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Test

잠자는 동안 예뻐지는 슬리핑 팩

기획·정소나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 ■ 제품협찬·더페이스샵(080-050-3300) 더바디샵(02-759-0789) 라네즈(02-546-7764) 록시땅(02-3014-2960) 시슬리(080-549-0216) 에스티로더(02-3440-2772) 키엘(02-3497-9823) BRTC(080-332-3855) ■ 헤어&메이크업·앳폼 조성아(02-517-5436) ■ 도움말·차앤박화장품(02-575-2367) ■ 모델·방미라

2008. 03. 14

얼굴에 바르고 잠들면 다음날 아침, 피부가 부드럽고 촉촉해지는 간편 마스크 제품인 슬리핑 팩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다양한 시판 슬리핑 팩을 기자가 직접 써보고 꼼꼼히 진단했다.

잠자는 동안 예뻐지는 슬리핑 팩

밤 시간은 피부 세포의 재생이 시작되는 시간. 신진대사가 왕성해져 체내뿐 아니라 외부로부터 영양 흡수도 빨라진다. 특히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피부의 재생과 회복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로 하루 중 가장 많은 수분과 영양 공급이 필요한 시간대. 이때 피부관리에 신경 쓴다면 한결 촉촉하고 맑은 피부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 최근 출시된 슬리핑 마스크는 바른 후 씻어내거나 벗겨내는 다른 팩과 달리, 잠들기 전 발랐다가 다음날 아침 세안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할 뿐 아니라 각질, 부기, 넓은 모공 등의 피부 트러블을 관리해주는 효과가 있어 인기를 더하는 나이트 케어 아이템이다.

효과 더하는 슬리핑 팩 사용법
세안 후 스킨과 로션을 바른 다음 슬리핑 팩을 호두알 크기만큼 덜어 얼굴과 목에 골고루 펴 바르고 톡톡 두드려 흡수시킨다. 팩을 바르고 바로 잠들 경우 베개나 침구 등에 묻거나, 뒤척이면서 영양 성분이 흘러내릴 염려가 있으니 20분 정도 지나 팩이 완전히 흡수된 뒤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다. 슬리핑 마스크 전 단계에는 크림을 바르지 않는 것이 좋다. 크림이 피부막을 에워싸 마스크의 성분이 피부 깊숙이 스며드는 것을 막기 때문. 다음날 아침에는 평소처럼 클렌징폼으로 세안한다. 슬리핑 마스크를 0.1cm 정도의 두께로 바르고 20~30분 후에 씻어낸 다음 차가운 물로 패팅해 마무리하는 워시 오프 타입의 팩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다.
가장 인기 있는 슬리핑 팩은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드는 크림 타입과 젤 타입이다. 피지 또는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필 오프 타입 팩이나, 각질 제거 효과가 있는 스크럽제처럼 ‘제거’의 기능보다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효과가 큰 제품이므로 일주일에 2~3번 정도 칙칙한 피부에 생기를 주고 싶을 때 사용한다. 지성 피부에는 산뜻한 젤 타입을, 민감한 피부에는 한방이나 허브 등 자극이 적은 천연 성분 제품을, 건성 피부에는 보습 성분이 풍부한 팩을 선택하면 효과가 배가된다.

정소나 기자가 직접 사용해본 슬리핑 팩 사용후기
잠자는 동안 예뻐지는 슬리핑 팩

제품명 BRTC 그린 퓨리파잉 마스크
용량 및 가격 60ml 2만5천원
사용법 일주일에 1~2회 저녁 세안 후 토너로 피부를 정돈한 뒤 마스크를 얼굴에 고르게 바르고 15분 후 물로 씻어낸다. 얇게 발랐을 때는 다음날 아침 세안 시 닦아낸다.
특징 알로에베라겔, 상백피 추출물, 셀룰로오스 성분 등이 넓고 늘어진 모공을 케어해 매끄럽고 깨끗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사용후기 촉촉함 ★★★ 편리성 ★ 끈적임 ★★★
크림보다 더 찐득한 질감으로 두텁게 발린다. 너무 두껍게 발라서인지 자고 일어나니 피부가 조금 땅겼고, 세안할 때 피부에 흡수되지 못하고 남아 있는 팩을 씻어내야 해 번거로웠다. 팩을 바르고 바로 잠들 경우 최대한 얇게 펴 발라야 할 듯.

잠자는 동안 예뻐지는 슬리핑 팩

제품명 키엘 오버나이트 바이오로지컬 필
용량 및 가격 50ml 6만원
사용법 세안 후 팩을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바르고 톡톡 두드리면서 흡수시킨다. 다음날 아침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특징 각질 제거 및 피부 재생 효과가 있는 유레아, 보습작용을 하는 히아루론염이 들어 있어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사용후기 촉촉함 ★★ 편리성 ★★ 끈적임 ★★
끈끈한 젤 타입이어서 피부에 흡수되지 못할 경우 베개에 묻을까 신경이 쓰였다. 알갱이가 있는 각질 제거제나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는 홈필링 제품보다 간단하게 각질을 없앨 수 있을 뿐 아니라 오후까지 촉촉함이 지속돼 만족스러웠다.

