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weet Cooking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 케이크

남편 감동시키는 사랑의 선물

기획·박미현 기자 / 사진·조영철 기자 || ■ 초콜릿요리·최수정(퐁텐블루 010-4788-7678) ■ 케이크요리&사진·양윤정(club.cyworld.com/lynnecake)

2007. 02. 22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는 달콤한 초콜릿과 케이크 만들기 & 포장법을 배워보자. 발렌타인데이에 남편을 감동시키는 사랑의 선물이 된다.

사각초콜릿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 케이크

달콤한 맛을 더하는 코코아파우더, 슈거파우더와 달콤 쌉싸래한 맛이 나는 녹차가루, 복분자가루를 초콜릿에 묻혀 4가지 맛과 색을 낸 초콜릿. 와인잔에 초콜릿을 담고 리본과 꽃으로 장식한 다음 투명 셀로판지로 포장한다. 초콜릿을 먹은 뒤 남편과 와인을 마시며 오붓한 시간을 갖는 것도 좋다.
준·비·재·료
생크림 125g, 다크초콜릿 250g, 버터 25g, 코코아파우더·슈거파우더·녹차가루·복분자가루 30g씩
만·들·기
1 냄비에 생크림을 넣고 끓이다가 다진 다크초콜릿을 넣어 녹인다.
2 ①에 버터를 섞은 다음 베이킹 팬에 부어 냉장고에 넣고 굳힌다.
3 굳은 초콜릿은 칼을 이용해 한입 크기로 자른 뒤 코코아파우더, 슈거파우더, 녹차가루, 복분자가루를 각각 묻힌다.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 케이크


아몬드봉봉초콜릿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 케이크

고소한 아몬드에 초콜릿과 슈거파우더, 코코아파우더를 묻힌 초콜릿. 에스프레소 커피잔에 담아 투명 셀로판지로 포장한 뒤 리본으로 장식해 선물하면 좋다. 초콜릿의 단맛을 부담스러워하는 남편이라면 에스프레소 잔에 블랙커피와 함께 내보자. 초콜릿의 단맛과 커피의 쌉쌀한 맛이 어우러져 두 가지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준·비·재·료
설탕 40g, 물 15g, 아몬드 120g, 버터 5g, 다크초콜릿 120g, 슈거파우더·코코아파우더 30g씩
만·들·기
1 냄비에 설탕과 물을 넣고 잘 섞은 뒤 연한 갈색 빛이 날 때까지 끓인다.
2 불을 줄여 아몬드를 넣어 고루 섞은 뒤 불을 끄고 버터를 넣어 녹인 다음 베이킹 팬에 아몬드를 하나씩 담아 식힌다.
3 잘게 다진 다크초콜릿을 냄비에 넣고 중탕으로 녹인다.
4 중탕으로 녹인 초콜릿을 반만 덜어 식힌 아몬드를 넣고 초콜릿이 굳을 때까지 저은 다음 나머지 초콜릿을 넣고 다시 굳을 때까지 젓는다.
5 아몬드를 하나씩 꺼내 슈거파우더와 코코아파우더를 묻힌다.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 케이크


초콜릿스틱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 케이크

영양이 듬뿍 담긴 견과류를 잘게 다져 넣은 초콜릿 스틱. 테이크아웃 커피점의 일회용 컵과 사각 홀더를 활용해 길이가 긴 초콜릿 스틱을 포장해보자. 사각 홀더에 일회용 컵을 담고 색색의 초콜릿 스틱을 넣으면 완성! 나머지 일회용 컵 한 개에는 녹차, 홍차 등 티백을 담아 같이 선물해도 좋다.

준·비·재·료
다크초콜릿 60g, 화이트초콜릿 120g, 녹차가루 5g, 견과류와 말린 과일 150g
만·들·기
1 잘게 다진 다크초콜릿과 화이트초콜릿을 각각 중탕해 녹인다.
2 녹인 화이트초콜릿의 절반을 덜어 녹차가루를 고루 섞어 녹차초콜릿을 만든다.
3 다크초콜릿·화이트초콜릿·녹차초콜릿에 잘게 다진 견과류를 각각 넣은 뒤 고루 섞는다.
4 랩에 세 가지 초콜릿을 각각 부어 길게 말아 냉장고에 넣어 굳힌다.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 케이크


체리몰드초콜릿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 케이크

상큼한 체리를 다져 넣은 체리몰드 초콜릿. 딸기, 바나나 등 남편이 좋아하는 과일을 다져 넣어도 좋다. 네모난 상자에 종이를 가늘게 잘라 깔고 초콜릿을 담은 다음 상자 뚜껑에 남편과 함께 찍은 사진을 붙여 리본으로 묶으면 사랑이 묻어나는 발렌타인데이 초콜릿선물이 완성된다.



