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Beauty Diet Lesson

어느새 군살이 쏘~옥! TV 보면서 살빼는 초간단 스트레칭

기획·박미현 기자 / 사진·문형일 || ■ 도움말·김종배(더블에이치 02-515-0900 www.doublehmg.com) ■ 장소협찬·앤하우스 청담점(02-548-7155 www.annhousestudio.com) ■ 의상협찬·섹시쿠키 좋은사람들(02-3442-0220) 우먼시크릿(02-516-5611) ■ 모델·한경화 ■ 헤어&메이크업·임영심(더하우스오브뷰티 02-546-5313)

2007. 10. 19

TV를 보면서 소파에 앉아 간단하고 쉬운 스트레칭으로 날씬한 몸매를 만들어보자. 5분 광고, 30분 뉴스, 1시간 드라마를 보면서 힘들이지 않고 운동할 수 있는 스트레칭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어느새 군살이 쏘~옥! TV 보면서 살빼는 초간단 스트레칭

도전! 광고 보면서 하는 5분 몸 풀기 스트레칭
5분간 광고를 보면서 몸 근육을 이완시키는 스트레칭으로 몸을 푼다. 모든 동작은 천천히 정확한 방법으로 실시하고, 15~20회씩 몸의 컨디션에 따라 횟수를 적절히 조절한다.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어깨와 등을 곧게 펴 바른 자세로 앉아 운동하는 것이 포인트!
어느새 군살이 쏘~옥! TV 보면서 살빼는 초간단 스트레칭

1 소파에 바로 앉아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린다. 왼팔을 어깨 높이로 올린 다음 오른쪽으로 곧게 뻗는다. 오른쪽 팔꿈치를 접어 왼팔의 팔꿈치 부분을 15~20초간 누른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
2 소파에 바로 앉아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린다. 오른쪽 팔꿈치를 구부려 오른손을 등에 댄다. 왼손으로 오른팔을 잡고 안쪽으로 당긴다. 15~20초간 누른 다음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3 소파에 바로 앉아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린다. 등을 곧게 편 채로 어깨를 최대한 위로 올려 8~10초간 자세를 유지한 다음 제자리로 돌아온다. 같은 동작을 5~10회 반복한다.
어느새 군살이 쏘~옥! TV 보면서 살빼는 초간단 스트레칭

4 소파에 바로 앉아 등을 곧게 편다. 오른팔을 어깨 위로 들어 올려 머리 뒤쪽으로 팔꿈치를 구부린다. 왼손으로 오른쪽 팔꿈치를 잡고 5초간 아래로 당긴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동작을 5~10회 반복한다.
5 소파에 바로 앉아 등을 곧게 편다. 다리는 어깨 너비로 벌리고 양팔을 곧게 펴 어깨 위로 들어 올린다. 양손을 깍지 껴 손바닥이 천장을 향하게 한 다음 위로 최대한 당겼다가 5초간 자세를 유지한 다음 제자리로 돌아온다. 동작을 5~10회 반복한다.
6 소파에 바로 앉아 다리는 어깨 너비로 벌리고 등과 어깨는 곧게 편다. 팔은 자연스럽게 아래로 내리고 머리를 왼쪽으로 기울여 오른쪽 목과 어깨 근육을 늘인다. 5~10초간 자세를 유지한 다음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전체 동작을 5~10회 반복한다.

뉴스 보면서 하는 30분 스트레칭 프로그램
광고를 보면서 몸을 풀었으면 30분 동안 뉴스를 보면서 스트레칭을 해보자. 소파에 앉을 때는 등과 어깨를 곧게 펴고 배에 힘을 주어야 운동효과가 있다. 아령이나 물병, 수건 등을 이용하면 운동 효과와 재미를 높일 수 있다. 몸의 컨디션에 따라 횟수를 조절하고 동작은 정확하게 여러 번 반복한다. 한 동작이 끝난 다음에는 1분 정도 휴식을 취하고 다음 동작으로 넘어간다.

