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Theme Interior

뷰티 & 인테리어 전문가에게 배우는~ 똑똑한 화장대 정리법

기획·박미현 기자 / 진행·백민정‘프리랜서’ / 사진·문형일 기자 현일수‘프리랜서’

2007. 12. 17

지저분해 보이는 화장대. 뷰티 & 인테리어 전문가에게 화장품을 편하고 보기 좋게 수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보자.

뷰티 & 인테리어 전문가에게 배우는~ 똑똑한 화장대 정리법

속이 훤히 보이는 투명한 서랍식 케이스를 놓고 잘 쓰지 않는 메이크업 제품을 보관했다. 높이가 낮은 플라스틱 상자에 립스틱을 거꾸로 꽂아 원하는 색상을 금방 찾아 쓸 수 있도록 했다. 거울 프레임에 여러 개의 전등을 달았더니 섬세하게 메이크업 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헤어용품을 2단 바구니에 담아 꺼내 쓰기 좋게 정리했다.(왼쪽부터 차례로)


뷰티 칼럼니스트 이나경
뷰티 & 인테리어 전문가에게 배우는~ 똑똑한 화장대 정리법

“수납 상자에 화장품을 종류별로 담아 찾아 쓰기 쉽도록 정리했어요. 립스틱을 거꾸로 세워 보관하면 원하는 색상을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잡지와 신문 등에 뷰티 칼럼을 연재하고 뷰티 에스테틱을 운영하고 있는 이나경씨(38). 직업 특성상 때문에 화장대 위는 갖가지 화장품으로 가득하다. 그는 원하는 제품을 빨리 찾을 수 있도록 눈에 잘 띄게 종류별로 나눠 화장대 위에 깔끔하게 진열해 두었다. “마트에서 저렴하게 구입한 플라스틱 박스를 여러 개 놓고, 에센스·크림·아이 섀도·립스틱 등을 종류별로 넣어두었어요. 이때 립스틱은 뒤집어 꽂으면 립스틱 밑면의 라벨 컬러를 통해 원하는 색상을 금세 찾을 수 있어요.” 화장대는 크기가 넉넉한 테이블을 벽면에 붙여두고 화이트 컬러 패브릭으로 감싸 사용한다. 의자도 같은 패브릭으로 감싸 통일감을 주었다. 거울은 전문 메이크업실에 있는 것을 보고 직접 짜맞춘 것으로, 여러 개의 전등을 달아 섬세하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거울을 동네 전파사에 가져가 조명을 달아달라고 주문해 맞춘 것. 화장대 옆에는 미니 테이블을 놓아 헤어용품과 잘 쓰지 않는 메이크업 제품을 투명 서랍식 박스에 올려두었다.

뷰티 & 인테리어 전문가에게 배우는~ 똑똑한 화장대 정리법

욕실 벽에 선반을 두 줄로 달아 위에는 헤어용품을, 아래에는 스킨·로션 등 매일 쓰는 기초제품을 수납했다. 거울 위쪽에 클래식한 조명을 달아 섬세한 메이크업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벽걸이 수납장 아래에 레이스를 달아 직접 리폼한 수건을 걸고, 새장과 액자 등으로 로맨틱하게 꾸몄다.욕실 바닥에 플라워 프린트 러그를 깔아 아늑한 분위기를 더했다.(왼쪽부터 차례로)


인테리어 디자이너 박화연
뷰티 & 인테리어 전문가에게 배우는~ 똑똑한 화장대 정리법

“침실에 딸린 욕실에 선반과 수납장을 짜 넣어 아기자기한 화장대를 꾸몄어요. 선반에는 자주 쓰는 기초제품과 헤어용품을 넣고 수납장에는 자잘한 메이크업 제품을 보관했더니, 세안부터 스킨케어, 메이크업을 모두 한곳에서 할 수 있어 편해요.”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박화연씨(31)는 침실에 딸린 욕실에 선반과 수납장을 짜 넣어 화장대를 꾸몄다. “세안을 하고 바로 스킨, 로션을 바를 수 있도록 욕실 벽면에 선반을 달아 자주 쓰는 화장품을 조르르 진열했어요. 세면대 아래쪽에는 수납장을 짜 넣어 자잘한 메이크업 제품 등을 보관했고요.” 수납장은 원래 침실에서 사용하던 것인데 화이트 컬러 페인트로 칠한 다음 세면대 배수 호스가 지나갈 정도의 구멍을 뚫고 세면대를 올려두었더니 멋진 화장대가 완성됐다고. 세면대 위 벽면에는 타일 장식의 프레임이 멋스러운 원형 거울을 달아 이국적인 분위기를 냈다. 거울 옆 벽면에는 선반을 달아 기초제품과 헤어용품 등을 분리해 보관하고, 선반 밑 고리에는 바구니를 달아 빗과 헤어드라이어를 수납했다. 욕실 벽면은 화이트 컬러 핸디 코트를 발라 좁은 욕실을 넓고 깔끔해 보이도록 하고, 바닥에 로맨틱한 플라워 프린트 러그를 깔아 아늑해 보이도록 꾸몄다.