잠자는 동안 예뻐지는 슬리핑 팩

제품명 라네즈 워터 슬리핑 팩
용량 및 가격 80ml 1만7천원
사용법 일주일에 1~2회 로션 다음 단계에서 호두알 크기만큼 제품을 덜어 눈 주위를 피해 얼굴 전체에 골고루 바른다.
특징 잠자는 동안의 8시간 수면 리듬에 맞춰 수분을 공급한다. 에센스나 다른 기능성 보습 제품을 따로 바르지 않아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사용후기 촉촉함 ★★★ 편리성 ★★★ 끈적임 ☆
반투명 젤 타입으로 바르는 즉시 피부에 시원하고 상쾌하게 스며든다. 잠자는 동안에도 답답한 느낌이 들지 않아 좋았다. 아침에 일어나 세안 전에 거울을 보니 약간 번들거릴 뿐, 남은 마스크 성분이 눈에 띄지 않았다. 피부는 훨씬 부드럽고 촉촉해진 느낌이었고 화장도 잘 받았다.



잠자는 동안 예뻐지는 슬리핑 팩

제품명 더페이스샵 라즈베리 루츠 슬리핑 마스크
용량 및 가격 100ml 9천9백원
사용법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눈가를 제외한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르고 잠든다.
특징 라즈베리 뿌리 성분이 낮 동안 지친 피부를 건강하게 되살려주고, 검정콩과 흑미·율무 등 천연 곡물 성분이 피부에 편안함을 준다.
사용후기 촉촉함 ★ 편리성 ★★★ 끈적임 ★
가벼운 젤 타입으로 피부에 금세 스며들어 모공을 조여주는 느낌이 들었다. 평소 사용하던 다른 나이트 케어 제품은 자고 일어나면 끈적함이 남는데, 빨리 스며들어 산뜻했다. 하지만 영양 성분이 적어 흡수가 빨라 그런지 기대만큼 피부가 매끄럽고 탱탱해지지 않았다.

잠자는 동안 예뻐지는 슬리핑 팩

제품명 시슬리 젤 엑스쁘레스 오 쁠뢰르
용량 및 가격 60ml 10만6천원
사용법 일주일에 2~3회 눈 주위를 포함한 얼굴과 목에 바른다. 다음날 아침에는 클렌징 폼으로 세안한다.
특징 참깨 추출물, 백합, 아이리스 추출물 등이 수분을 공급해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더해준다.
사용후기 촉촉함 ★★★ 편리성 ★★ 끈적임 ★
가벼운 질감이라 부드럽게 발려 상쾌하게 느껴졌다. 워낙 건성인데다 건조한 날씨 탓에 평소 밤에 발랐던 나이트크림만으로는 부족했는데 며칠 사용해보니 아침에 한결 촉촉해졌을 뿐 아니라 낮까지도 건조한 느낌이 덜했다.

잠자는 동안 예뻐지는 슬리핑 팩

제품명 록시땅 이모르뗄 크림 마스크
용량 및 가격 125ml 9만원
사용법 일주일에 1~2회 넉넉한 양을 손바닥에 덜어 온기를 더한 뒤 얼굴과 목에 펴 바르고 수면을 취한다.
특징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A와 E가 들어 있어 피부노화 방지효과가 있고, 시어버터 성분이 피부에 촉촉함을 더한다.
사용후기 촉촉함 ★★ 편리성 ★★ 끈적임 ★★★
두터운 질감으로 끈적거려 여러 번 발라야 피부에 스며들었다. 다음날 아침 세안할 때 얇은 막이 남아 있는 것처럼 미끈거렸지만 쉽게 씻겨졌고, 안색이 밝아 보이면서 오후까지 촉촉함이 유지되는 느낌이었다.

잠자는 동안 예뻐지는 슬리핑 팩

제품명 더바디샵 비타민 E 싱크인 모이스처 마스크
용량 및 가격 100ml 2만1천원
사용법 세안 후 토너로 얼굴을 정리한 다음 얼굴 전체에 꼼꼼하게 바르고 나서 10분 후에 닦아내거나 물방울이 생길 때까지 마사지한 후 잠자리에 든다.
특징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E가 피부에 얇은 보호막을 만들어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사용후기 촉촉함 ★ 편리성 ★★★ 끈적임 ★
묽은 크림 타입이라 많은 양을 발랐더니 마스크가 흘러내려 베개에 묻을 정도였다. 오랜 시간 촉촉한 느낌은 없었지만 사용하자마자 피부결이 좋아지고 얼굴색이 환해지는 느낌이었다.

잠자는 동안 예뻐지는 슬리핑 팩

제품명 에스티로더 리뷰트리브 리프팅 마스크
용량 및 가격 50ml 14만원
사용법 일주일에 1회, 세안 후 토너를 바른 다음 얼굴과 목에 마스크를 펴 바른다. 10분 정도 지나 제품이 마르면 티슈로 닦아내거나, 여분을 손가락으로 두드려 흡수시킨 뒤 잠자리에 든다.
특징 피부를 진정시키고 탄력을 더해 젊고 활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며, 수분을 공급해 건조한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사용후기 촉촉함 ★★★ 편리성 ★★ 끈적임 ★★
농축 성분이 많아서인지 처음 바를 때는 묵직한 느낌이었지만 금세 스며들어 피부가 부드러워졌다. 자는 동안에도 팩을 바르지 않은 듯 편안했고 일어나자마자 거울을 보니 피부가 매끄럽고 탱탱해진 듯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