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어머! 이런 곳도 있어?

천연화장품·비누 재료 전문숍 허브린

기획·이지은 기자 / 진행·박경화‘프리랜서’ / 사진·문형일 기자

2008. 01. 12

다양한 아로마 에센셜오일과 천연 화장품 재료를 구입할 수 있고, 아로마테라피스트 과정을 수강할 수 있는 향료전문숍 허브린을 찾았다.

천연화장품·비누 재료 전문숍 허브린

서울 무교동 방산시장에 자리한 향료전문숍 허브린. 허브린에서는 천연 비누를 구입할 수 있으며 허브린 아카데미를 통해 천연 비누 만드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천연 화장품과 비누 만들기에 사용하는 재료들.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입욕제.(왼쪽부터 차례로)


호주, 프랑스, 인도, 중국 등 세계 각지에 지사를 두고 해외에서 재료를 수입해 판매하는 향료 전문회사 ‘보태니칼 브라섬’에서 운영하고 있는 허브린. 이곳에는 수백 가지의 다양한 아로마 향료뿐 아니라 비누와 화장품, 입욕제 등 향료로 활용한 제품, 천연화장품과 비누를 만들 수 있는 천연 재료들을 판매한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매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5만원 이상 현금으로 구입하면 10% 할인(행사상품 제외)받을 수 있고, 전체 구매액의 1%를 적립해준다.
다양한 아로마 제품들은 식물의 특성에 따라 향이 수백 가지로 제각각 쓰임새가 다르기 때문에 사용법을 잘 알아야 한다. 허브린에서는 매장에서 직접 사용법을 알려주고, 천연 화장품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아카데미도 연다. 비누와 화장품, 양초제작, 마사지, 오일 블렌딩 등 아로마오일을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강의하는 아로마테라피스트 과정과 DIY공방경영자/창업과정, DIY 보태니컬 일반과정 등이 마련돼 있다. 주 1회 열리는 아로마테라피 기초과정에서는 립밤, 아토피 연고, B.B크림과 아이크림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수강료는 재료비를 포함해 15만원이다.

허브린에서 추천하는 아로마오일 활용법
천연화장품·비누 재료 전문숍 허브린

라벤더 열을 식혀주기 때문에 햇볕에 손상된 피부에 사용하면 좋다. 세포재생 효과가 있어 여드름 치료에 사용되고, 불면증에도 효과가 있어 베갯잇에 한두 방울 떨어뜨리면 숙면을 취할 수 있다.
티트리 쓰임이 가장 많은 오일로 면역력을 높여주고, 살균·소독 효과가 있어 피부병에 사용하면 좋다. 족욕 시 한두 방울 떨어뜨리면 무좀을 치료할 수 있다. 여드름이 심할 때는 면봉에 묻혀 피부에 톡톡 두드리듯 발라주면 진정 효과를 볼 수 있다.
로즈메리 나폴레옹과 헝가리 왕비들이 많이 사용했다는 오일로 두뇌를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수험생 방에 두면 좋다. 탈모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어 요즘은 남성들에게도 인기. 집에서 쓰는 샴푸나 왁스 등에 직접 섞어 사용한다.
영업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토요일 오전 9시~오후 1시 위치 지하철 5호선 종로5가역 7번 출구로 나와 청계천 마천교 건너 방산시장 입구로 들어가 방산종합상가A동 186호 문의 아카데미 및 제품구입 02-2277-2257
‘여성동아’ 독자 다섯 분께 허브린 천연 진주비누 만들기 아카데미 수강권을 드립니다
허브린에서 천연 진주비누 만들기 아카데미에 독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월1일 금요일 오후 2시 서울시 중구 무교동에 자리한 허브린 아카데미에서 천연진주 비누 만들기 강좌가 열립니다. 재료비는 무료이고 만든 비누는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시간은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애독자엽서에 ‘허브린 아카데미 수강권’이라고 쓴 후 1월15일까지 보내주세요. 당첨자는 ‘여성동아’ 2월호에 발표합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