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이달의 운세

띠별로 알아보는 10월 운세

2008. 09. 29

운세풀이·낙청 서소옥

쥐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분에 넘치는 욕심을 부리면 일이 어긋난다. 중요한 일은 혼자 결정하지 말고 여러 사람의 의견을 취합하라.
48년생 눈앞의 현상에 흔들리지 말고 자신감을 가져라. 포기하기엔 이르다. 자신의 선택에 믿음을 갖고 행동하면 좋은 결과로 돌아온다.
60년생 집착 때문에 평정심을 잃기 쉽다. 주위 사람들과 적당한 간격을 유지하고 차분하게 일의 정황을 지켜보라.
72년생 자신감을 갖고 일을 추진하되 자신의 직관력보다는 전문가의 조언을 따르라.
소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날이 청명하고 온 세상에 광명이 찾아드는 운세. 단 관심을 분산시키는 것보다는 진실로 원하는 한 가지를 향해 뛰는 것이 좋다.
49년생 지금 선택한 길이 옳은 길이다. 초조한 마음을 버리고 최선을 다하면 행운이 찾아든다.
61년생 계속 이동과 전환이 이뤄진다. 신상에 변화가 많이 생기지만 두려워 말고 흐름에 몸을 맡기라. 뜻하지 않던 재물이 들어온다.
73년생 주위 사람들에게 자신의 문제를 자주 털어놓으라. 그중에 은인이 있어 필요한 도움을 얻게 된다.
범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과거를 버리고 변해야 하는 시기.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조금 손해 본다는 마음으로 한 걸음 물러서면 새로운 기회가 찾아온다.
50년생 작은 의견 차이 때문에 일이 틀어질 수 있으니 주위 사람들과 충분한 대화를 나눠라. 무모한 투자를 삼가라.
62년생 자칫하면 인간관계에 금이 가기 쉬우니 자만하지 말라. 남의 얘기에 귀를 기울이라.
74년생 비가 올 때는 그치기를 기다리는 수밖에 없다. 답답하고 짜증스러워도 참고 버티라.
토끼띠
금전운 × 애정운건강운
슬럼프에서 벗어나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힘들다고 잔꾀 부리면 큰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병으로 고생하는 환자는 차도를 보인다.
51년생 당장 어려움이 있지만 미래에 대비해 적극적으로 움직이라.
63년생 심각한 재정난을 겪을 수 있다. 허례허식을 버리고 내실을 기하라. 어려운 중에도 베풀기를 잊지 않으면 좋은 일이 생긴다.
75년생 전문가의 판단을 맹신하지 말라. 자신을 엄히 다스리고, 한 번 더 생각해보는 습관을 들이라.
용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인내와 진실한 노력이 무엇보다 필요한 시기. 결실을 맺을 날이 오니 포기하지 말고 때를 기다리라.
52년생 기본만 한다는 생각으로 다음을 기약하면서 자신을 낮추라. 산책과 가벼운 운동을 즐기며 마음을 다스리라.
64년생 대수롭지 않던 일이 돌이킬 수 없이 커지기도 한다. 귀찮더라도 마무리 작업을 꼼꼼히 하라.
76년생최근에 만난 사람을 너무 믿지 말라. 어려운 상황에서 당신을 배신할 수도 있다.
뱀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과거의 짐을 털어내고 새롭게 시작하면 순탄하게 풀린다. 가족 중 승진이나 영전의 기쁨이 있고, 뜻밖의 재물도 생긴다.
53년생 하순부터 사업이 원만하게 풀리고 걱정거리가 해결된다.
65년생 어렵던 일이 해결되고 마음이 한결 가벼워진다. 부부간 사소한 말다툼이 커질 수 있으니 주의할 것.
77년생 어디서 무엇을 하든지 운이 따른다. 단 얻은 만큼 잃을 수 있으니 절약하고 자중하는 것이 좋다.
말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기도하는 마음으로 살면 새로운 길이 열린다. 당장 어려워보여도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떠오른다. 주위 사람들과 충돌이 생길 수 있으니 언행을 조심하라.
54년생 깊은 산골짜기에서 길을 잃은 운. 원칙을 지키고 현재에 충실하게 생활하면 난관을 헤쳐나갈 지혜가 떠오른다.
66년생 해보지도 않고 포기하지 말라. 긍정적인 시각과 희망을 버리지 않는 자세가 재산이다.
78년생 묵묵히 추진한 일의 성과가 나타난다. 부동산에 투자하면 유리하다.
양띠
금전운 × 애정운건강운
운이 따르지 않으니 분수에 맞지 않는 일을 욕심내지 말라. 허영심을 버려야 비로소 좋은 기회가 눈에 들어온다.
55년생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 있으니 아무리 힘들어도 남에게 부탁하지 말 것. 손실이 따르더라도 직접 해결하는 것이 낫다.
67년생 교만을 버리고 주위의 충고에 귀를 기울이라.
79년생앞은 절벽, 뒤는 강이니 암울하다. 잘못을 스스로 인정하고 훌훌 털고 새로 시작하라.
원숭이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모든 일에는 때가 있으니 너무 나서지 말고 한발 물러서 주위를 살피라. 해뜨기 직전이 가장 어두운 법이니 지레 포기하지 말고 참고 기다리면 보답을 얻는다.
56년생 남의 일을 돕다가 함정에 빠지고, 좋은 문서를 손에 들어도 결국 잃고 만다. 분수를 지키면 큰 어려움은 피할 수 있다.
68년생 지금의 어려움도 언젠가는 지나가니 참고 기다리라.
80년생 흥분하지 말고 매사 냉정하게 대처하라. 감정을 드러내면 일이 더 꼬인다.
닭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어려움에서 벗어나려고 무리하게 애쓰면 명예를 잃을 수 있다. 남에게 이용당하기 쉬우니 속마음을 쉽게 드러내지 말라.
57년생 신중하게 세운 계획은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 당장 어려움이 있어도 꾸준히 노력하면 길이 열린다.
69년생 집 안팎에서 일복이 늘어나니 처음부터 인정을 베풀지 말고 남의 일을 필요 이상 대신 해주지 말라.
81년생 차츰 나아지니 지금 어렵다고 불평하지 말라. 관재수가 있으니 가벼운 법규라도 어기지 말라.
개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다른 사람 일에 관여하지 말라. 구설 시비가 있다. 노력한 이상의 재물을 얻지만 나가기도 쉬우니 절약하고 저축하라.
58년생 가까운 이에게 배신당할 수 있다. 감언이설에 현혹되지 말고 지금 이 순간 최선을 다하라.
70년생대의명분에 벗어나는 일은 피하고, 내게 필요 없는 것은 과감하게 버리라. 운세는 상승세지만 긴장을 늦추지는 말라.
82년생 욕심이 지나치면 가지고 있던 것마저 잃을 수 있다. 주변을 돌아보고 행실을 삼가라.
돼지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경제적으로는 순탄하나 인간관계에 어려움이 따른다. 아랫사람을 무시하거나 아픈 곳을 건드리지 말라. 지렁이도 밟으면 꿈틀하는 법이다.
59년생 오해받기 쉬운 시기니 친한 사람일수록 함부로 행동하지 말고 예의를 갖추라.
71년생 혼자 공을 세우려고 하면 이루기 어렵다. 함께 결정하고 함께 공을 나눠야 뒤탈이 생기지 않는다.
83년생옛것을 털어버리고 새롭게 시작하는 시기이므로 과감하게 움직이는 것이 좋다. 실패를 두려워 말라.


운세풀이-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