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Fashion Shopping Item

봄 유행 SHOES

쇼핑 리스트 1순위!

기획·권소희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 ■ 의상 & 소품협찬·발렌시아by금강제화 LnA WShoes(02-518-9861) 더슈(02-541-9556) 에스콰이아(02-3442-0220) 미소페(02-542-0595) 소다byDFD(02-546-7764) 스톤플라이(02-3781-2215) 엔조안지올리니(02-3446-3091) 쁘띠꼬꼬띠에byJP 클루 모니카M 스테파넬(02-540-7817) 빈치스벤치(02-3444-1730) 토이알(02-508-6034) 헤어·꼭도(라뷰티코아 도산점 02-544-4131) ■ 메이크업·이가빈(라뷰티코아 도산점) ■ 모델·김지현 ■ 코디네이터·김강희

입력 2008.04.10 17:55:00

경쾌한 비비드 컬러부터 여성스러운 코르사주·주얼리 장식, 세련된 스트랩 장식까지 올봄 유행 슈즈를 소개한다.
Vivid Color Shoes
지난해 가장 주목 받았던 비비드 컬러 슈즈는 올봄에도 여전히 인기를 모을 전망이다. 비비드 컬러 슈즈는 심플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의 의상에 매치해 포인트를 주기 적당하다. 강렬한 색상의 비비드 컬러가 부담스럽다면 네이비나 퍼플 등 비교적 튀지 않는 컬러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 블랙이나 그레이 등 모노톤 의상에는 레드나 옐로 등 발랄한 색상을 매치하면 세련돼 보인다.
봄 유행 SHOES

1 심플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린 페이턴트 슈즈. 가격 미정 막스앤스펜서.
2 구두 앞코가 짧고 뾰족해 발 모양을 예쁘게 연출할 수 있는 포인티드토 힐. 18만8천원 발렌시아by금강제화.
3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플랫폼 슈즈. 20만원대 더슈.
4 스트랩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라운드토 힐. 블랙이나 화이트 컬러의 미니멀한 의상과 잘 어울린다. 가격미정 에스콰이아.
5 비비드한 옐로 컬러가 돋보이는 심플한 디자인의 펌프스. 데님 팬츠와 매치하면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다. 18만3천원 에스콰이아.
6 후드 티셔츠와 원피스를 레이어드하고 앞코가 뾰족한 포인티드토 힐을 매치해 캐주얼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냈다. 원피스(벨트 포함) 15만8천원, 티셔츠 가격미정 스테파넬. 슈즈 19만8천원 미소페. 팔찌 4만원대 토이알.

Corsage Shoes
페미닌한 분위기를 더하는 리본과 플라워 코르사주 장식의 슈즈는 매년 꾸준한 인기를 모으는 디자인 중 하나다. 올봄에도 다양한 컬러와 크기의 코르사주 장식의 슈즈가 선보일 전망. 여성스러운 분위기의 코르사주 슈즈는 미니 원피스나 스커트에 매치하면 로맨틱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하늘하늘한 소재의 플라워나 커다란 리본 코르사주로 장식된 슈즈는 발의 넓은 볼을 커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봄 유행 SHOES

1 리본과 크리스털 장식의 오픈토 슈즈는 반짝이는 펜던트가 달린 액세서리와 함께 매치하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다. 30만원대 모니카M.
2 커다란 리본 코르사주와 비즈 장식이 페미닌한 느낌을 더하는 오픈토 슈즈. 30만원대 모니카M.
3 플라워 프린트와 리본 장식이 빈티지한 느낌을 주는 포인티드토 힐. 20만원대 더슈.
4 심플한 디자인의 라운드토 플랫 슈즈. 금빛 버클 장식의 리본 코르사주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가격미정 스톤플라이.
5 블랙과 골드 컬러 매치가 세련된 느낌을 주는 오픈토 슈즈. 미니멀한 블랙룩과 잘 어울린다. 11만8천원 에스콰이아.
6 스티치 장식과 리본 코르사주로 포인트를 준 펌프스. 심플한 디자인이 어떤 의상과도 잘 어울린다. 18만9천원 엔조안지올리니.
7 가죽 소재로 된 플라워 코르사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 라운드토 힐. 19만8천원 미소페.
8 심플한 디자인의 리본 장식으로 귀여운 분위기를 더한 펌프스. 가격미정 발렌시아by금강제화.