어느새 군살이 쏘~옥! TV 보면서 살빼는 초간단 스트레칭

A 어깨와 팔을 매끈하게~
1 소파에 바로 앉아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린다. 양팔을 어깨 높이로 올려 양손을 어깨 위에 올린다.
2 양손과 팔꿈치를 곧게 펴 어깨 위로 최대한 들어 올린다. 5초간 자세를 유지한 다음 제자리로 돌아온다. 전체 동작을 15~20회 실시한다.

B 다리를 날씬하게~
소파에 등과 허리를 곧게 펴고 앉아 양 손바닥은 소파에 대고 무릎은 붙인다. 양 손바닥으로 소파를 지탱하면서 무릎을 붙인 채로 다리를 위로 들어 올려 5초간 자세를 유지한 다음 제자리로 돌아온다. 동작을 15~20회 실시한다.

어느새 군살이 쏘~옥! TV 보면서 살빼는 초간단 스트레칭

C 팔을 탄력 있게~
소파에 바로 앉아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린다. 등과 허리는 곧게 펴고 양손에 아령을 잡는다. 팔꿈치를 곧게 편 채로 양팔을 어깨 높이로 들어 올렸다가 내린다. 동작을 15~20회 반복한다.



D 종아리를 매끈하게~
1 소파에 등과 허리를 곧게 펴고 앉아 양손은 허벅지에 댄다.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린 다음 오른쪽 무릎을 곧게 펴 허리 높이로 들어 올린다. 발목은 직각으로 구부린다.
2 무릎을 편 채로 발목을 곧게 폈다가 직각으로 구부리는 동작을 15~20회 반복한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어느새 군살이 쏘~옥! TV 보면서 살빼는 초간단 스트레칭

E 허리를 잘록하게~
1 소파에 바로 앉아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린다. 양팔과 손을 곧게 펴 어깨 양 옆으로 벌린다.
2 자세를 유지하면서 상체를 오른쪽으로 최대한 돌린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15~20회 반복한다.

어느새 군살이 쏘~옥! TV 보면서 살빼는 초간단 스트레칭

F 상체를 아름답게~
1 소파에 바로 앉아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린다. 양팔은 곧게 뻗어 어깨 너비보다 넓게 벌린 다음 양손으로 수건 끝부분을 잡는다. 허리와 등을 곧게 편 자세를 유지하면서 양팔을 어깨 위로 천천히 들어 올린다.
2 상체가 앞으로 기울어지지 않게 자세를 유지하면서 왼쪽으로 상체를 기울였다 제자리로 돌아온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하고, 전체 동작을 15~20회 반복한다.

어느새 군살이 쏘~옥! TV 보면서 살빼는 초간단 스트레칭

G 배와 허벅지를 슬림하게~
1 소파에 바로 누워 무릎은 직각으로 구부리고 양팔은 곧게 뻗어 양 손바닥을 바닥에 댄다. 손바닥으로 소파의 바닥을 지탱하면서 상체와 허벅지가 일직선이 되도록 엉덩이를 들어 올려 5~10초간 자세를 유지한 다음 제자리로 돌아온다.
2 오른쪽 다리를 구부려 양손으로 무릎을 잡고 가슴 쪽으로 최대한 잡아당긴다. 5~10초간 자세를 유지한 다음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전체 동작을 15~20회 반복한다.

드라마 보면서 하는 1시간 스트레칭 프로그램
30분 동안 뉴스를 보면서 하는 스트레칭이 익숙해졌다면 1시간 동안 드라마를 보면서 하는 스트레칭에 도전해보자. 스트레칭을 할 때는 바른 자세와 호흡이 중요한데, 몸을 늘이는 동작을 할 때는 숨을 내쉬며 등을 곧게 펴고 배와 엉덩이를 조인다. 동작을 빠르게 하기보다 한 동작을 정확히 하고, 한 동작이 끝난 다음에는 1분 정도 휴식을 취하고 나서 다음 동작으로 넘어간다.

