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책 속 뷰티북

촉촉한 피부 만드는 보디 케어 A to Z

카카오 뷰티, 보습 마사지까지~

기획·정윤숙 기자 / 진행·김희경‘프리랜서’ / 사진·문형일 기자 || ■ 문의·LG생활건강(080-023-7007) ■ 일러스트·HINA

2007. 12. 22

겨울철에는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날씨 탓에 피부가 쉽게 건조해진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보디 제품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야 할 시기. 카카오의 풍부한 보습 성분이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주는 샤:인 카카오니브 테라피 라인과 보습 마사지를 이용한 보디케어법을 소개한다.

촉촉한 피부 만드는 보디 케어 A to Z

노화방지와 항산화 작용으로 건강하게~ 신이 내린 열매, 카카오
초콜릿의 원료로 사용되는 열매이자 코코아로 더 잘 알려진 카카오(cacao). 얼마 전까지 비만의 주범으로 오해 받았던 카카오는 최근 다양한 연구를 통해 건강은 물론 미용에도 효과가 있는 재료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를 처음 발견해 이용한 것은 기원전 1000년 전 중앙아메리카에서 문명을 일으킨 올맥족과 남부의 마야족이다. 당시 카카오나무는 신과 인간을 연결하는 다리로 여겨 신성시되었는데, 이때부터 카카오는 ‘신이 내린 열매’ ‘신이 마시는 음료’라는 별칭으로 불리게 되었다. 이후 스페인 왕실에 바쳐지면서 유럽 사람들은 카카오로 만든 초콜릿의 독특한 맛에 매료됐고, 카카오 성분이 가진 다양한 효과가 알려지면서 더욱 인기를 모으게 되었다.

촉촉한 피부 만드는 보디 케어 A to Z

촉촉한 피부 만드는 카카오 뷰티법
아프리카에 위치한 마다가스카르의 여성들은 건조한 기후에 살면서도 항상 매끄럽고 반짝이는 피부를 유지한다. 이것은 카카오 열매를 먹고 바르는 생활습관 덕분이라는 주장이 많다. 카카오 빈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몸속의 유해산소를 없애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데, 그 양이 녹차의 2배, 적포도주의 3배, 홍차의 5배 이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카카오에 풍부한 마그네슘 성분은 피부에 보호막을 만들어주고 보습 작용을 해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
이외에 카카오 열매에서 추출한 카카오 버터는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 유연작용이 뛰어나며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준다.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보습제 역할도 해 거칠고 갈라진 피부를 부드럽게 가꾸는 데 효과적이다.

촉촉한 피부 만드는 보디 케어 A to Z

산뜻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위해 샤:인 벨벳 바디워시 · 바디로션
상큼한 시트러스 그린 허니 향이 돋보이는 벨벳 라인은 카카오 추출물과 허니부시, 모린가씨드, 산세비에리아, 루이보스 추출물 등이 들어 있어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준다.

샤:인 벨벳 바디워시 풍부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피부의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 산뜻함을 주는 보디워시 제품. 아프리카 청정 고원의 루이보스 추출물과 선인장에서 추출한 수분유지 물질인 드레할로스가 들어 있어 산뜻하면서도 피부 땅김 없이 피부를 깨끗하게 가꿔준다. 530ml.

샤:인 벨벳 바디로션 끈적임이 적어 사용감이 산뜻한 보디로션. 약건성이나 일반적인 피부 타입에 사용하면 효과적이며 사계절 내내 사용해도 부담 없다. 360ml.



촉촉한 피부 만드는 보디 케어 A to Z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위해 샤:인 베리벨벳 바디워시 · 바디로션
파우더리 머스크 향의 베리벨벳 라인은 카카오 버터와 시어버터 성분을 함유해 사용감이 부드럽다. 피부에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거나 이유 없이 몸이 간지럽다고 느끼는 건성피부에 적합하다.

샤:인 베리벨벳 바디워시 풍성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피부 노폐물을 자극 없이 제거해주는 보디워시. 카카오버터, 시어버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매끄럽게 가꿔준다. 530ml.

샤:인 베리벨벳 바디로션 마다가스카르 원산지의 식물성 추출물과 카카오버터, 시어버터 성분으로 풍부한 보습을 주는 보디로션. 사용감이 매끄러워 피부에 부드러움과 촉촉함을 더한다. 360ml.