준·비·재·료
생크림 40g, 다진 체리 100g, 물엿 10g, 다크초콜릿 290g, 버터 30g, 화이트초콜릿 200g
만·들·기
1 냄비에 생크림, 다진 체리, 물엿을 넣고 끓이다가 다크초콜릿 90g을 잘게 다져 넣고 녹인 다음 버터를 섞는다.
2 잘게 다진 나머지 다크초콜릿과 화이트초콜릿을 각각 중탕으로 녹인다.
3 모양 틀에 다크초콜릿을 ⅓ 정도만 부어 식힌 다음 다진 체리를 넣고 다시 다크초콜릿을 부어 굳힌다.
4 굳힌 초콜릿을 뒤집어 모양 틀에서 꺼낸다. 화이트초콜릿도 같은 방법으로 만든다.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 케이크


데블스푸드케이크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 케이크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악마의 유혹 같다’는 뜻의 데블스 푸드 케이크. 케이크 옆면에 다진 아몬드를 둘러 맛과 모양을 더했다. 생화를 케이크 한쪽에 얹어 선물하면 발렌타인데이를 더욱 로맨틱하게 만들어줄 케이크가 만들어진다.

준·비·재·료
밀크초콜릿 70g, 물 ½컵, 버터 170g, 설탕 180g, 달걀 3개, 사우워크림 150g, 밀가루 150g, 코코아가루 30g, 베이킹소다 1작은술, 베이킹파우더 ¼작은술, 초콜릿크림(밀크초콜릿 100g, 생크림 60g, 럼주 1큰술), 다진 아몬드 1컵
만·들·기
1 냄비에 밀크초콜릿과 물을 넣고 중탕해 녹인다.
2 버터는 거품기로 저어 밀크거품을 내면서 설탕을 2~3번에 나눠 넣고 달걀을 넣어 고루 섞은다.
3 녹인 초콜릿과 사우워크림을 넣고 고루 섞는다.
4 ③에 밀가루, 코코아가루, 베이킹소다, 베이킹파우더를 체에 거르면서 넣고 고루 섞는다.
5 반죽을 모양 틀에 부어 180℃로 예열한 오븐에 40분 정도 굽는다.
6 냄비에 밀크초콜릿, 생크림, 럼주를 넣고 중탕으로 녹여 초콜릿크림을 만든다.
7 식힘 망에 구운 케이크를 올리고 초콜릿크림을 부어 약간 식힌다.
8 다진 아몬드를 케이크 테두리에 붙여 장식한다.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 케이크


빼빼로케이크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 케이크

시판용 빼빼로 과자를 케이크 옆면에 둘러 장식한 빼빼로케이크. 빼빼로는 아몬드 빼빼로와 초콜릿 빼빼로 두 가지를 사용해야 모양도 예쁘고 맛도 좋다. 화이트초콜릿을 얇게 썰어 케이크 위에 얹으면 입에서 살살 녹는 빼빼로케이크 완성!

준·비·재·료
스펀지케이크(시판용 1호) 1개, 시판 초콜릿 빼빼로·아몬드 빼빼로 1개씩, 초콜릿 칩·화이트초콜릿 100g씩, 생크림 40g, 분홍색·보라색 식용색소·구슬 초콜릿 약간씩
만·들·기
1 초콜릿 칩과 생크림은 중탕으로 녹여 시판용 스펀지케이크에 바른다.
2 시판용 빼빼로는 스펀지케이크 높이에 맞춰 자른다.
3 화이트초콜릿은 중탕으로 녹인 다음 반씩 따로 담는다.
4 녹인 화이트초콜릿에 분홍색·보라색 식용색소를 각각 넣고 고루 저어 색을 낸다.
5 분홍색 초콜릿은 기름종이에 발라 굳힌 다음 칼로 얇게 긁어낸다.
6 보라색 초콜릿은 아이싱 주머니에 담아 빼빼로에 둘러 장식해 식힌다.
7 스펀지케이크 옆면에 생크림을 바른 뒤 빼빼로를 둘러가며 붙인다.
8 화이트초콜릿은 얇게 썰어 ⑥의 케이크 위에 뿌린 뒤 구슬 초콜릿으로 장식한다.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 케이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