어느새 군살이 쏘~옥! TV 보면서 살빼는 초간단 스트레칭

A 팔을 매끈하게~
소파에 앉아 상체를 곧게 펴고 다리는 모은다. 양손에 아령을 잡고 손등이 앞을 향하도록 돌려 팔꿈치를 곧게 편다. 팔꿈치를 편 상태를 유지하면서 천천히 양팔을 어깨 위로 들어 올려 5~10초간 자세를 유지했다가 제자리로 돌아온다. 동작을 15~20회 반복한다.

B 어깨와 팔을 탄력 있게~
1 소파에 바로 앉아 등과 허리를 곧게 펴고 양손에 아령을 잡는다. 양팔을 어깨 높이로 들어 올려 양 옆으로 벌린 다음 팔꿈치를 직각으로 구부린다.
2 손바닥이 앞을 향하도록 하고 양팔을 뻗어 천천히 어깨 위로 곧게 들어 올렸다 제자리로 돌아온다. 동작을 15~20회 반복한다.

어느새 군살이 쏘~옥! TV 보면서 살빼는 초간단 스트레칭

C 옆구리와 팔을 아름답게~
1 오른손에 아령을 잡고 오른팔을 어깨 위로 들어 올려 팔꿈치를 머리 뒤쪽으로 구부린다. 왼손은 오른쪽 가슴 아래 옆구리 위쪽을 감싼다.
2 천천히 오른팔을 어깨 위로 곧게 뻗어 올렸다가 내린다. 같은 동작을 15~20회 반복하고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D 팔과 어깨를 날씬하게~
소파에 바로 앉아 양손에 아령을 잡고 어깨 높이로 벌려 양 옆으로 곧게 편다. 이때 손등이 위를 향하도록 한다. 팔꿈치를 곧게 편 채로 양팔을 천천히 머리 위로 들어 올려 5~10초간 자세를 유지한 다음 제자리로 돌아온다. 전체 동작을 15~20회 반복한다.

어느새 군살이 쏘~옥! TV 보면서 살빼는 초간단 스트레칭

E 어깨와 등을 날씬하게~
1 오른팔은 어깨 위로 구부려 머리 뒤에, 왼팔은 어깨 옆으로 벌려 양손으로 수건 양 끝을 잡는다.
2 오른쪽 팔꿈치를 위쪽으로 곧게 뻗고 왼쪽 팔꿈치는 구부려 수건을 위쪽으로 들어 올렸다가 제자리로 돌아온다. 동작을 15~20회 반복하고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F 허벅지를 탄력 있게~
소파 앞에 바로 서서 양손을 허리에 댄다. 엉덩이가 소파에 닿기 직전까지 천천히 무릎을 구부리면서 앉았다가 일어선다. 동작을 15~20회 반복한다.

어느새 군살이 쏘~옥! TV 보면서 살빼는 초간단 스트레칭

G 다리를 매끈하게~
1 소파에 바로 앉아 어깨와 등을 곧게 편다. 손은 허벅지에 대고 다리는 어깨 너비로 벌린 다음 허리 높이로 들어 올려 무릎을 편다.
2 자세를 유지하면서 다리를 안쪽으로 모아 교차시켰다가 제자리로 돌아간다. 동작을 15~20회 반복한다.

어느새 군살이 쏘~옥! TV 보면서 살빼는 초간단 스트레칭

H 배와 다리를 날씬하게~
1 소파에 바로 누워 무릎을 구부린다. 양팔은 곧게 펴 손바닥을 소파에 댄다.
2 오른쪽 다리를 곧게 뻗어 5초간 자세를 유지한 다음 제자리로 돌아온다. 동작을 15~20회 반복한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운동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