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Healthy Diet

커브스의 30분 순환 운동

체중 감량과 건강을 동시에~

기획·박미현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 ■ 자료&사진제공·(주)커브스코리아(02-3463-4242 www.curveskorea.co.kr) ■ 제품협찬·더설탕(www.thesultang.com)

입력 2008.03.18 14:34:00

커브스의 30분 순환 운동

1 30분 동안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번갈아 하는 순환 운동 프로그램. 2 30분 순환 운동은 짧은 시간에 최대한의 운동 효과를 볼 수 있고 몸에 무리가 가지 않아 중장년 여성들에게 적합하다. 3 마지막 6분 정도는 전신 스트레칭 기구로 운동해 뭉친 근육을 풀어준다.


최근 여성 전용 피트니스클럽인 ‘커브스’의 30분 순환 운동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국에서 처음 개발된 운동으로, 하루 30분 동안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뤄져 있다. 짧은 시간에 최대한의 운동 효과를 볼 수 있고 몸에 무리를 주지 않으며 지루하지 않아 운동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 여성들에게 적합하다. 30분 순환 운동에 들어가면 번갈아 배치된 12종류의 근력 운동 기구와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는 발판 12개를 30초 간격으로 이동하며 자연스럽게 두 가지 운동을 겸하게 된다. 30초마다 이동하면서 운동하면 총 24분이 소요되고, 나머지 6분 동안은 전신 스트레칭 기구로 정리 운동을 한다.
30분 순환 운동은 최대 운동 능력의 60~70% 강도로 운동이 이뤄지는데, 이 강도에서 운동하면 가장 많은 에너지원이 소모된다. 걷기와 달리기 같은 유산소 운동을 할 때처럼 산소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근육 운동으로 근력과 지구력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는 것도 장점. 근력 운동 시 자신의 근력 정도에 따라 힘을 주면 기구가 자동으로 조절되므로 편하게 운동할 수 있다. 30분 순환 운동의 효과는 미국 베일러대학의 연구 결과에서도 입증됐다. 이곳의 체중 감량 연구진은 30분 순환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실험군과 식이요법만 하는 대조군으로 나눠 3개월간 체중을 감량시켰는데, 순환 운동을 겸하면 평상시에도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지만 식이요법만 하면 소비 에너지가 줄어들게 된다는 결과를 얻었다.

30분 순환 운동 마니아의 생생 체험담
간호사라서 직업 특성상 3교대로 근무하다보니 식사와 수면시간이 항상 불규칙해요. 직장 내에 운동기구가 있지만 사용법이 어렵고 시간도 부족해 꾸준히 할 수 없고요. 우연히 알게 된 커브스 30분 순환 운동을 하고 나서부터는 피로도 덜 느끼고 몸이 가뿐해지더라고요. 체중까지 줄어 예뻐졌다는 소리도 듣고 있어요. 장주은(31세)
물만 마셔도 살이 쉽게 찌는 체질이에요. 굶는 다이어트로 10kg 정도 감량한 적이 있지만 요요 현상으로 인해 오히려 복부에 살이 더 쪘어요. 식이요법과 함께 커브스 순환 운동을 꾸준히 했더니 살이 빠지고 운동이 재미있어지더라고요. 자신감도 붙어 늘 활기차게 생활한답니다. 백지선(23세)
살을 빼려고 피트니스센터에 등록했지만, 운동을 하다보면 쉽게 지루해지고 금방 지쳐 자꾸 빠지게 되더라고요. KBS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30분 순환 운동에 대해 소개하는 걸 보고 운동을 시작했는데 힘도 들지 않고 재밌게 운동할 수 있어 좋답니다. 7개월째 다닌 결과, 체중이 11kg, 체지방이 4.7% 정도 감소되고 건강도 좋아져 요즘 살 맛 나요. 임초형(32세)

여성동아 2008년 3월 531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