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멋진 야경 즐길 수 있는 상하이 관광 명소
관광 명소1 - 황홀한 야경 선사하는 동방명주탑 & 와이탄 상하이 동쪽 끝을 흐르는 황푸강(黃浦江) 사이로 현대식 푸둥(浦東) 지역과 예스러운 푸시(浦西) 지역이 경쟁이라도 하듯 화려한 불빛을 뽐내며 근사한 야경을 선사한다. 신흥 개발지구인 푸둥에는 세계에서 세 번째이자 아시아에서 첫 번째로 높은 방송 수신탑인 동방명주탑(높이 468m)과 상하이에서 가장 멋진 빌딩으로 손꼽히는 88층 규모의 진마오빌딩이 환한 불빛을 내뿜으며 자리하고 있다. 동방명주탑 내부에 있는 고속 엘리베이터를 타면 전망대에 도착하는데, 이곳에서는 상하이의 환상적인 야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황푸강을 사이에 두고 푸둥과 마주 보고 있는 와이탄(外灘)은 유럽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지역이다. 1872년에 네오르네상스 양식으로 세워진 옛 영국 총영사관 건물을 시작으로 1백여 년의 역사를 간직한 서구식 건축물들이 늘어서 있다. 1937년에 지어진 중국은행, 1927년에 세워진 상하이 세관, 1923년에 건축된 홍콩상하이은행(HSBC) 상하이지점 등 많은 건물이 행렬을 이루듯 줄지어 서 있다. 저녁이 되면 이들 건물에 화려한 조명이 켜지는데 오색의 조명을 받은 석조건물은 그야말로 장관이다. 또 화려한 조명이 제방을 비춰 마치 유럽 도시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을 갖게 한다. 시내에 있는 부두에서 유람선을 타고 푸동과 푸시 지역의 멋진 야경을 동시에 만끽하는 것도 좋다.
길게 늘어선 건물들이 화려한 불빛을 반짝이며 멋진 야경을 연출하는 와이탄.(좌) 황푸강에서 유람선을 타고 푸동과 푸시 지역의 야경을 비교해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를 준다. 왼편으로 상하이의 자랑거리인 동방명주탑이 보인다.(우)
유명 브랜드 숍이 몰려 있는 남경로. 밤이 되면 화려하게 빛나는 네온사인이 낮보다 더 멋진 풍경을 만든다.(좌) 인민광장에 있는 춤추는 분수. 잔잔한 빛을 내며 출렁거리는 모습이 아름답다.(우)
건물 전체가 조명으로 둘러싸여 화려한 빛을 발하는 상하이 무도장 백락문.(좌) 예스러운 전통 가옥에서 고즈넉한 야경을 만끽할 수 있는 예원.(우)
관광 명소2 - 남경로 중국 최대 번화가인 남경로는 화려한 건축물과 유명 브랜드 숍이 몰려 있기로 유명하다. 총 길이는 5km 정도 되며 밤이 되면 휘황찬란하게 빛나는 네온사인이 거리를 비춘다. 밤늦도록 쇼핑객이 넘쳐나 ‘중국 상업 제일의 거리’로도 불린다. 차의 출입을 막은 보행 거리가 있어 편하게 쇼핑을 즐기며 주변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관광 명소3 - 인민광장 상하이 중심부에 위치한 인민광장은 상하이박물관, 상하이대극장, 상하이도시기획전시관 등 현대적인 건축들이 들어서 있는 상하이 정치·문화의 중심지다. 밤이 되면 ‘포강의 빛’이라 불리는 대형 분수가 흥겨운 음악과 화려한 빛에 맞춰 출렁이며 신비로운 야경을 보여준다. 드넓은 잔디밭에 앉아 잔잔하게 빛을 내는 웅장한 건물들과 시원스런 음악 분수가 어우러지는 경관을 바라보면 한폭의 그림을 보는 듯하다.
