 좀더 강한 힘으로 마사지한다. 주로 양손을 이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해 피부와 근육 심층부까지 자극 받을 수 있도록 한다. 혈관을 팽창시켜 혈액순환을 돕고 근육뭉침을 풀어준다.
Third Point 터포트먼트
손을 이용해 근육을 가볍게 두드리는 방법. 손날, 손끝, 말아 쥔 주먹 등으로 등과 엉덩이, 허벅지 같은 신체 넓은 부위를 경쾌하고 리듬감 있게 두드려 자극한다. 피부 내에 축적된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으며 칙칙하게 가라앉았던 혈색도 환하게 가꿔준다.


Step 3 스톤 테라피
뜨겁게 달군 돌을 몸에 올려 마사지한다. 피부 표면 온도보다 체내 온도를 따뜻하게 해 근육을 자연스럽게 이완시켜준다. 표면을 매끈하게 갈은 현무암을 체온보다 약간 높은 온도로 데운 다음 목, 어깨, 허리 등에 나란히 놓는다. 모세혈관이 확장되고 혈액순환이 잘 되므로 노화방지 효과도 볼 수 있다.
보디 마사지 오일보디오일은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의 보습을 위한 특효약. 목욕 후 남아 있는 몸의 수분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목욕 후 물기가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한다. 보디 로션과 오일을 섞어 쓰면 끈적임이 덜하고 바르는 느낌도 더 부드럽고 촉촉하다.



아로마러버 스파 스웨디쉬 마사지

1 릴랙스 마사지오일 라벤더, 탠저린, 제라늄 등의 에센셜오일이 근육에 쌓인 스트레스를 없애준다. 200ml 3만9천원.

보디 로션춥고 건조한 날씨는 피부 건조를 불러오고 주름까지 생기게 한다. 이럴 때 보디로션을 사용하면 피부가 트고 갈라지는 것은 물론 각질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다.
2 릴랙스 바디 로션 향긋한 라벤더 향이 아로마 테라피 효과를 더해준다. 라벤더·제라늄·일랑일랑·만다린·팔마로사 에센셜오일이 함유돼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250ml 3만9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