Jewelry Shoes
반짝이는 비즈와 화려한 주얼리 장식의 슈즈는 올봄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으로 밋밋한 의상에 포인트를 줘 화사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구두 앞코 부분을 비즈로 장식하거나 주얼리 버클을 사용한 디자인이 많은데, 단정한 슈트는 물론 캐주얼한 데님 팬츠 등 어떤 스타일과도 잘 어울리는 장점이 있다. 중요한 모임이나 파티가 있을 때 전체적으로 반짝거리는 의상이 부담스럽다면 미니멀한 의상에 섬세하고 정교한 주얼리 장식 슈즈만 매치해도 센스 있는 파티룩이 완성된다.
봄 유행 SHOES

1 애니멀 프린트와 블랙 비즈 장식으로 매혹적인 분위기를 내는 오픈토 슈즈. 30만원대 모니카M.
2 은은한 광택이 나는 가죽 소재와 원형 주얼리 장식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내는 펌프스. 가격미정 발렌시아by금강제화.
3 레드 컬러가 강렬한 느낌을 주는 주얼리 장식 펌프스. 심플한 디자인의 의상과 매치하면 포인트를 줄 수 있다. 19만8천원 미소페.
4 물방울 모양의 비즈 장식으로 화려한 느낌을 더한 라운드토 힐. 깔끔한 디자인의 의상과 매치하면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다. 13만2천원 W Shoes.
5 반짝이는 비즈 장식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내는 핍토 슈즈. 가격미정 소다byDFD.
6 구두 앞코가 뾰족한 디자인으로 발 모양을 슬림하게 연출할 수 있는 포인티드토 힐. 사각 버클 모양의 주얼리 장식으로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가격미정 소다byDFD.
7 골드 컬러와 반짝이는 주얼리 장식으로 페미닌한 느낌을 더한 오픈토 슈즈. 데님 팬츠와 매치하면 세련된 분위기를 낸다. 가격미정 빈치스벤치.
8 비즈 장식의 블랙 미니 원피스에 스트라이프 패턴의 스타킹과 주얼리 버클 장식의 오픈토 힐을 매치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원피스 39만8천원 비아트. 오픈토 힐 11만8천원 에스콰이아. 헤어밴드 6만8천원 쁘띠꼬꼬띠에byJP. 스타킹, 장갑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Strap Shoes
메탈 소재나 애니멀 프린트로 포인트를 준 화려한 느낌의 스트랩 슈즈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발목 부분을 스트랩으로 감거나 묶을 수 있는 디자인의 앵클 스트랩 슈즈, 발목이 날씬해 보이는 T스트랩 슈즈, 여러 겹의 가는 스트랩으로 섹시한 느낌을 더한 슈즈 등 변형된 디자인 등 스타일이 다양하다. 스트랩 슈즈는 미니 원피스나 스커트에 매치하면 다리선이 슬림하고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봄 유행 SHOES

1 밴드 형식의 스트랩으로 세련된 느낌을 더한 오픈토 슈즈. 반짝이는 실버 소재의 힐로 포인트를 줬다. 가격미정 빈치스벤치.
2 여러 겹의 스트랩 장식이 발목을 슬림하게 연출해주는 앵클 스트랩 슈즈. 반짝이는 골드 힐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다. 23만8천원 에스콰이아.
3 뾰족한 앞코와 사선 스트랩 장식으로 발 모양이 예뻐 보이는 사이드오픈 힐. 디자인이 심플해 어떤 의상과도 잘 어울린다. 21만8천원 미소페.
4 애니멀 프린트가 강렬한 분위기를 내는 앵클 스트랩 슈즈. 21만8천원 발렌시아by금강제화.
5 애니멀 프린트의 T스트랩으로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미니스커트와 함께 매치하면 다리가 길어 보이고 발목이 날씬해 보인다. 가격미정 W Shoes.
6 화려한 골드 컬러의 스트랩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린 플랫폼 힐 슈즈. 20만원대 더슈.
7 발등 부분의 블랙 스트랩으로 귀여운 분위기를 내는 라운드토 힐. 가격미정 LnA.

여성동아 2008년 4월 532호
Fashion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