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Diet Food

과일과 야채로 만든 다이어트 과자

살찔 걱정 없이 마음껏 먹어요~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지호영 기자 || ■ 요리·노다(www.noda.co.kr 02-3444-9634) ■ 스타일링·형님(noda)

2008. 03. 19

기름에 튀기지 않아 칼로리 걱정 없는 과일&야채칩은 바삭바삭 씹히는 맛이 좋아 과자 대신 먹기에 좋다. 전자레인지로 10분이면 뚝딱 만드는 초간단 다이어트칩 레시피를 소개한다.

과일과 야채로 만든 다이어트 과자

다이어트 최대의 적인 과자. 살을 빼기 위해 독하게 마음을 먹었어도 달콤하고 바삭한 과자의 유혹을 뿌리치기란 쉽지 않다. 과일이나 야채를 말려 만든 칩을 과자 대신 먹으면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도 챙길 수 있다. 말린 과일과 야채는 칼로리는 적고 비타민과 무기질 등의 영양소는 풍부하게 함유돼 있기 때문. 식이섬유도 다량 들어 있어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칩을 만들 때는 전자레인지나 오븐, 야채건조기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과일과 야채를 슬라이스해 서로 붙지 않도록 그릇에 펼치거나 꼬치에 꽂아 전자레인지에 10분, 120℃로 예열한 오븐에 20분 정도 돌리면 손쉽게 완성된다.

바삭바삭~ 달콤한 맛! 과일 다이어트칩
준·비·재·료 사과·배·바나나·귤 1개씩, 식초 약간, 물 적당량
만·들·기
1 사과, 배, 귤은 깨끗이 씻어 껍질째 저며 썬다.
2 바나나는 껍질을 벗겨 0.2cm 두께로 썬다.
3 식초를 섞은 물에 과일을 10분 정도 담갔다가 건져 키친타월로 물기를 없앤다.
4 과일을 꼬치에 일정한 간격을 두고 꽂은 뒤 그릇에 담고 전자레인지에 9분 정도 익힌다.

과일과 야채로 만든 다이어트 과자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과일 & 야채
사과 비타민 C와 칼슘·나트륨 등의 무기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식으로 안성맞춤이고, 식물성 섬유질인 펙틴이 많아 변비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 B가 풍부하며 달콤한 맛이 입맛을 살린다. 수분이 많으므로 칩을 만들 때 다른 과일보다 좀더 오랫동안 말린다.
바나나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며, 열량은 높은 편이지만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없어 다이어트할 때 먹으면 좋다.
‘비타민 C의 보고’라 불릴 만큼 비타민 C가 풍부해 꾸준히 먹으면 거친 피부가 윤기 있고 매끈해진다.
단호박 항산화제인 베타카로틴이 가득해 노화를 방지하고 노폐물 배출을 도와 부종을 없앤다. 껍질에 영양분이 풍부하므로 깨끗이 씻어 껍질째 사용한다.
고구마 식이섬유와 미네랄·비타민 등이 듬뿍 들어 있다. 껍질째 잘라 칩을 만들면 씹히는 맛이 더욱 좋다.
연근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조리 전 식초 2~3방울을 떨어뜨린 식초물에 담가두면 특유의 아린 맛이 사라진다.
마늘 생리 활성 물질인 스코르디닌이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항바이러스·항알레르기·항염증 효능이 있어 감기 예방에도 좋다.

식이섬유가 듬뿍~ 야채 다이어트칩
준·비·재·료 단호박·고구마·연근 1개씩, 마늘 10쪽, 식초 약간, 물 적당량
만·들·기
1 단호박과 고구마는 깨끗이 씻어 껍질째 저며 썬다.
2 연근과 마늘은 껍질을 벗겨 저며 썬다.
3 식초를 섞은 물에 야채를 10분 정도 담갔다가 건져 키친타월로 물기를 없앤다.
4 넓은 그릇에 야채를 펼쳐 담고 전자레인지에 5분 동안 익히다가 뒤집어서 다시 5분 동안 익힌 뒤 식힌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