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With The Kids

수리수리마수리~ 신기한 마술 장난감

과학적 호기심과 자신감이 쑥쑥!

기획·박미현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 ■ 참고서적·101가지 깜짝 마술(지경사 02-557-6351) ■ 의상협찬·쿠키주니어(031- 813-7555 www.icookie.net) ■ 장소협찬·킹콩인러브(02-515-2124 www.kingkonginlove.com) ■ 모델·유현민 ■ 작품제작·박선희 ■ 일러스트·임희정

2007. 05. 09

수리수리마수리~ 신기한 마술 장난감

손수건이 싹~ 사라져요! 마법의 고깔모자
고깔모자 안에 손수건을 넣은 뒤 사라지게 하는 마술. 마술을 하기 전 고깔 모양으로 종이를 자른 뒤 한쪽 면을 접어 손수건이 들어갈 수 있도록 비밀 주머니를 만들어 놓는 것이 포인트! 손수건은 최대한 작은 것으로 준비해 비밀 주머니 안에 넣었을 때 볼록하게 튀어나오지 않도록 한다. 친구들 앞에서 고깔모자의 비밀주머니 쪽을 손으로 잘 잡아 마법의 비밀이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준·비·재·료 종이, 가위, 풀
마술 배우기
수리수리마수리~ 신기한 마술 장난감

1 가로 4cm, 세로 30cm 길이의 종이를 준비한다.
2 친구나 가족들 앞에서 종이 끝 부분에 풀을 묻혀 동그란 고리를 만든다. 이때 종이를 한번 비틀어 풀로 붙인다(그림 1).
3 가위로 고리 가운데를 세로로 조심스럽게 오린다. 다 오리면 크기가 큰 고리가 만들어진다(그림 2).
4 다시 고리 가운데를 가위로 오린다. 다 오리면 두 개의 연결된 고리가 만들어진다(그림 3).

자르면 자를수록 고리가 생겨요~ 종이고리마술
가위로 종이를 자르면 자를수록 끊어지지 않고 더 큰 고리가 생기는 고리 마술. 길이가 긴 직사각형 종이를 준비한 다음 한번 비틀어 양쪽 끝을 붙이는 것이 마술 포인트! 종이를 한번 비틀어 붙이면 종이의 앞뒤가 연결되는 ‘뫼비우스의 띠’ 원리에 따라 자르면 자를수록 고리가 생기게 된다. 마술을 하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게 된다.
준·비·재·료 종이, 가위, 풀, 손수건
마술 배우기
수리수리마수리~ 신기한 마술 장난감

1 고깔모자 모양으로 종이를 잘라 한쪽 면을 접어 비밀주머니를 만든다. 고깔모자 겉면을 색지로 장식하고 손수건을 준비한다.
2 비밀주머니 쪽을 손으로 잡고 앞뒤로 뒤집어가며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그림 1).
3 종이를 고깔 모양으로 만 다음 그 안에 손수건을 넣어 천이 사라지는 것을 보여준다. 이때 손수건을 비밀주머니 안에 넣는 것이 포인트(그림 2)!
4 고깔모자를 펼쳐 비밀주머니 쪽을 손으로 잡은 채로 앞뒤를 보여주면서 손수건이 없어졌음을 보여준다.

수리수리마수리~ 신기한 마술 장난감

매듭이 사라졌어요! 사라진 매듭마술
리본테이프가 통과할 수 있도록 옆면이 뚫려 있는 상자와 리본테이프로 하는 간단한 매듭마술. 상자에 리본테이프를 묶어 매듭을 지은 뒤 친구에게 확인시킨다. 상자 안에 리본테이프 한쪽을 넣고 주문을 외우면서 친구가 잡아당기게 하면 매듭이 감쪽같이 사라진다. 친구에게 사라진 매듭을 확인시키기 위해 리본끈을 넣은 상자를 움직여 보도록 하면 더욱 신기해한다.

수리수리마수리~ 신기한 마술 장난감

준·비·재·료 종이상자, 리본테이프, 가위

마술 배우기
1 양쪽 옆면을 가위로 자른 작은 상자와 리본줄을 준비한다.
2 종이상자에 가로로 줄을 감아 매듭이 한 번 생기도록 묶는다(그림 1).
3 종이상자를 세로로 세워 친구에게 위쪽 줄을 종이상자 안으로 넣어 밑으로 잡아당기라고 한다(그림 2).
4 주문을 외우면서 줄을 서서히 잡아당기면 매듭이 사라진다(그림 3).



친구가 무엇을 썼는지 알아맞혀요~ 마법의 모자마술
종이와 마법의 모자를 이용한 마술. 마법의 모자를 직접 꾸며 준비하면 더욱 실감 난다. 친구들 앞에서 종이 한 장을 3등분해 손으로 찢는 것이 마술 포인트! 손으로 찢어야 한쪽만 찢긴 종이 2조각과 양쪽으로 찢긴 종이 1조각이 나온다. 종이를 자연스럽게 섞은 뒤 친구에게 나눠주면서 한쪽만 찢긴 종이를 친구 2명에게 줘 야채 이름을 쓰게 하고, 나머지는 과일 이름을 쓰게 한다. 글자가 안보이도록 종이를 접어 마법의 모자에 넣고 과일 이름을 쓴 종이를 찾아내겠다고 외친 뒤 양쪽이 찢긴 종이를 찾아 친구들에게 보여주면 된다.
준·비·재·료 종이, 모자, 연필
마술 배우기
수리수리마수리~ 신기한 마술 장난감

1 친구나 가족 앞에서 종이를 균일하게 3등분해 손으로 찢는다(그림 1).
2 친구 2명에게 한쪽만 들쭉날쭉한 종이를 주고 야채 이름을 쓰라고 한다.
3 양쪽이 찢긴 종이는 다른 1명의 친구에게 주면서 과일 이름을 쓰라고 한다(그림 2).
4 친구들이 쓴 종이를 보이지 않게 반으로 한번만 접어 마법의 모자 안에 넣게 한다(그림 3).
5 모자 안에 손을 넣고 마술을 외우면서 고루 섞은 뒤 과일 이름을 쓴 종이를 찾아내겠다고 말한 다음 양쪽이 찢긴 종이를 찾아 친구에게 보여준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