촉촉한 피부 만드는 보디 케어 A to Z

각질 많은 피부를 부드럽게! 샤:인 베리벨벳 크리미오일
카카오버터, 마카다미아오일, 올리브오일, 모린가씨드 추출물이 각질 많은 피부를 윤기 있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보디오일을 크림 타입으로 만들어 기존의 오일 제품보다 끈적임이 적은 것이 특징. 바른 후 은은한 파우더리 머스크 향이 퍼져 기분을 상쾌하게 해준다. 360ml.

촉촉한 피부 만드는 보디 케어 A to Z

날씬하고 매끄러운 보디라인 만드는~ 셀프 보디 마사지
샤워하면서 하는 간단 마사지는 겨울철 건조한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더해준다. 샤워할 때나 샤워한 후 따라 할 수 있는 부위별 간단 마사지로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가꿔보자.

1 가늘고 날씬한 팔 만드는 마사지
1 샤워하기 전 왼팔을 벌리고 오른손은 날이 서게 펴주어 왼쪽 팔의 팔꿈치 안쪽을 5~10회 톡톡 쳐준다. 반대 팔도 같은 방법으로 5~10회 마사지해준다.
2 샤워기의 수압을 아프지 않을 정도의 물살로 조절해 손목에서 어깨를 향해 지그재그로 마사지한다. 미지근한 물로 빠르게 여러 번 반복해준다.

2 날씬하고 매력 있는 복부 만드는 마사지
1 두 손으로 아랫배에서 윗배까지 아래에서 위로 올리며 누르는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2 양손으로 배꼽을 중심으로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며 마사지하는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3 주먹을 쥐고 아랫배를 오른손, 왼손 각 10회씩 가볍게 두드려준다.

3 매끈하고 탄력 있는 허벅지 만드는 마사지
1 샤워 전 허벅지 안쪽 부터 종아리, 발목까지 가볍게 주물러준다.
2 허벅지는 안에서 바깥쪽으로 쓸어 올리듯 샤워기의 물줄기를 쏘여준다.
3 보디워시로 거품을 낸 후 허벅지와 사타구니 사이의 V라인을 손바닥으로 가볍게 쓸어 올려주며 마무리한다.

4 샤워 후 마사지
1 보디로션 또는 보디오일을 팔과 다리, 목에 가볍게 발라준 다음 고민이 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마사지한다.
2 보디로션 또는 보디오일을 배 부위에 바른 후 원을 그리듯 시계 방향으로 문질러준다.
3 손목에서 팔꿈치 방향으로 쓸어 올리듯 작은 원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내 피부에 딱 맞는 보디 제품은?
자신의 피부 타입을 알고 제대로 된 보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 자신의 평소 생활습관과 피부 상태를 체크해 자신에게 맞는 보디 제품을 알아보자.

촉촉한 피부 만드는 보디 케어 A to Z

건성지수 ★
끈적임 없이 가벼운 느낌의 보디로션을 즐겨 사용하는 타입. 매끄럽고 부드러운 피부를 만들어주는 보디로션을 바르면 겨울철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가 촉촉해진다.
샤:인 벨벳 바디로션은 카카오버터와 허니부시, 모린가씨드, 산세비에리아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사용감이 가벼우면서 보습효과가 뛰어나다.

건성지수 ★★★
목욕하고 난 후 금세 건조함을 느끼는 타입. 피부에 각질이 생기기 시작했다면 영양분이 풍부한 보디로션은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샤:인 베리벨벳 바디로션은 식물성 추출물과 카카오버터, 시어버터를 함유한 제품으로 쉽게 건조함을 느끼는 보디피부에 풍부한 보습효과를 준다.

건성지수 ★★★★★
겨울철만 되면 하얗게 각질이 생기고 피부가 땅기는 건성피부. 풍부한 크림 타입의 보디오일을 사용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카카오버터와 마카다미아오일, 올리브오일이 든 샤:인 베리벨벳 크리미오일을 적당량 덜어 샤워 후 전신에 부드럽게 발라 마사지하면 효과적이다.
샤:인 무료 체험의 기회를 잡으세요
샤:인은 피부 타입에 맞는 보디로션과 보디워시로 부드러움을 넘어선 매끄러운 피부를 선사합니다. 12월 1일부터 20일까지 매일 1백명씩, 총 2천명에게 겨울철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지켜주는 샤:인 바디워시와 로션 제품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택배비 당첨자 부담). 현대홈쇼핑 (www.hmall.com) 에서 신청하세요.(자세한 내용은 현대홈쇼핑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