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Beads D.I.Y 여덟 번째

사랑을 전하는 커플 비즈 액세서리

비즈 공예에 푹~ 빠진 한여진 기자에게 배워요!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2006. 10. 23

사랑을 전하는 커플 비즈 액세서리

“가을은 누구에게나 사랑하고 싶게 만드는 계절입니다. 결혼한 친구들도 마음이 싱숭생숭하다며 연애시절이 그립다는 말을 종종 하곤 하더라고요. 이번 가을에는 남편 가슴을 뜨겁게 데워줄 깜짝선물을 준비해보세요. 가방고리나 핸드폰줄, 열쇠고리 등을 커플로 만들어 하나씩 나눠 가지면 아내의 사랑이 듬뿍 담긴, 감동 백배 선물이 될 거예요. 부부만의 커플 액세서리를 만들어 사랑의 메시지를 적은 편지와 함께 평소에 하지 못했던 고마운 마음을 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인형 커플 가방고리
“남편 출근 가방을 빛내줄 가방고리를 만들어보세요. 남녀 인형을 하나씩 만들어 여자 인형은 남편 가방에, 남자 인형은 자신의 가방에 달면 좋겠죠? 가방 고리를 만들 때는 클립형 고리를 선택해야 가방 스트랩이나 지퍼 부분 등 어느 곳에나 손쉽게 매달 수 있답니다.”

여자아이 가방고리
사랑을 전하는 커플 비즈 액세서리

준·비·재·료
우드 물방울 비즈, 실버 원형 연결 장식 3cm·2cm·1.5cm 1개씩, 핑크 원형 비즈·레드 원형 비즈·그레이 타원 비즈·우드 원통형 비즈·퍼플 원형 비즈·T핀 2개씩, 9핀 3개, 열쇠고리 1개, 와이어 적당량
만·들·기
1 9핀에 우드 물방울 비즈를 넣고 고리를 만들어 한쪽은 열쇠고리에, 한쪽은 실버 원형 연결장식 3개를 한데 모아 연결한다.
2 와이어에 핑크 원형 비즈, 레드 원형 비즈, 그레이 타원 비즈 순으로 넣어 팔 모양을 만든다. 같은 모양을 한 줄 더 만들어 원형 연결 장식 양쪽에 매단다.
3 9핀에 우드 원통형 비즈, T핀에 퍼플 원형 비즈를 넣어 고리를 만든 다음 서로 연결한다. 다리 모양을 하나 더 만들어 실버 원형 연결 장식 밑에 연결한다.

남자아이 가방고리
사랑을 전하는 커플 비즈 액세서리

준·비·재·료
우드 원형 비즈·메탈 원형 연결 장식·열쇠고리 1개씩, 블랙 물방울 비즈·사각 그린 비즈·그린 타원 비즈·메탈 물방울 비즈·T핀·O링 2개씩, 그린 원형 비즈 4개, 9핀 3개, 와이어 적당량
만·들·기
1 9핀에 우드 원형 비즈를 넣고 고리를 만들어 한쪽은 메탈 원형 연결 장식에, 한쪽은 열쇠고리에 매단다.
2 와이어에 블랙 물방울 비즈, 그린 원형 비즈, 연두 사각 비즈, 원형 그린 비즈 순으로 넣어 팔을 만든다. 같은 모양으로 한 줄 더 만들어 원형 연결 장식 양쪽에 연결한다.
3 9핀에 그린 타원 비즈를, T핀에 메탈 물방울 비즈를 넣어 고리를 만든 다음 서로 연결한다. 하나 더 만들어 O링으로 원형 연결 장식 아래에 연결한다.

반짝반짝~ 커플 열쇠고리
“고급스러운 느낌의 알루미늄 천은 동대문 종합시장이나 비즈 인터넷 쇼핑몰에서 5×5cm 크기에 1천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어요. 빈 공간에 O링이나 와이어를 연결하면 가벼우면서도 고급스러운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답니다.”



골드 열쇠고리
사랑을 전하는 커플 비즈 액세서리

준·비·재·료
골드 사각 알루미늄 천·열쇠고리·모자 펜던트·그린 클립·O링 1개씩, 와이어 약간
만·들·기
1 골드 사각 알루미늄 천을 원하는 크기로 잘라 한쪽 끝에 O링을 매단 후 열쇠고리에 연결한다.
2 모자 모양의 펜던트를 색깔 클립에 와이어로 매달아 열쇠고리에 연결한다.





실버 열쇠고리
사랑을 전하는 커플 비즈 액세서리

준·비·재·료
실버 사각 알루미늄 천·열쇠고리·샌들 펜던트·오렌지 클립·O링 1개씩, 와이어 약간
만·들·기
1 실버 사각 알루미늄 천을 원하는 크기로 잘라 한쪽 끝에 O링을 매단 뒤 열쇠고리에 연결한다.
2 신발 모양의 펜던트를 클립에 와이어로 매달아 열쇠고리에 연결한다.

컬러풀 커플 핸드폰줄
“핸드폰줄은 아크릴 비즈를 이용하면 여러 개를 매달아도 가벼워서 실용적이에요. 직접 만든 핸드폰줄을 선물하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개성있는 디자인과 솜씨에 남편도 반할 거예요. 커플 핸드폰줄을 매달아 놓으면 핸드폰 벨소리가 울릴 때마다 부부의 사랑도 메아리치지 않을까요?”

레드 핸드폰줄
사랑을 전하는 커플 비즈 액세서리

준·비·재·료
레드 원형 비즈·그린 원형 비즈·화이트 물방울 비즈·퍼플 원형 비즈·화이트 사과 펜던트·레드 핸드폰줄·O링 1개씩, 블랙 원형 비즈 3개, 와이어 적당량
만·들·기
1 레드 원형 비즈와 그린 원형 비즈를 와이어로 연결한 후 고리를 만든다.
2 화이트 물방울 비즈와 블랙 원형 비즈, 퍼플 원형 비즈, 블랙 원형 비즈 2개 순으로 와이어에 넣은 다음 고리를 만든다.
3 ①과 ②, 화이트 사과 펜던트를 O링에 한데 모아 넣은 뒤 핸드폰줄에 매단다.

블랙 핸드폰줄
준·비·재·료
블랙 원형 비즈·그린 원형 비즈·화이트 물방울 비즈·블루 원형 비즈·화이트 사과 펜던트·블랙 핸드폰줄·O링 1개씩, 블랙 원형 비즈 3개, 와이어 적당량
만·들·기
1 블랙 원형 비즈와 그린 원형 비즈를 와이어로 연결한 후 고리를 만든다.
2 화이트 물방울 비즈와 블랙 원형 비즈, 블루 원형 비즈, 블랙 원형 비즈 2개 순으로 와이어에 넣은 다음 고리를 만든다.
3 ①과 ②, 화이트 사과 펜던트를 O링에 한데 모아 넣은 뒤 핸드폰줄에 매단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