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Wrapping Idea

선물의 가치가 달라지는 포장의 기술

주고받는 기쁨 두 배!

기획·한정은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 ■ 제작·하민지(사)한국선물포장디자이너협회 모아디자인아카데미)

2008. 12. 10

연말연시 주머니 사정 때문에 작은 선물밖에 준비하지 못했다면 대신 정성을 담아 멋지게 포장하자. 가장 많이 주고받는 선물 아이템별 포장 비법 가이드.

선물의 가치가 달라지는 포장의 기술

Gifst1 액세서리·사탕류 리본장식종이상자
준·비·재·료 연보라·진보라 머메이드지, 연필, 자, 칼, 가위, 양면테이프, 은색펄 리본테이프, 폼폼리본장식, 철사, 글루건
재·단·하·기 연보라 21×15cm(그림 참고), 진보라 21×7cm
만·들·기


1 재단한 연보라 머메이드지의 곡선 부분은 칼로 살짝 자국을 낸 뒤 가로로 반 접어 시접 부분을 양면테이프로 붙인다.
2 칼로 자국 낸 ①의 위아래 곡선 부분을 안쪽으로 접어 상자 모양을 만든다.
3 재단한 진보라 메머이드지는 시접 부분 1cm를 남겨두고 반으로 접어 양면테이프로 붙인다.
선물의 가치가 달라지는 포장의 기술

4 ③에 은색펄 리본테이프를 둘러준 뒤 글루건으로 폼폼리본장식을 붙인다.
5 ②의 상자에 ④를 끼운다.


선물의 가치가 달라지는 포장의 기술

Gifst2 와인·샴페인 부직포병포장
준·비·재·료 보라 부직포, 칼, 가위, 양면테이프, 금색 타공지, 철사, 꽈배기끈, 꽃장식, 글루건
재·단·하·기 보라 부직포 (병 둘레×2)×(병길이×4)cm, 금색 타공지 (병 지름-3)×(병길이×4)cm
만·들·기


1 재단한 보라 부직포의 가로 길이 3분의 1 지점에 병을 올려 돌돌 만 뒤 양면테이프로 고정한다.
2 병 아래쪽의 부직포를 접어 위로 올린 뒤 재단한 금색 타공지를 병의 세로 방향으로 덧붙인다.
선물의 가치가 달라지는 포장의 기술

3 병 위쪽으로 모인 시접부분을 앞뒤의 높이가 다르게 안으로 접어 넣고 주름을 잡은 다음 철사로 고정한다.
4 ③의 철사 부분을 꽈배기끈으로 한 번 더 묶은 뒤 매듭 부분에 글루건으로 꽃장식을 붙인다.

선물의 가치가 달라지는 포장의 기술

Gifst3 의류&가방&신발 띠장식상자포장
준·비·재·료 빨강·초록 포장지, 사각상자, 자, 칼, 가위, 양면테이프, 빨강·초록 털실, 열매장식, 글루건
재·단·하·기 빨강 포장지 (상자둘레+15~20)×((상자길이+1)×2)cm, 초록 포장지 (상자둘레+15~20)×5~10cm
만·들·기



1 재단한 빨강 포장지의 한쪽 세로변을 삼각 모양으로 접어 상자 윗부분에 댄 다음 포장지의 나머지 부분으로 상자를 감싼다.
2 재단한 초록 포장지의 한쪽 세로변을 삼각 모양으로 접어 ①의 빨강 포장지의 삼각 모양과 맞춰놓고 나머지 부분으로 상자를 감싼 다음 양면테이프로 고정한다.
선물의 가치가 달라지는 포장의 기술

3 상자 위쪽과 아래쪽의 시접 부분을 양옆과 위아래 순으로 안쪽으로 접어 양면테이프로 고정한다.
4 털실로 ②의 초록 포장지 부분을 따라 상자를 감은 뒤 리본 모양으로 묶은 다음 글루건으로 열매장식을 붙인다.

선물의 가치가 달라지는 포장의 기술

Gifst4 양초&소품 비닐주머니
준·비·재·료 비닐포장지, 칼, 가위, 양면테이프, 라피아끈, 철사, 꽃장식, 글루건
재·단·하·기 비닐포장지 가로(양초둘레+5~8)×세로(양초길이×3)cm
만·들·기

1 재단한 비닐포장지를 바닥에 놓고 양초의 지름보다 1~2cm 짧은 지점에 밑면이 닿도록 양초를 올린 다음 돌돌 말아 양면테이프로 고정한다.
2 ①의 양초 밑면에 남은 시접을 조금씩 접어 한쪽으로 모은 뒤 양면테이프로 고정한다.
3 위쪽 시접을 2cm 간격으로 2번 접어 양면테이프로 고정한다.
선물의 가치가 달라지는 포장의 기술

4 라피아끈으로 리본 모양을 만든 뒤 가운데 부분을 철사로 묶어 꽃장식을 단 다음 ③의 접은 시접 끝에 글루건으로 붙인다.

선물의 가치가 달라지는 포장의 기술

Gifst5 상품권&현금 주름장식종이봉투
준·비·재·료 포장지, 칼, 가위, 양면·리본테이프, 구슬·미니종·꽃장식
재·단·하·기 포장지 21.5×36cm, 속지 20.5×31cm
만·들·기

1 재단한 포장지를 겉면이 위로 오도록 놓고 가로로 3cm 간격으로 4번 접은 뒤 다시 펴서 두 번째 줄부터 1cm 간격으로 겹쳐지도록 주름을 잡은 다음 양면테이프로 고정한다.
2 ①의 포장지 4면을 모두 시접 1cm 간격으로 안쪽 방향으로 접는다.
선물의 가치가 달라지는 포장의 기술

3 재단된 속지를 ②의 시접이 보이지 않도록 포장지 안쪽에 붙인다.
4 세로 방향으로 리본테이프를 두른 다음 그 위에 글로건으로 구슬·미니종·꽃장식을 붙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