관광 명소4 - 예원 명나라 때 반윤단이라는 사람이 자신의 부모를 위해 지은 정원. 중국 남방 정원 양식의 전형을 엿볼 수 있는 곳으로 40여 개의 정자와 누각, 크고 작은 연못과 기암괴석, 다양한 꽃과 나무로 아름답게 꾸며져 있다. 밤이 되면 연못을 중심으로 고풍스러운 야경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관광 명소5 - 백락문 반짝반짝 빛나는 조명이 건물 전체를 뒤덮어 밤이 되면 화려한 야경을 자아내는 상하이의 유명 무도장이다. 화려한 조명등이 켜지고, 노래와 춤이 이어지면 한껏 멋을 부린 젊은 남녀들이 이곳으로 몰려든다. 최근 가장 유행하는 재즈 연주를 들을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중국 전통 경극을 감상하며 중국 문화와 역사를 공부해 보는 것도 좋다.(좌) 스릴 만점인 서커스 공연은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준다.(우)
상하이에 있는 바에 가면 신나고 경쾌한 음악이 나와 자유롭게 춤을 출 수 있고, 세계 각국의 명주도 맛볼 수 있다.(좌) 화려한 분장과 의상, 신명나는 음악과 어우러진 경극.(우)
예스러운 벽돌담과 기와 등 중국 전통 건축 방식으로 지은 레스토랑 소호. 세계에서 가장 높은 레스토랑으로 알려진 하얏트 호텔 87층에 위치한 구중천. 8만여 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는 상해달만인체육관.(왼쪽부터 차례로)
▼ 상하이 밤을 풍성하게 만드는 볼거리 & 즐길거리 & 먹을거리
상하이 서커스 & 경극 상하이에서는 화려한 음악과 조명이 곁들여진 신나는 서커스 공연과 중국 전통 경극·곤극 등을 감상할 수 있다. 공중 줄타기, 외발자전거타기, 애크러배틱(곡예) 등으로 구성된 서커스 공연은 인간의 몸이 보여줄 수 있는 한계에 도전해 경이로움을 느끼게 한다. 중국 전통 오페라인 경극을 보며 옛 중국의 문화와 역사를 배우는 것도 좋다. 곤극은 중국 유일의 ‘유네스코 지정 세계 무형문화재’로 경극보다 음색이 덜 자극적이고 부드러워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다.
세계적인 콘서트장 상해팔만인체육관 8만여 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콘서트장으로 지난 해에는 중국 유명 가수들의 콘서트가 여러 번 개최됐다. 크리스티나 아귈레라, 에이브릴 라빈 등 세계적인 톱 가수를 비롯해 한국 가수로는 그룹 신화가 이곳에서 콘서트를 열었다. 밤이 되면 경기장의 조명이 반짝반짝 빛을 발하면서 멋진 야경을 자아낸다.
맛있는 음식과 술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상하이의 형산로에는 휘황찬란한 네온사인이 눈부신 레스토랑들이 독특한 정취를 풍기며 자리하고 있다. 멋스러운 벽오동나무와 어우러진 이곳의 레스토랑들은 각각 다른 인테리어와 메뉴로 사람들의 발길을 멈추게 한다. 영국·독일식 인테리어로 꾸며진 곳부터 중국 전통 가옥의 분위기가 나는 곳까지 취향에 맞게 고르는 재미가 있다.
사샤스 화려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형산로 대표 술집. 1930~40년대 중국 지도자의 관저였으며 서양식 건축 양식으로 지어졌다. 1층은 카페로 운영되고, 2층은 프랑스요리를 먹을 수 있는 레스토랑이다. 3층은 파티를 위한 장소로 1백 종류가 넘는 유럽산 포도주가 마련돼 있다.
구중천술집 하얏트호텔 87층에 위치한 곳으로 기네스 밀레니엄 판에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술집’으로 올랐다. 밤이 되면 넓은 통창으로 바라다보이는 와이탄의 야경이 감탄을 자아낼 정도로 아름답다. 여러 가지 모양의 기둥 장식과 소품들로 우주 분위기가 나도록 꾸민 것이 특징.
야색 영국인 인테리어 디자이너에 의해 지어진 2층 규모의 술집으로 세계 각국의 명주를 맛볼 수 있다. 매일 저녁 9시에는 라이브 음악회가 열려 감미로운 목소리의 가수들이 잔잔한 노래를 들려준다. 신나고 경쾌한 음악이 흐르면 사람들이 무대와 나와 자유롭게 춤을 추기도 한다.
소호 영국식으로 꾸며진 레스토랑으로 유리로 된 건물과 상하이 전통 가옥이 연결돼 있다. 카키색·연보라·노란색이 어우러져 경쾌하면서도 밝은 분위기가 난다. 레스토랑 입구에는 다녀간 손님들 사진이 가득 장식돼 있으며, 단골손님에게는 입맛에 맞게 맞춤 요리도 만들어준다. 축구 경기가 있을 때마다 커다란 현수막을 이용해 경기를 보여준다.
신천지 독일 바이에른 스타일의 호프레스토랑. 나무로 된 술통과 원목의자, 테이블 등을 세팅해 독일식 분위기를 냈다. 웨이터들이 독일 전통의상을 입고 있어 마치 독일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랑데뷰 전체적으로 붉은색이 감도는 인테리어가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각종 하와이 칵테일이 특히 유명하다. 저녁 9시부터 1시까지는 필리핀 밴드의 공연이 펼쳐진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