시공·스텔라블루(017-608-1210)



뷰티 & 인테리어 전문가에게 배우는~ 똑똑한 화장대 정리법

거실과 침실에 각각 화장대를 두고 쓴다. 거실 화장대는 메이크업 제품을, 침실 화장대는 잠자리에 들기 전 바르는 기초제품을 두고 사용한다. 투명 메이크업 수납 상자에 메이크업 제품을 용도별로 보관했다.크기가 넉넉한 서랍 안에 메이크업 제품을 겹치지 않게 배치해 원하는 제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왼쪽부터 차례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현정
뷰티 & 인테리어 전문가에게 배우는~ 똑똑한 화장대 정리법

거실 벽면에 3단 서랍장과 거울을 두고 화장대를 꾸민 김현정씨.


“크기가 넉넉한 3단 서랍장에 거울을 올려 화장대로 사용해요. 서랍장 안에는 메이크업 제품들을 넣고, 화장대 위는 매일 쓰는 기초제품만 올려놓아 깔끔하게 정리한답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현정씨(33)는 거실 벽면에 3단 서랍장과 거울을 두고 화장대를 꾸몄다. “기존에 옷을 보관하던 3단 서랍장을 화장대로 사용해요. 서랍의 크기가 넉넉해 많은 화장품을 한꺼번에 수납할 수 있어 화장대 위가 늘 깔끔하답니다.” 서랍 안에는 여러 가지 종류의 메이크업 제품을 겹쳐지지 않도록 놓아 바쁜 아침, 빠르게 원하는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남은 메이크업 제품들과 퍼프, 브러시 등은 메이크업 박스에 각각 따로 보관해 필요할 때마다 꺼내 사용한다. 화장대 위에는 서랍장과 잘 어울리는 앤티크풍 거울을 달아 통일감을 주고, 매일 사용하는 기초제품과 향수를 조르르 올려놓았다. 해외여행 갔을 때 사거나 강남고속버스터미널 지하상가에서 구입한 앤티크풍 소품도 함께 두었더니 장식효과까지 톡톡히 한다고. 액세서리도 화장대에 함께 보관하는데 컬러별로 나눠 수납하면 그날 코디에 맞는 액세서리를 쉽게 찾을 수 있어 편하다. 침실에는 좌식 화장대를 따로 두고 저녁에 사용하는 기초제품을 놓아 세안 후 기초 손질을 끝내면 바로 잠자리에 들 수 있도록 했다.

뷰티 & 인테리어 전문가에게 배우는~ 똑똑한 화장대 정리법

크기가 작은 피부연고와 샘플용 화장품은 용도별로 종이상자에 나눠 보관한다. 화장품 냉장고는 화장품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고 수납도 할 수 있어 일석이조라고.입구가 넓은 투명한 유리그릇에 메이크업 제품을 넣어두면 쉽게 찾아 쓸 수 있고 장식효과도 볼 수 있다.(왼쪽부터 차례로)


피부과 원장 이미정
뷰티 & 인테리어 전문가에게 배우는~ 똑똑한 화장대 정리법

침실과 욕실 사이 공간 벽면에 맞게 테이블과 거울을 짜 넣고 화장대로 사용하는 이미정씨.


“욕실과 침실 사이 공간에 서랍장과 거울을 짜 넣어 화장대로 사용해요. 화장품 냉장고에 스킨과 에센스 등을 넣어놨는데, 화장품도 신선하게 쓸 수 있고 수납도 할 수 있어요”

강남 이지함피부과 이미정(32) 원장은 침실과 욕실 사이 공간 벽면에 맞게 테이블과 거울을 짜 넣어 화장대로 꾸몄다. 기초와 메이크업 제품은 물론 샤워 후 바르는 보디 제품까지 한데 모아 놓았는데, 매일 쓰는 것만 화장대 위에 조르르 올려놓고 나머지는 모두 서랍장 안에 보관해 깔끔하게 정리했다. 화장대 위에는 화장품 냉장고를 올려 에센스나 스킨 등을 넣어두고 쓴다. 메이크업 제품은 종류별로 투명한 유리 용기에 나눠 담으니 편리하게 찾아 쓸 수 있고 컬러풀한 색상 덕분에 장식효과도 준다고. 서랍장 첫 번째 칸에는 갖가지 크기의 종이상자를 재활용해 립스틱이나 매니큐어, 피부연고, 샘플용 화장품 등을 종류별로 나눠 차곡차곡 세워 보관하고 두 번째 칸에는 액세서리를 케이스째 차곡차곡 담아 찾기 쉽도록 깔끔하게 수납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