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초보자를 위한 미니오븐 요리_새 연재

닭날개오븐구이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 ■ 요리·최성은(쿠킹모야 011-9070-2201) ■ 제품협찬·컨벡스오븐(080-008-5050)

2008. 01. 16

미니오븐은 가스오븐과 전자레인지 기능이 함께 있어 제대로만 활용하면 요리가 쉬워진다. 손질한 생선이나 고기에 소금과 후춧가루만 뿌려 오븐에 구워도 맛있는 별미 요리를 만들 수 있어 초보 주부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가스오븐에 비해 크기도 작아 주방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요리 익는 동안 다른 요리를 할 수 있는 것도 장점. 미니오븐을 이용해 간단하게 만드는 별미 요리와 미니오븐 활용법을 소개한다.

미니오븐 제대로 활용하는 법
양념에 밀가루를 섞는다 고기나 생선을 구울 때 양념이 묽으면 흘러내려 제대로 맛이 배지 않는다. 양념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밀가루나 녹말가루를 조금 넣어 걸쭉하게 만든다.
익히는 중에 한번 뒤집는다 구이를 할 때는 익히는 도중에 한번 뒤집어야 양쪽 면이 고루 익고 양념도 고루 배어 맛있다. 20분간 구울 경우 10분 동안 한 쪽면을 굽고, 뒤집어 양념을 다시 바른 뒤 10분간 굽는다.
종이호일을 깐다 오븐용 팬에 종이호일을 깔고 구이 요리를 하면 기름이나 버터를 따로 바르지 않아도 음식이 눌러붙지 않고 담백한 맛도 담백해진다. 종이호일은 기름종이에 실리콘을 코팅해 만든 것으로, 열을 가해도 몸에 해로운 물질이 나오지 않는다.
오븐을 예열한다 미니오븐은 가스오븐과 달리 미리 예열하지 않아도 되지만, 요리하기 5분 전에 예열해두면 조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익히는 시간은 미니오븐의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확인 후 사용한다.

닭날개오븐구이
닭날개오븐구이

준·비·재·료 닭날개 20개, 청주 1큰술, 생강즙 2작은술, 소금·후춧가루·땅콩가루·다진 고추 약간씩, 토마토소스(간장·토마토케첩 2큰술씩, 밀가루·설탕·다진 마늘·버터·고추장 1큰술씩, 고춧가루 ½큰술), 간장소스(간장 3큰술, 설탕·다진 마늘·녹말가루 ½큰술씩)
만·들·기
1 닭날개는 양옆의 기름을 제거하고 씻은 뒤 체에 받쳐 물기를 뺀다.
2 닭날개에 청주, 생강즙, 소금, 후춧가루를 뿌려 밑간한다.
3 분량의 재료를 섞어 토마토소스와 간장소스를 각각 만든다.
4 닭날개 10개는 토마토소스에 버무리고, 나머지 10개는 간장소스에 버무린다.
5 오븐용 팬 2개에 종이호일을 깔고 토마토소스닭날개와 간장소스닭날개를 각각 담는다.
6 200℃로 예열한 미니오븐에 ⑤를 넣고 20분간 굽다가 닭날개를 뒤집은 뒤 20분간 더 굽는다.
7 토마토소스닭날개에는 다진 고추를, 간장소스닭날개에는 땅콩가루를 뿌린다.
닭날개오븐구이

‘여성동아’ 독자 한 분께 컨벡스오븐을 드립니다
2칸으로 구성돼 있어 위아래를 동시에 요리할 수 있고, 온도는 40~240℃, 시간은 90분까지 조절이 되는 컨벡스오븐을 드립니다. 애독자엽서나 편지지 또는 ‘여성동아’ 홈페이지(http:// women.donga.com) 선물 이벤트난에 상품명을 적어 1월15일까지 ‘여성동아’ 관리팀으로 보내주세요.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하며, 우송비는 당첨자가 부담합니다. 문의 02-361-0953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