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ood New Product

오리온 닥터유 프로젝트 건강 과자

맛 좋고 영양 가득해요~

기획·박미현 기자 / 사진·현일수 기자 || ■ 자료제공·오리온(02-710-6000) ■ 소품협찬·파파스체어(www.papaschair.com) 허브마린(www.hubmarine.com)

입력 2008.04.21 16:09:00

통밀, 견과류, 과일 등 영양이 풍부한 천연 재료로 만들어 건강에 좋은 오리온의 닥터유 프로젝트 영양 과자를 소개한다.
오리온 닥터유 프로젝트 건강 과자

오리온의 몸에 좋은 건강 과자 만들기 프로젝트
오리온 닥터유 프로젝트 건강 과자

닥터유 프로젝트의 영양 밸런스


오리온은 2001년부터 몸에 좋은 과자 만들기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1단계 ‘트랜스지방 저감화 프로젝트’에서는 과자에서 심장병과 동맥경화 등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트랜스지방을 없앴고, 2단계 ‘포화지방 저감화 프로젝트’에서는 과자를 만들 때 사용하던 기름을 해바라기오일로 바꿔 포화지방 수준을 기존의 4분의 1로 감소시켰다. 해바라기오일은 해바라기씨를 압착해 만든 것으로 다른 기름에 비해 비타민, 칼륨, 칼슘, 철분 등의 무기질과 비타민 B 복합체가 풍부해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혈액순환을 돕고 간 기능을 정상화시키며 영양소가 몸에 잘 흡수되도록 돕는 역할도 한다.
3단계인 ‘닥터유 프로젝트’에서는 서울대 가정의학과 유태우 박사와 함께 한국인의 영양소를 분석해 식품첨가물, 지방, 나트륨 등 몸에 유해한 성분은 빼고 칼슘, 철분, 식이섬유, 비타민 등 유익한 성분은 더해 영양의 균형을 잡아주는 과자를 선보였다. 앞으로 진행될 4단계 ‘호울섬(Wholesome) 프로젝트’에서는 설탕을 줄이고 천연 원료인 통밀과 통너트를 사용해 더욱더 건강에 좋은 과자를 만들 계획이다.

영양 밸런스 맞춘 ‘닥터유 프로젝트(Dr.You Project)’
오리온 닥터유 프로젝트 건강 과자

오리온은 ‘과자도 몸에 이롭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서울대 가정의학과 유태우 박사의 국민건강팀과 함께 몸에 좋은 건강 과자를 만들었다. 한국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영양 성분을 분석해 영양 밸런스를 맞추고 그동안 과자에서 문제가 돼왔던 합성착색료, 합성보존료, L-글루타민산나트륨(MSG), 트랜스지방 등은 빼고 몸에 좋은 칼슘, 철분, 식이섬유, 비타민 등의 함량은 높였다.
총 식사 열량을 100으로 봤을 때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이 65:15:20이면 한국인에게 균형적인 식단으로 보는데, 이것을 ‘CPF 밸런스’라 일컫는다. 오리온에서는 제품 패키지에 해당 과자와 함께 먹으면 이상적인 영양 균형을 이룰 수 있는 식품을 제안하는 ‘캠패니언 푸드(Companion Food)’ 제도도 실시하고 있다. 예를 들어 초코파이는 바나나 1개와 우유 1잔, 카스타드는 요구르트 1개와 귤 1개를 함께 먹으면 CPF 밸런스를 맞출 수 있다는 내용이다.
고소미, 베베플러스, 초코파이, 카스타드, 오징어땅콩 등 기존의 8종 과자에도 닥터유 프로젝트를 도입해 새롭게 출시했고, 최근에는 ‘과일 담은 콩을 오븐에 통째로 구운 고단백 영양바’, ‘먹을수록 가벼워지는 99kcal 시리얼바’, ‘100% 순수한 통밀로 만든 다크초콜릿케익’, ‘100% 순수 이천쌀을 맛있게 구운 정통 쌀과자’ 등 신제품 4종도 선보였다.
맛과 영양을 동시에 살린~ 닥터유 컬렉션(Dr.You Collection)
오리온 닥터유 프로젝트 건강 과자

100% 순수한 통밀로 만든 다크초콜릿케익

100% 통밀을 넣어 천연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B, 식이섬유, 무기질, 탄수화물 등 영양소가 풍부한 다크초콜릿 케이크.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캐슈넛이 함유돼 노화예방에 효과적이고, 초콜릿크림 대신 미세한 공기주머니가 들어 있는 에어레이션 초콜릿을 넣어 부드럽게 씹힌다. 오렌지주스나 요구르트 한 잔을 곁들이면 이상적인 CPF 밸런스를 이룰 수 있다. 6개입 2천4백원.

과일 담은 콩을 오븐에 통째로 구운 고단백 영양바

아침 대용으로 먹기 좋은 고단백 영양바. 한국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A·D, 철분 등의 필수 영양소가 함유돼 있다. 씹히는 맛이 고소한 콩에 크랜베리, 살구 등 과일을 넣어 상큼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 식이섬유와 포만감을 주는 천연씨앗인 치아시드가 들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오렌지주스나 요구르트 한 잔을 곁들이면 이상적인 CPF 밸런스를 이룰 수 있다. 5개입 3천5백원.

먹을수록 가벼워지는 99Kcal 시리얼바



보리, 옥수수, 통밀, 통귀리, 크리스피 라이스 등 다양한 곡물로 만든 저열량 시리얼바. 각종 아미노산과 항산화제 등이 풍부한 천연씨앗인 치아시드가 들어 있다. 식이섬유, 단백질, 비타민 A·B1·B2·B6·C, 나이아신, 엽산 등 필수 영양소까지 골고루 함유돼 있으며 제품 한 개당 열량은 99kcal로 살찔 걱정이 없다. 요구르트 한 병과 함께 먹으면 이상적인 CPF 밸런스를 이룰 수 있다. 5개입 3천5백원.



여성동아 2008년 4월 532호
Food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