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weet Home Interior

탤런트 오승은의 Modern House

공간마다 블랙 컬러로 포인트를 줬어요~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 ■ 제품협찬·대동벽지(02-2212-2511 www.ddwp.co.kr) 랑이랑 논현점(02-518-5112 www.byrang.co.kr) 다원몰(1588-5939 www.dawonmall.com) 동화자연마루(080-346-6091 www.greendongwha.co.kr) Mirage Home Nitlire(080-928-0000 www.ashley.co.kr) 창문화(031-709-0774 www.windowculture.com) 창성조명(031-914-9936 www.lightis.com) 인더지(02-324-4657 www.intheg.co.kr) ■ 플라워협찬·르플로스(02-6084-5920) ■ 인테리어시공&스타일리스트·조희선(꾸밈by조희선 019-9167-0267 www.ccumim.com) ■ 어시스트·전선영 임종수 이영은 ■ 코디네이터·이선희

2008. 04. 10

얼마 전 이사한 탤런트 오승은이 정성 담아 꾸민 집을 공개했다. 블랙 컬러로 세련되고 모던하게 꾸민 그의 아파트를 구경해보자.

탤런트 오승은의 Modern House

케이블TV MBC every1 ‘무한걸스’에서 새침한 외모와는 달리 털털하고 유머러스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탤런트 오승은(30). 2000년 SBS 드라마 ‘골뱅이’로 데뷔한 그는 시트콤 ‘논스톱4’, 드라마 ‘김약국의 딸들’을 거쳐 영화 ‘두사부일체’에 출연하면서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2005년에는 추소영, 배슬기와 함께 여성 3인조 그룹 ‘더 빨강’으로 활동하면서 또다른 면모를 선보이기도 했다.
얼마 전 그는 그동안 알뜰살뜰 모은 돈으로 서초동의 주상복합 아파트를 구입해 이사했다. 남다른 의미가 있는 집인 만큼 공들여 꾸몄는데, 공간마다 블랙 컬러를 믹스매치해 세련돼 보이는 것이 특징.
“획일적인 구조의 아파트는 샐러리맨의 양복처럼 재미가 없잖아요. 아파트라는 느낌이 들지 않도록 색다르게 꾸미고 싶었어요. 요즘 유행하는 블랙 컬러로 단장했는데 찾아오는 손님마다 세련돼 보인다며 칭찬해주시네요(웃음).”
전체적인 컨셉트는 모던과 클래식으로 잡고, 세부적인 인테리어는 스타일리스트 조희선씨와 상의해 진행했다.
탤런트 오승은의 Modern House

1 모던하게 꾸민 거실
화이트 컬러 벽지를 붙이고 심플한 디자인의 블랙 컬러 가죽 소파를 두어 모던하게 꾸민 거실. 넓은 창에는 우드 블라인드를 달아 내추럴한 느낌을 더했고, 레드 컬러 쿠션과 송치 러그를 세팅해 세련되게 연출했다. 소파는 Mirage Home Nitlire, 블라인드는 창문화 제품. 플라워는 르플로스 작품.

2 베란다에 만든 와인바
거실 베란다는 확장 공사를 하는 대신 마룻바닥을 깔고 포인트 벽지를 발라 작은 공간을 만든 뒤, 높은 테이블을 짜넣어 와인바로 꾸몄다. 다양한 크기의 도트 무늬가 믹스된 벽지는 발품 팔아 고른 것으로 분위기를 한층 세련되게 만들어줘 고생한 보람을 느낀다고. 벽지는 대동벽지, 바닥은 동화자연마루, 조명은 창성조명 제품.

탤런트 오승은의 Modern House

1 블랙 샹들리에로 포인트를 준 주방
주방은 싱크대 앞쪽에 블랙 컬러 아일랜드 테이블을 짜 넣고, 테이블 앞면과 주방 벽면에 블랙 컬러 타일을 붙여 세련된 느낌을 살렸다. 식탁 위에는 화려한 샹들리에로 포인트를 주고, 블랙 컬러 커튼을 걸어 고급스러운 공간을 완성했다. 식탁은 Mirage Home Nitlire, 샹들리에는 창성조명, 커튼은 다원몰 제품.

탤런트 오승은의 Modern House

2 내추럴함이 물씬~ 세컨드 거실
메인 거실의 맞은편 복도 끝에 위치한 세컨드 거실은 내추럴 & 클래식을 컨셉트로 잡고 다른 공간과 차별되게 꾸몄다. 화려한 패턴의 그레이 컬러 벽지를 붙여 포인트를 주고 그린 컬러 커튼을 달아 산뜻한 느낌을 더한 것. 라탄 소재의 화이트 벤치와 대리석 테이블을 믹스매치해 내추럴하면서 클래식한 공간으로 완성했다. 가구는 Mirage Home Nitlire, 벽지는 대동벽지, 실커튼은 다원몰 제품. 플라워는 르플로스 작품.

3 갤러리처럼 꾸민 복도
현관에 들어서면 왼쪽에는 메인 거실이, 오른쪽에는 세컨드 거실이 위치해 있다. 두 거실을 이어주는 복도에는 TV나 영화에서 활동하면서 찍어두었던 사진을 달고, 블랙 프레임의 핀 조명을 설치해 갤러리처럼 만들었다.



