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 한여진 기자
입력 2018.07.23 17:00:01
태국, 베트남에서 체코를 거쳐 스페인, 이탈리아, 벨기에까지, 자유로운 여행자에게만 허락된 맛, 스트리트 푸드를 추억했다.

2 체코 여행을 가면 누구나 한 번쯤 맛본다는 트르들로, 일명 굴뚝빵. 겉면에 설탕이나 계핏가루를 묻혀 먹는 것이 일반적이며, 뻥 뚫린 빵 가운데에 아이스크림이나 생크림, 초콜릿을 넣어 먹기도 한다.

4 닭고기를 돈가스처럼 튀긴 대만 길거리 요리 지파이. 바삭한 맛도 일품이지만 커다란 크기가 인기 비결이다.
5 집어먹는 재미가 있는 스페인 오징어튀김, 칼라마레스. 칼라마레스를 넣은 샌드위치도 인기 길거리 음식 중 하나다.


7 열대 기후인 동남아에서 가장 사랑받는 길거리 음식은 바로 과일 주스. 수박, 망고, 패션프루츠 등 열대 과일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이기도 하다.
8 동남아 길거리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슬라이스 망고. 즉석에서 잘라주는 신선한 망고 맛을 어떻게 잊을까.
9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디저트가 탄생하는 일본에서 여전히 넘버원 길거리 음식으로 손꼽히는 타코야키.
10 줄 서서 기다리는 이탈리아 여행의 꽃, 젤라토. 이탈리아에 간다면 바닐라, 딸기, 초콜릿, 치즈 등 다양한 맛의 젤라토를 취향대로 골라 먹어보자.
11 벨기에 여행 인증 사진에 꼭 등장하는 와플. 벨기에에서는 길거리에 삼삼오오 모여 와플을 먹는 사람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디자인 김영화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여성동아 2018년 7월 655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