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New Product

동양매직 알파스팀오븐

스팀으로 영양은 Up! 칼로리는 Down!

기획·오영제 기자 / 사진&자료제공·동양매직(1577-7784 www.magic.co.kr) 여성동아 출판사진팀

2007. 01. 23

영양 손실은 줄이면서 음식 맛은 살려주는 스팀오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스팀오븐의 활용 & 요리법을 배워보자.

지방과 염분을 쏙~
동양매직 알파스팀오븐

스팀을 이용해 음식을 조리하면 고온 스팀이 음식물에 스며들었다가 지방과 함께 배출되기 때문에 맛과 모양은 유지하면서 칼로리는 줄일 수 있다. 염분 역시 함께 빠져나가 고혈압 등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영양성분은 그대로
스팀으로 야채를 데치면 끓는 물에 데칠 때보다 몸에 좋은 비타민과 미네랄 손실이 적다. 데우거나 해동을 할 때도 윤기와 재료 본래의 맛을 살려준다. 냄새 나고 연기가 심한 생선 역시 스팀오븐을 이용하면 냄새 없이 손쉽게 구울 수 있다.

동양매직 알파스팀오븐
100℃의 일반 스팀을 250℃로 가열한 초고열의 미세한 물 입자로 음식을 익히기 때문에 재료의 영양 손실이 적고 요리의 모양과 씹는 맛은 그대로 살아있다. 버튼만 누르면 조리가 되므로 사용하기 쉽고 에너지 절전형 제품이라 전기료 부담도 적다. 다단 랙을 이용해 두 가지 요리를 한꺼번에 할 수 있는 것도 장점. 버튼 하나만 누르면 오븐 안이 스팀으로 깨끗이 닦여 청소가 쉽고 전자파를 발생시키지 않아 건강에도 좋다.

Cooking Tip

스팀오븐으로 만든 도미 오븐구이
동양매직 알파스팀오븐

준·비·재·료
도미 1마리,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양파 2개, 방울토마토 4개, 풋고추 3개, 올리브오일·레몬즙 적당량씩, 허브(로즈메리, 이탈리안 파슬리 등) 약간
만·들·기
1 도미는 깨끗이 손질해 씻은 뒤 물기를 없앤다. 배 안쪽부터 전체적으로 소금을 살짝 문질러 바르고 후춧가루를 뿌린다.
2 양파는 다지고 방울토마토는 적당히 썰고 풋고추는 잘게 썬다.
3 도미의 뱃속에 허브를 넣는다.
4 쿠킹호일과 쿠킹 페이퍼를 겹쳐 깐 그릇에 ②를 절반 분량만 깔고 허브를 뿌린 뒤 올리브오일을 그릇 전체에 돌려가며 끼얹는다.
5 ④에 도미를 올리고 남은 야채와 허브를 위에 얹는다. 소금, 후춧가루를 뿌려서 간한 뒤 올리브오일을 살짝 끼얹어 250℃로 예열한 오븐에 15분간 굽는다.
6 도미와 야채를 접시에 모양 내어 담고 레몬즙을 살짝 뿌린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