“인테리어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굳은 마음’이에요. 집을 꾸미면서 이것저것 보다보면 처음에 생각했던 컨셉트가 흔들리기 십상이거든요. 주위에서 보면 벽지, 패브릭, 가구를 다 정한 뒤 갑자기 마음이 바뀌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면 결국 다른 것과도 어울리지 않아 어수선한 분위기의 집이 된답니다.”
그가 집을 꾸미면서 가장 신경 쓴 곳은 바로 거실 베란다. 마루를 깔고 포인트 벽지를 붙여 와인바로 만들었다. 거실은 와인바와 통일감을 주기 위해 블랙 컬러 소파를 두어 모던하게 꾸미고, 레드 쿠션과 송치 러그로 포인트를 줘 감각만점의 공간을 완성했다.
“블랙 컬러로 꾸민 집에는 레드나 핑크 컬러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면 산뜻한 느낌을 더할 수 있어요. 요즘 같은 봄에는 꽃이나 화분으로 싱그러움을 더하는 것도 방법이고요.”

탤런트 오승은의 Modern House

블랙 & 핑크 컬러로 로맨틱하게 연출한 침실
침실 베란다는 바닥에 마루를 깔고 세련된 디자인의 조명을 단 뒤 실커튼으로 마무리해 휴식 공간으로 꾸몄다. 침실 벽에는 골드와 블랙 컬러가 믹스된 과감한 패턴의 벽지를 발라 포인트를 주고, 핑크빛 침구와 커튼으로 화사하게 연출했다. 벽지는 랑이랑, 침구는 인더지, 실커튼은 다원몰, 침대는 Mirage Home Nitlire 제품.

주방은 싱크대 앞에 블랙 컬러 아일랜드 테이블을 짜 넣고, 블랙 컬러 타일을 붙여 고급스럽게 만들었다. 친구들이 놀러와도 불편하지 않도록 6인용 식탁을 두고, 식탁 위에는 한눈에 반해 구입한 화려한 샹들리에를 달아 포인트를 줬다. 인터넷에서 주문한 블랙과 실버 컬러가 믹스된 커튼을 식탁 옆 창에 달았더니 주방 분위기가 한층 화려하고 멋스럽게 변했다고.
오승은은 10년 가까이 방송일을 하면서, 이 일을 통해 알게 된 사람들이 무엇보다 소중하다고 말한다. 새로 꾸민 집에서도 지인들과 즐거운 시간을 많이 보낼 예정이다.
“친구들과 함께 맛있는 요리를 먹으면서 수다를 떨 때가 가장 행복해요. 예전에는 주로 밖에서 만남을 가졌는데, 앞으로는 새단장한 집에서 편하게 시간을 보내려고요. 많은 사람들이 수시로 찾아오는 ‘동네 사랑방’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웃음).”

도움 주신 곳
탤런트 오승은의 Modern House
꾸밈by조희선 스타일리스트 조희선이 운영하는 인테리어 전문업체로 모던하고 스타일리시한 감각으로 사랑받고 있다. 가족 구성원과 인테리어 컨셉트에 맞춰 집 안을 꾸며주며, 벽지·패브릭·가구·소품 선정 등 작은 부분까지 카운셀링해준다. 문의 019-9167-0267 www.ccumim.com
대동벽지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의 벽지를 선보인다. 음이온과 원적외선이 나오는 친환경 벽지 ‘이온의 집’이 특히 인기다. 문의 02-2212-2511 www.ddwp.co.kr
다원몰 패브릭 전문 인터넷 쇼핑몰로 침구, 커튼, 쿠션, 예단 등 다양한 패브릭 제품을 판매한다. 문의 1588-5939 www.dawonmall. com
랑이랑 논현점 수입벽지 & 패브릭 전문업체로 감각적이며 실용성이 돋보이는 디자인이 많다. 문의 02-518-5112 www.byrang. co.kr
동화자연마루 강화마루, 합판마루, 원목마루 등 최고급 바닥재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열과 습기에 강해 변형될 걱정이 없는 합판마루로 유명하다. 문의 080-346-6091 www. greendongwha.co.kr
탤런트 오승은의 Modern House
Mirage Home Nitlire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수입 가구와 소품을 판매한다. 클래식한 디자인이 많으며, 빅토리아 시대의 재현 상품도 취급한다. 문의 080-928-0000 www. ashley.co.kr
창문화 버티컬, 롤스크린, 블라인드 등을 20년간 만들어온 업체로 오래 사용해도 싫증 나지 않는 모던한 우드 블라인드가 베스트 아이템이다. 문의 031-709-0774 www. windowculture.com
창성조명 인테리어를 한층 고급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샹들리에, 스탠드, 브래킷 등을 갖추고 있다. 화려한 디자인의 크리스털 샹들리에가 인기! 문의 031-914-9936 www.lightis. com
인더지 패브릭 디자이너들이 모여 만든 패브릭 전문 브랜드. 침구, 커튼, 쿠션, 방석 등 패브릭 제품 외에 욕실·주방 소품도 판매한다. 문의 02-324-4657 www.intheg.co.kr
르플로스 플로리스트 이승연이 운영하는 플라워 숍으로 서울 마포구 도화동에 자리하고 있다. 생일나 프러포즈 등 특별한 날을 위한 꽃바구니를 주문제작해주며 플라워 클래스도 연다. 문의 02-6084-5920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